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κ΄€λ ¨μ£Ό 10μ’…λͺ© 총정리 | 타이어 λŒ€μž₯μ£Ό, 수혜주, ν…Œλ§ˆμ£Ό

타이어 ν…Œλ§ˆ κ΄€λ ¨ 이미지

타이어 κ΄€λ ¨μ£Όλž€?

νƒ€μ΄μ–΄λŠ” λ„λ‘œμ™€ μžλ™μ°¨κ°€ λ§žλ‹ΏλŠ” μœ μΌν•œ λΆ€ν’ˆμœΌλ‘œ 엔진, μ•ˆμ „μž₯μΉ˜μ™€ ν•¨κ»˜ μ€‘μš”ν•œ μ°¨λŸ‰ λΆ€ν’ˆ 쀑 ν•˜λ‚˜μ΄λ‹€.

타이어 산업은 λ§‰λŒ€ν•œ μ„€λΉ„νˆ¬μžλ‘œ 증섀이 μš”κ΅¬λ˜λ©° 감가상각 λΉ„μš©μ΄ 큰 μž₯μΉ˜μ‚°μ—…μ΄λ‹€. νƒ€μ΄μ–΄μ˜ μ£Ό μ›λ£Œλ‘œ μ‚¬μš©λ˜λŠ” ν•©μ„±κ³ λ¬΄μ˜ 경우 κ΅­λ‚΄μ—μ„œ μƒμ‚°λ˜μ§€λ§Œ μ²œμ—°κ³ λ¬΄ 및 기초 μ›λ£ŒλŠ” μ „λŸ‰ μˆ˜μž…μ— μ˜μ‘΄ν•˜κ³  μžˆλ‹€. 이에 타이어 산업은 ν™”ν•™μ‚°μ—…κ³Ό λ°€μ ‘ν•œ 연관이 있으며, μœ κ°€ μ‹œν™© 및 ν™˜μœ¨ 변동에 λ―Όκ°ν•˜λ‹€. λ˜ν•œ νƒ€μ΄μ–΄μ˜ μ›λ£Œ 가격 변동은 타이어 μ—…μ²΄μ˜ μˆ˜μ΅μ„±μ— 영ν–₯을 λ―ΈμΉœλ‹€. μ „κΈ°μ°¨ μ‹œμž₯ ν™•λŒ€ μ‹œμ—λ„ 타이어 업계가 긍정적인 영ν–₯을 λ°›λŠ”λ°, μ΄λŠ” μ „κΈ°μ°¨μ˜ κ²½λŸ‰ν™”, 마λͺ¨ μ΅œμ†Œν™”λ₯Ό μœ„ν•΄ κ³ μ„±λŠ₯ 타이어가 ν•„μš”ν•˜κΈ° λ•Œλ¬Έμ΄λ‹€.

πŸ’‘KEY POINT 타이어 산업은 μœ κ°€ μ‹œν™© 및 ν™˜μœ¨ 변동에 λ―Όκ°ν•˜λ‹€. 주둜 타이어 및 고무튜브 μ œμ‘°μ‚¬, 합성고무 μ œμ‘°μ‚¬, ν™”ν•™μ„¬μœ λ₯Ό μƒμ‚°ν•˜λŠ” 기업듀이 ν•΄λ‹Ή ν…Œλ§ˆμ™€ μ—°κ΄€λ˜κ³  μžˆλ‹€.

타이어 κ΄€λ ¨μ£Ό 전체 λͺ©λ‘

타이어 κ΄€λ ¨ μ’…λͺ© 정보λ₯Ό λ‹΄κ³  μžˆλŠ” ν…Œμ΄λΈ”
μ’…λͺ©λͺ… ν…Œλ§ˆμ‚¬μœ  ν˜„μž¬κ°€ 변동λ₯  κ±°λž˜λŸ‰
HSνš¨μ„±μ²¨λ‹¨μ†Œμž¬ μ’…λͺ© 둜고 이미지HSνš¨μ„±μ²¨λ‹¨μ†Œμž¬ νƒ€μ΄μ–΄μ˜ 내ꡬ성과 μ•ˆμ •μ„± 등을 λ†’μ—¬ μ£ΌλŠ” ν™”ν•™ μ„¬μœ μ˜ 일쒅인 ν΄λ¦¬μ—μŠ€ν‹°νƒ€μ΄μ–΄ μ½”λ“œλ₯Ό μƒμ‚°ν•˜λŠ” κΈ°μ—… 175,300 -0.06% 6,011 μ£Ό
νš¨μ„±ν‹°μ•€μ”¨ μ’…λͺ© 둜고 μ΄λ―Έμ§€νš¨μ„±ν‹°μ•€μ”¨ νƒ€μ΄μ–΄μ½”λ“œ 원사λ₯Ό 생산 쀑인 κΈ°μ—…μœΌλ‘œ νš¨μ„±μ²¨λ‹¨μ†Œμž¬μ— νƒ€μ΄μ–΄μ½”λ“œ 원사λ₯Ό κ³΅κΈ‰ν•˜κ³  있음 209,500 -1.41% 4,332 μ£Ό
κΈˆν˜Ένƒ€μ΄μ–΄ μ’…λͺ© 둜고 μ΄λ―Έμ§€κΈˆν˜Ένƒ€μ΄μ–΄ μ°¨λŸ‰μ˜Ή 타이어 맀좜 비쀑이 99%λ₯Ό μ°¨μ§€ν•˜λŠ” 타이어 μ „λ¬Έ κΈ°μ—… 4,420 -0.56% 128,580 μ£Ό
λ„₯μ„Ό μ’…λͺ© 둜고 이미지λ„₯μ„Ό λ„₯μ„Όκ·Έλ£Ήμ˜ λͺ¨νšŒμ‚¬μž„κ³Ό λ™μ‹œμ— μžλ™μ°¨νƒ€μ΄μ–΄μš© 튜브 λ“± κ³ λ¬΄μ œν’ˆμ˜ 제쑰 및 판맀 및 λ¬Όλ₯˜μ‚¬μ—…을 μ˜μœ„ν•˜λŠ” μ‚¬μ—…ν˜• μ§€μ£ΌνšŒμ‚¬λ‘œ λ„₯센타이어(μ£Ό)λ₯Ό μ’…μ†νšŒμ‚¬λ‘œ λ³΄μœ ν•˜κ³  있음 4,560 1.00% 31,776 μ£Ό
κΈˆν˜Έμ„μœ ν™”ν•™ μ’…λͺ© 둜고 μ΄λ―Έμ§€κΈˆν˜Έμ„μœ ν™”ν•™ 합성고무, ν•©μ„±μˆ˜μ§€, μ •λ°€ν™”ν•™ λ“± μ„μœ ν™”ν•™μ œν’ˆ μ „λ¬Έμ—…μ²΄λ‘œ κ³ νš¨μœ¨Β·μΉœν™˜κ²½ νƒ€μ΄μ–΄μš© 합성고무인 μ†”λ£¨μ…˜μŠ€ν‹°λ ŒλΆ€νƒ€λ””μ—”κ³ λ¬΄(SSBR)의 판맀λ₯Ό ν™•λŒ€ 쀑 115,700 2.21% 44,488 μ£Ό
ν•œκ΅­μ•€μ»΄νΌλ‹ˆ μ’…λͺ© 둜고 μ΄λ―Έμ§€ν•œκ΅­μ•€μ»΄νΌλ‹ˆ (ꡬ)ν•œκ΅­νƒ€μ΄μ–΄μ˜ νˆ¬μžλΆ€λ¬Έμ΄ λΆ„ν• λ˜μ–΄ 변경상μž₯ 된 κΈ°μ—…μœΌλ‘œ ν•œκ΅­νƒ€μ΄μ–΄μ•€ν…Œν¬λ†€λ‘œμ§€λ‘œλΆ€ν„° λ‘œμ—΄ν‹°, λ°°λ‹ΉκΈˆ, μž„λŒ€λ£Œ 등을 λ°›λŠ” μ§€μ£ΌνšŒμ‚¬ 역할을 λ‹΄λ‹Ή 14,240 1.06% 87,073 μ£Ό
λ„₯센타이어 μ’…λͺ© 둜고 이미지λ„₯센타이어 μžλ™μ°¨μš© 타이어λ₯Ό 제쑰, λ Œνƒˆ, νŒλ§€ν•˜λŠ” 타이어 λΆ€λ¬Έκ³Ό λ”λΆˆμ–΄ μš΄μ†‘ 보관, κΈˆν˜• μ œμž‘, 수리 및 제과 μ œλΉ΅μ—…μ„ ν•˜λŠ” νšŒμ‚¬ 5,160 0.19% 30,451 μ£Ό
ν•œκ΅­νƒ€μ΄μ–΄μ•€ν…Œν¬λ†€λ‘œμ§€ μ’…λͺ© 둜고 μ΄λ―Έμ§€ν•œκ΅­νƒ€μ΄μ–΄μ•€ν…Œν¬λ†€λ‘œμ§€ κ΅­λ‚΄ μ΅œλŒ€μ˜ 타이어 μ œμ‘°μ—…μ²΄λ‘œ κ΅ν™˜μ‹œμž₯ 및 OEM (CAR MAKER λ‚©ν’ˆ)으둜 κ΅¬λΆ„λ˜λŠ” κ΅­λ‚΄ 타이어 μ‹œμž₯을 κΈˆν˜Ένƒ€μ΄μ–΄, λ„₯센타이어와 과점 38,800 1.70% 74,662 μ£Ό
μ½”μ˜€λ‘±μΈλ” μ’…λͺ© 둜고 μ΄λ―Έμ§€μ½”μ˜€λ‘±μΈλ” νƒ€μ΄μ–΄μ˜ 내ꡬ성과 μ•ˆμ •μ„± 등을 λ†’μ—¬ μ£ΌλŠ” ν™”ν•™ μ„¬μœ μ˜ 일쒅인 ν΄λ¦¬μ—μŠ€ν„° 타이어 μ½”λ“œλ₯Ό μƒμ‚°ν•˜λŠ” κΈ°μ—… 29,850 0.17% 43,470 μ£Ό

타이어 κ΄€λ ¨μ£Ό 톡계

졜근 수읡λ₯ : 0.48%

μˆœμœ„: 220μœ„ (3μœ„ μƒμŠΉ)

κ΄€λ ¨ 주식 수: 10개

μƒμŠΉ μ’…λͺ© 수: 6개

ν•˜λ½ μ’…λͺ© 수: 3개

타이어 κ΄€λ ¨μ£Ό 수읡λ₯  흐름

κΈ°κ°„ 졜근 수읡λ₯ 
1주일 2.75%
1κ°œμ›” -6.30%
3κ°œμ›” -1.75%
6κ°œμ›” -12.07%
1λ…„ -22.09%

3κ°œμ›” 수읡λ₯  상세

λ‚ μ§œ 수읡λ₯ 
2025. 1. 17. 0.00%
2025. 1. 20. 1.09%
2025. 1. 21. 1.47%
2025. 1. 22. 1.57%
2025. 1. 23. 0.26%
2025. 1. 24. 0.41%
2025. 1. 31. 1.56%
2025. 2. 3. -1.31%
2025. 2. 4. 0.34%
2025. 2. 5. 1.55%
2025. 2. 6. 2.34%
2025. 2. 7. 0.83%
2025. 2. 10. 0.84%
2025. 2. 11. 1.37%
2025. 2. 12. 0.19%
2025. 2. 13. 2.96%
2025. 2. 14. 2.05%
2025. 2. 17. 4.39%
2025. 2. 18. 6.97%
2025. 2. 19. 7.39%
2025. 2. 20. 8.13%
2025. 2. 21. 7.25%
2025. 2. 24. 6.70%
2025. 2. 25. 4.20%
2025. 2. 26. 5.97%
2025. 2. 27. 6.84%
2025. 2. 28. 2.29%
2025. 3. 4. 2.23%
2025. 3. 5. 4.75%
2025. 3. 6. 5.74%
2025. 3. 7. 6.49%
2025. 3. 10. 6.06%
2025. 3. 11. 3.61%
2025. 3. 12. 3.69%
2025. 3. 13. 3.23%
2025. 3. 14. 3.53%
2025. 3. 17. 3.89%
2025. 3. 18. 3.19%
2025. 3. 19. 4.68%
2025. 3. 20. 4.03%
2025. 3. 21. 4.66%
2025. 3. 24. 5.32%
2025. 3. 25. 5.25%
2025. 3. 26. 7.16%
2025. 3. 27. 5.98%
2025. 3. 28. 3.57%
2025. 3. 31. 0.92%
2025. 4. 1. 1.92%
2025. 4. 2. 1.46%
2025. 4. 3. -1.53%
2025. 4. 4. -1.39%
2025. 4. 7. -6.26%
2025. 4. 8. -7.14%
2025. 4. 9. -9.22%
2025. 4. 10. -4.21%
2025. 4. 11. -4.44%
2025. 4. 14. -4.29%
2025. 4. 15. -2.23%
2025. 4. 16. -2.98%
2025. 4. 17. -2.27%
2025. 4. 18. -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