GTX ν…Œλ§ˆμ£Ό

GTX ν…Œλ§ˆ κ΄€λ ¨ 이미지

GTX ν…Œλ§ˆμ£Ό μ„€λͺ…

GTXλŠ” μˆ˜λ„κΆŒ μ™Έκ³½μ—μ„œ μ„œμšΈ λ„μ‹¬μ˜ 거점을 μ—°κ²°ν•˜λŠ” μˆ˜λ„κΆŒκ΄‘μ—­κΈ‰ν–‰μ² λ„λ₯Ό μ˜λ―Έν•œλ‹€.

GTX의 노선은 총 λ„€ 개의 노선이 있으며 각각의 노선은 μ²­λŸ‰λ¦¬, μ„œμšΈμ—­, 삼성역을 κ±°μ³μ„œ μ΄λ™ν•˜κ²Œ 되며, κ²½κΈ°λ„λ‚˜ 인천과 같은 μ§€μ—­μ—μ„œ μ„œμšΈκΉŒμ§€ 이동 μ‹œκ°„μ„ 30λΆ„λŒ€λ‘œ λ‹¨μΆ•μ‹œν‚¬ 수 μžˆλ‹€. GTX κ΄€λ ¨μ£Ό 쀑 ν”„λ‘œμ νŠΈμ— μ§μ ‘μ μœΌλ‘œ μ°Έμ—¬ν•˜λŠ” κΈ°μ—… 외에도 GTX 노선이 μ§€λ‚˜λŠ” 지역을 기반으둜 사업을 진행쀑인 기업듀도 ν¬ν•¨λ˜μ–΄ μžˆμ–΄ μ£Όμ˜κ°€ ν•„μš”ν•˜λ‹€.

πŸ’‘KEY POINT GTX κ΄€λ ¨μ£Όλ‘œλŠ” 철도 μ œμž‘, 철도 μ‹ ν˜Έ μ œμ–΄, 고속 진행 철도 μ»¨μ†Œμ‹œμ—„μ— μ°Έμ—¬ν•˜λŠ” 기업듀이 있으며, μ§μ ‘μ μœΌλ‘œ μ°Έμ—¬ν•˜λŠ” κΈ°μ—… 외에도 심리적인 μš”μΈμœΌλ‘œ 기업이 ν¬ν•¨λ˜λŠ” κ²½ν–₯이 μžˆλ‹€.

GTX κ΄€λ ¨μ£Ό 톡계

졜근 수읡λ₯ : -0.25%

μˆœμœ„: 176μœ„ (110μœ„ μƒμŠΉ)

κ΄€λ ¨ 주식 수: 26개

μƒμŠΉ μ’…λͺ© 수: 10개

ν•˜λ½ μ’…λͺ© 수: 14개

GTX κ΄€λ ¨μ£Ό 수읡λ₯  흐름

κΈ°κ°„ 졜근 수읡λ₯ 
1주일 0.76%
1κ°œμ›” 1.61%
3κ°œμ›” 4.96%
6κ°œμ›” -0.35%
1λ…„ 8.62%

(2025. 01. 09. 07:31 κΈ°μ€€)

3κ°œμ›” 수읡λ₯  상세

λ‚ μ§œ 수읡λ₯ 
2024. 10. 2. 0.00%
2024. 10. 4. -0.01%
2024. 10. 7. 1.12%
2024. 10. 8. 1.11%
2024. 10. 10. 0.90%
2024. 10. 11. 0.64%
2024. 10. 14. 0.94%
2024. 10. 15. 0.95%
2024. 10. 16. 0.17%
2024. 10. 17. 1.27%
2024. 10. 18. -0.15%
2024. 10. 21. -0.19%
2024. 10. 22. -1.13%
2024. 10. 23. -0.36%
2024. 10. 24. -1.71%
2024. 10. 25. -2.07%
2024. 10. 28. -1.30%
2024. 10. 29. -0.90%
2024. 10. 30. -0.99%
2024. 10. 31. -1.74%
2024. 11. 1. -3.81%
2024. 11. 4. -2.93%
2024. 11. 5. -2.10%
2024. 11. 6. -0.58%
2024. 11. 7. -0.30%
2024. 11. 8. 0.34%
2024. 11. 11. -0.82%
2024. 11. 12. -0.73%
2024. 11. 13. -2.98%
2024. 11. 14. -2.04%
2024. 11. 15. -1.65%
2024. 11. 18. -1.07%
2024. 11. 19. -1.17%
2024. 11. 20. -1.72%
2024. 11. 21. -1.04%
2024. 11. 22. 0.57%
2024. 11. 25. 2.33%
2024. 11. 26. 1.86%
2024. 11. 27. 3.95%
2024. 11. 28. 3.30%
2024. 11. 29. 1.75%
2024. 12. 2. 0.65%
2024. 12. 3. 1.90%
2024. 12. 4. -1.06%
2024. 12. 5. -3.39%
2024. 12. 6. -4.64%
2024. 12. 9. -9.51%
2024. 12. 10. -4.20%
2024. 12. 11. -0.61%
2024. 12. 12. -0.56%
2024. 12. 13. 2.48%
2024. 12. 16. 2.47%
2024. 12. 17. 2.08%
2024. 12. 18. 3.73%
2024. 12. 19. 3.03%
2024. 12. 20. 3.39%
2024. 12. 23. 5.88%
2024. 12. 24. 5.21%
2024. 12. 26. 3.85%
2024. 12. 27. 1.26%
2024. 12. 30. 1.28%
2025. 1. 2. 2.13%
2025. 1. 3. 2.52%
2025. 1. 6. 3.78%
2025. 1. 7. 5.80%
2025. 1. 8. 5.32%
2025. 1. 9. 4.96%

GTX κ΄€λ ¨μ£Ό λͺ©λ‘

μ’…λͺ©λͺ… ν…Œλ§ˆμ‚¬μœ  ν˜„μž¬κ°€ 변동λ₯  κ±°λž˜λŸ‰
ν˜„λŒ€κ±΄μ„€ λ‘œκ³ ν˜„λŒ€κ±΄μ„€ GTX-A λΆ€κ·Όμ—μ„œ 뢄당ꡬ 판ꡐ λŒ€μž₯지ꡬ에 ν˜„λŒ€ 건섀 μ»¨μ†Œμ‹œμ—„μ΄ νžμŠ€ν…Œμ΄νŠΈ 판ꡐ μ—˜ν¬λ ˆλ₯Ό κ³΅κΈ‰ν•œ κΈ°μ—… 25,300 -2.32% 777,825 μ£Ό
λ„ν™”μ—”μ§€λ‹ˆμ–΄λ§ λ‘œκ³ λ„ν™”μ—”μ§€λ‹ˆμ–΄λ§ κ΅­λ‚΄ 졜초 μ’…ν•© μ—”μ§€λ‹ˆμ–΄λ§μ—…μ²΄. 18λ…„4μ›” GTX Aλ…Έμ„  λ―Όκ°„νˆ¬μžμ‚¬μ—…μ— μ‹ ν•œμ€ν–‰ μ»¨μ†Œμ‹œμ—„(μΉΈμ„œμŠ€μžμ‚°μš΄μš©, λ„ν™”μ—”μ§€λ‹ˆμ–΄λ§, μ‹ μš°μ΄μ—”μ§€ λ“± 좜자, λŒ€λ¦Όμ‚°μ—…, λŒ€μš°κ±΄μ„€, SK건섀, ν•œμ§„μ€‘κ³΅μ—… λ“± μ‹œκ³΅)이 μš°μ„ ν˜‘μƒλŒ€μƒμžλ‘œ μ„ μ •λμœΌλ©°, 18λ…„12μ›” λŒ€λ¦Όμ‚°μ—…κ³Ό GTX-Aλ…Έμ„  λ―Όκ°„νˆ¬μžμ‚¬μ—… μ‹€μ‹œ 섀계 μš©μ—­κ³„μ•½μ„ 체결 6,630 0.61% 9,773 μ£Ό
HL D&I 둜고HL D&I GS 건섀, 남광토건과 ν•¨κ»˜ μˆ˜μ„œ~평택 κ°„ 고속 철도(평택~κ²½λΆ€ κ³ μ†μ² λ“œ) 9곡ꡬ ν„΄ν‚€λ₯Ό μˆ˜μ£Όν•œ κΈ°μ—… 2,170 0.00% 12,647 μ£Ό
DL이앀씨 둜고DL이앀씨 18λ…„ GTX Aλ…Έμ„  λ―Όκ°„νˆ¬μžμ‚¬μ—…μ— μ‹ ν•œμ€ν–‰ μ»¨μ†Œμ‹œμ—„(μΉΈμ„œμŠ€μžμ‚°μš΄μš©, λ„ν™”μ—”μ§€λ‹ˆμ–΄λ§, μ‹ μš°μ΄μ—”μ§€ λ“± 좜자, λŒ€λ¦Όμ‚°μ—…, λŒ€μš°κ±΄μ„€, SK건섀, ν•œμ§„μ€‘κ³΅μ—… λ“± μ‹œκ³΅)이 μ΅œμ’… μ‚¬μ—…μžλ‘œ μ„ μ • 31,400 -2.94% 166,945 μ£Ό
νƒœμ˜κ±΄μ„€ λ‘œκ³ νƒœμ˜κ±΄μ„€ GTX Cλ…Έμ„  수혜 κΈ°λŒ€. GTX Cλ…Έμ„  κ³Όμ²œμ—­ 뢀근에 2019λ…„ 동사와 λŒ€μš°κ±΄μ„€ μ»¨μ†Œμ‹œμ—„μ΄ λΆ„μ–‘ν•˜λŠ” κ³Όμ²œμ§€μ‹μ •λ³΄νƒ€μš΄μ΄ μœ„μΉ˜ν•˜κ³  있으며, μˆ˜μ›μ—­ λΆ€κ·Όμ—λŠ” μˆ˜μ›κ³ λ“±μ§€κ΅¬ 사업지가 μœ„μΉ˜ν•˜κ³  있음 2,500 0.00% 18,975 μ£Ό
λ™κ΅­ν™€λ”©μŠ€ λ‘œκ³ λ™κ΅­ν™€λ”©μŠ€ 1μ°¨ μ² κ°• μ œμ‘°μ—… νšŒμ‚¬λ‘œ μ² κ°• κ΄€λ ¨μ£Όλ‘œ λΆ€κ°λœ κΈ°μ—… 7,390 -0.67% 11,953 μ£Ό
μ„œν•œ λ‘œκ³ μ„œν•œ λŒ€κ΅¬ λ„μ‹œμ² λ„ 3ν˜Έμ„  5곡ꡬ 건섀곡사 λ“± λ‹€μˆ˜μ˜ 철도곡사 μ‹œκ³΅ κ²½ν—˜μ„ 보유. GTX사업 수혜 κΈ°λŒ€ 834 -1.42% 56,075 μ£Ό
λŒ€μ•„ν‹°μ•„μ΄ λ‘œκ³ λŒ€μ•„ν‹°μ•„μ΄ 철도 μ°¨λŸ‰μ˜ μ‹ ν˜Έ μ œμ–΄ μ‹œμŠ€ν…œμ„ μ£Όλ ₯ μ‚¬μ—…μœΌλ‘œ κ΅¬μΆ•ν•˜λŠ” κΈ°μ—…μœΌλ‘œ GTX-A 차상 μ‹ ν˜Έ μ‹œμŠ€ν…œ 곡급 계약 체결 3,100 -0.16% 294,477 μ£Ό
μš°μ›κ°œλ°œ λ‘œκ³ μš°μ›κ°œλ°œ 터널 κ³΅μ‚¬μš© κ΅΄μ°© 쀑μž₯λΉ„ λ³΄μœ ν•˜κ³  μžˆλŠ” μ—…μ²΄λ‘œ, κ²½λΆ€ 고속철도, μ„œμšΈ, λΆ€μ‚°, λŒ€κ΅¬, λŒ€μ „, 인천 λ“± μ§€ν•˜μ²  곡사 μˆ˜ν–‰ 2,840 7.58% 1,432,479 μ£Ό
GS건섀 둜고GS건섀 인프라, 건좕, 주택 μ‹ μΆ• 판맀, ν”ŒλžœνŠΈ, μ „λ ₯ 및 ν•΄μ™Έ μ’…ν•© 건섀업 등을 μ£Όμ‚¬μ—…μœΌλ‘œ μ˜μœ„ν•˜κ³  μžˆλŠ” κΈ°μ—…μœΌλ‘œ, μˆ˜μ„œ-평택 μˆ˜λ„κΆŒ 고속 철도, 톡탄-평택 μ „λ ₯ μ„€λΉ„ μ‹ μ„€ 곡사λ₯Ό μ‹œν–‰ν•œ λ°” 있음 17,740 -2.26% 347,301 μ£Ό
λΉ„μΈ λ‘œμ‹œμŠ€ λ‘œκ³ λΉ„μΈ λ‘œμ‹œμŠ€ IT μœ΅λ³΅ν•© 사업, μ‹ μž¬μƒ μ—λ„ˆμ§€ 사업, 첨단 κ·Έλ¦°λ„μ‹œ 사업, ν•΄μ™Έ 사업, 철도 및 μ§€ν•˜μ²  등에 μ‚¬μš©λ˜λŠ” 원격 κ°μ‹œ μ œμ–΄ μ‹œμŠ€ν…œ 사업을 μ˜μœ„ν•˜κ³  μžˆλŠ” κΈ°μ—… 510 -1.73% 254,434 μ£Ό
삼성쀑곡업 λ‘œκ³ μ‚Όμ„±μ€‘κ³΅μ—… λ™μ•„μ§€μ§ˆ, 성원건섀 등이 μ°Έμ—¬ν•œ μˆ˜λ„κΆŒ 급행철도 μ»¨μ†Œμ‹œμ—„μ„ κ΅¬μ„±ν•œ λ°” 있음 12,030 0.17% 6,208,038 μ£Ό
λŒ€μš°κ±΄μ„€ λ‘œκ³ λŒ€μš°κ±΄μ„€ GTX Cλ…Έμ„  수혜 κΈ°λŒ€. GTX Cλ…Έμ„  κ³Όμ²œμ—­ 뢀근에 2019λ…„ 동사와 νƒœμ˜κ±΄μ„€ μ»¨μ†Œμ‹œμ—„μ΄ λΆ„μ–‘ν•˜λŠ” κ³Όμ²œμ§€μ‹μ •λ³΄νƒ€μš΄μ΄ μœ„μΉ˜ν•˜κ³  있음 3,230 0.16% 822,651 μ£Ό
HJ쀑곡업 둜고HJ쀑곡업 18λ…„4μ›” GTX Aλ…Έμ„  λ―Όκ°„νˆ¬μžμ‚¬μ—…μ— μ‹ ν•œμ€ν–‰ μ»¨μ†Œμ‹œμ—„(μΉΈμ„œμŠ€μžμ‚°μš΄μš©, λ„ν™”μ—”μ§€λ‹ˆμ–΄λ§, μ‹ μš°μ΄μ—”μ§€ λ“± 좜자, λŒ€λ¦Όμ‚°μ—…, λŒ€μš°κ±΄μ„€, SK건섀, ν•œμ§„μ€‘κ³΅μ—… λ“± μ‹œκ³΅)이 μš°μ„ ν˜‘μƒλŒ€μƒμžλ‘œ μ„ μ • 7,120 -2.06% 1,762,976 μ£Ό
λ™μ•„μ§€μ§ˆ λ‘œκ³ λ™μ•„μ§€μ§ˆ ν† λͺ© λΆ„μ•Όλ₯Ό μ£Όμš” μ‚¬μ—…μœΌλ‘œ ν•˜κ³  있으며 μˆ˜λ„κΆŒ κΈ‰ν–‰ 철도 μ»¨μ†Œμ‹œμ—„ μ°Έκ°€ μ΄μŠˆμ™€ μ§€ν•˜ 터널 곡사 κ°€λŠ₯μ„±μœΌλ‘œ 직접적인 GTX 사업 수혜주둜 κΌ½νžˆλŠ” κΈ°μ—… 14,080 0.72% 14,887 μ£Ό
HDCν˜„λŒ€μ‚°μ—…κ°œλ°œ 둜고HDCν˜„λŒ€μ‚°μ—…κ°œλ°œ ν˜„λŒ€ μ‚°μ—… κ°œλ°œμ—μ„œ λΆ„ν• λœ νšŒμ‚¬λ‘œ 건섀 사업, PC, ν˜Έν…” 및 μ½˜λ„ 사업 뢀문을 μ„€λ¦½ν•˜μ˜€μœΌλ©° GTX-C λ…Έμ„  인근 개발 μ‚¬μ—…μ˜ μΆ”μ§„μœΌλ‘œ λΆ€κ°λœ κΈ°μ—… 16,590 -5.69% 796,937 μ£Ό
μœ μ§„κΈ°μ—… λ‘œκ³ μœ μ§„κΈ°μ—… 레미콘 제쑰, 판맀, 건섀 및 건자재 생산 판맀λ₯Ό μ£Όμš” μ‚¬μ—…μœΌλ‘œ μ˜μœ„ν•˜λ©°, GTX κ΄€λ ¨ 레미콘 수혜 κΈ°λŒ€κ°μœΌλ‘œ μ£Όλͺ©λ°›λŠ” κΈ°μ—… 3,330 -0.45% 342,808 μ£Ό
ν˜„λŒ€λΉ„μ•€μ§€μŠ€ν‹Έ λ‘œκ³ ν˜„λŒ€λΉ„μ•€μ§€μŠ€ν‹Έ μŠ€ν…ŒμΈλ¦¬μŠ€ 냉연 κ°•νŒμ„ μƒμ‚°ν•˜λŠ” μ² κ°• μ œμ‘°μ—…μ²΄ 12,120 1.34% 32,469 μ£Ό
μ‚Όν˜„μ² κ°• λ‘œκ³ μ‚Όν˜„μ² κ°• POSCO μ—΄μ—°νŒλ§€μ . 열연코일 μ ˆλ‹¨ 및 ν›„νŒμ˜ μš©λ‹¨κ°€κ³΅, ν˜•κ°•μ œν’ˆ 판맀 λ“± μ² κ°•μž¬ 제쑰/νŒλ§€μ‚¬μ—…μ„ μ˜μœ„. μ² λ„μ°¨λŸ‰ μ œμž‘κ³Ό κ΄€λ ¨λœ μ›μžμž¬ 제쑰 및 레일 κ΄€λ ¨ μ² κ°• μ œν’ˆμ„ λ„λ§€λ‘œ 판맀 4,520 0.22% 3,120 μ£Ό
κΈˆν˜Έκ±΄μ„€ λ‘œκ³ κΈˆν˜Έκ±΄μ„€ μˆ˜λ„κΆŒ 고속 진행철도 μ»¨μ†Œμ‹œμ—„ μ°Έμ—¬ 2,690 -2.00% 55,775 μ£Ό
λŒ€ν˜Έμ—μ΄μ—˜ λ‘œκ³ λŒ€ν˜Έμ—μ΄μ—˜ ν˜„λŒ€λ‘œν…œμ˜ 1μ°¨ ν˜‘λ ₯μ—…μ²΄λ‘œ 철도 μ°¨λŸ‰ 산업에 μ°Έμ—¬ν•˜κ³  μžˆμ–΄ 철도 κ΄€λ ¨μ£Όλ‘œ λΆ€κ°λœ κΈ°μ—… 1,193 -1.16% 226,234 μ£Ό
폴라리슀AI 둜고폴라리슀AI μ—΄μ°¨ 무선 톡신 λΆ„μ•Όμ˜ IT 사업 뢀문을 μ£Όμš” μ‚¬μ—…μœΌλ‘œ μ˜μœ„ν•˜κ³  있으며 이에 GTX 톡신 μ‹œμŠ€ν…œ 수혜 κΈ°λŒ€κ°μœΌλ‘œ μ£Όλͺ©λ°›λŠ” κΈ°μ—… 3,055 -0.33% 2,168,490 μ£Ό
λ‹€μ›μ‹œμŠ€ λ‘œκ³ λ‹€μ›μ‹œμŠ€ νŠΉμˆ˜μ „μ›μž₯μΉ˜μ‚¬μ—…κ³Ό μ „μžμœ λ„κ°€μ—΄μ‚¬μ—… 철도사업 등을 μ£Όμš” μ‚¬μ—…μœΌλ‘œ μ˜μœ„ν•˜λŠ” μ—…μ²΄λ‘œ μ² λ„μ°¨λŸ‰μš©(μ „λ™μ°¨μš©) 전원μž₯치 κ°œλ°œμ— 성곡. μ„œμšΈλ„μ‹œμ² λ„κ³΅μ‚¬μ˜ 의뒰λ₯Ό λ°›μ•„ 사업에 μ°Έμ—¬ν•œ κ²½ν—˜ 보유. μ² λ„μ°¨λŸ‰ μ œμž‘μ—…μ²΄λ‘œ 2015λ…„ μ‹œμž₯에 μ§„μž… 9,600 2.78% 110,967 μ£Ό
νŠΉμˆ˜κ±΄μ„€ λ‘œκ³ νŠΉμˆ˜κ±΄μ„€ 철도 및 λ„λ‘œ μ§€ν•˜νš‘λ‹¨κ΅¬μ‘°λ¬Ό λΉ„κ°œμ°©μ‹œκ³΅, λŒ€κ΅¬κ²½ κ΅λŸ‰κΈ°μ΄ˆμ‹œκ³΅, μ‰΄λ“œν„°λ„ μ‹œκ³΅κ³Ό μ‚°μ—…ν”ŒλžœνŠΈ μ œμž‘ λ“±μ˜ 사업을 μ˜μœ„ν•˜λŠ” κΈ°μ—… 6,670 2.14% 83,285 μ£Ό
μ„Έλͺ…μ „κΈ° λ‘œκ³ μ„Έλͺ…μ „κΈ° μ „μ² μš© 금ꡬλ₯˜λ₯Ό ν•œκ΅­ 철도 곡사 및 μ§€ν•˜μ²  곡사 등에 λ‚©ν’ˆν•˜λŠ” μ—…μ²΄λ‘œ, μ „μ°¨μ„  μ„€λΉ„ κ΅­μ‚°ν™” κ°œλ°œμ„ 주도, μ΄ˆκ³ μ† μ „μ²  μ„€λΉ„ 사업 μ°Έμ—¬ 4,925 2.71% 179,233 μ£Ό
ν˜„λŒ€λ‘œν…œ λ‘œκ³ ν˜„λŒ€λ‘œν…œ ν˜„λŒ€μžλ™μ°¨ 그룹에 μ†ν•œ νšŒμ‚¬λ‘œ 철도 사업과 λ°©μ‚° 사업 λΆ€λ¬Έ, ν”ŒλžœνŠΈ 사업을 μ˜μœ„ν•˜κ³  있으며 GTX-A λ…Έμ„  사업을 μˆ˜μ£Όν•œ κΈ°μ—… 54,100 -1.64% 2,012,496 μ£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