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부품 : (주)효성에서 산업자재 사업이 인적분할되어 재상장된 업체로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생산
타이어 : 타이어의 내구성과 안정성 등을 높여 주는 화학 섬유의 일종인 폴리에스티타이어 코드를 생산하는 기업
화학섬유 : 타이어 보강재 PU, 폴리에스터 원사, 나일론 원사 등 탄소 재료 사업을 진행 중이며, 탄소 섬유 등 신소재 개발에 집중하는 기업
합성고무 : 타이어보강재 PU, 테크니컬 얀 PU, 아라미드 사업단 및 탄소재료 등의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HS효성첨단소재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7,947억
255위
4,479,948
10.20%
소재
화학
275,500
154,700
HS효성첨단소재 기업 개요
효성첨단소재는 2018년 6월 주식회사 효성에서 분할 설립된기업으로 산업자재와 섬유, 기타 등 화학섬유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독일, 미국, 중국 등 다수의 해외 기업이 있다. 주요 매출은 산업자재 판매에서 대부분 발생하고 있으며, 섬유 판매가 뒤를 잇고 있다. 당사는 오랜 역사를 통해 취득한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자재 부문의 탄섬, ALKEX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들어 MBK파트너스, 한앤컴퍼니, IMM프라이빗에쿼티, 스틱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대형 사모펀드(PEF)의 활동이 주춤해졌다. 대신 빈자리를 외국계와 중소형 PEF들이 차지하고 있다. 지난 수년간 국내 대형사들의 독무대였던 사모펀드 시장이 조금씩 변화하는 모양새다. 조단위 매물 사라지고, 규제 리스크까지올해 들어 국내 대형 PEF가 움직일만한 매물들이 줄었다. 지난 수년간 SK, LG, 롯데 등 국내 대기업들이 사업 구조조정
HS효성첨단소재는 지난 18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장애인 사이클 국가대표 박찬종 선수를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후원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박 선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장애인 사이클 선수다. 2023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4개 종목에서 은메달을 수상했고, 2025년 양양 국제사이클대회와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땄다. 현재는 2026년 아이치·나고야 아시안 패러게임과 2028년 LA패럴림픽 출전을 위해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HS효성첨단소재는 탄소섬유 의족과 자전거 소켓을 제공하는 등 박 선수가 국제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탄소섬유는 무게가 가볍고 탄성이 뛰어나 다양한 스포츠 장비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자전거 프레임·휠셋 등 사이클링 분야에서는 경량성과 고강도·우수한 진동 흡수성 등을 이유로 각광받고 있다.임진달 HS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는 “탄소섬유와 같은 첨단소재는 단순한 산업 소재를 넘어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는 도구가 될 수 있다”며 “박 선수가 더 큰 무대에서 대한민국을 빛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박 선수는 “탄소섬유로 만든 첨단 장비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기아가 소재 혁신 기술을 통해 성능은 우수하면서도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타이어 핵심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기아가 현대제철, HS효성첨단소재, 한국타이어 등과 협력해 성능은 키우면서도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은 획기적으로 줄인 ‘탄소 저감 스틸벨트’(Steel belt)···
[파이낸셜뉴스] 현대자동차·기아가 소재 혁신 기술을 통해 성능은 우수하면서도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량은 획기적으로 줄인 타이어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오는 2045년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전 밸류체인에 걸쳐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각종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하나로 지난 2023년부터 현대제철, HS효성첨단소재, 한국타이어 등과 공동 연구 체계를 구축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탄소 저감 타이어 스틸벨트(Steel belt) 개발에 돌입했다.
스틸벨트는 타이어 고무층 내부에 삽입되는 철선(Steel wire) 부품으로, 타이어 하중을 지탱하고 비틀림과 변형을 최소화해 주행 안전성 및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핵심 부품이다. 운행 중 마모되는 고무와 달리 타이어 수명 내내 일관된 성능을
현대차·기아가 성능은 우수하면서도 생산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량은 획기적으로 줄인 타이어 핵심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2045년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지난 2023년 현대제철, HS효성첨단소재, 한국타이어 등과 공동 연구 체계를 구축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탄소 저감 타이어 스틸벨트 개발에 돌입했다. 스틸벨트는 타이어 고무층 내부에 삽입되는 철선 부품으로, 타이어 하중을 지탱하고 비틀림과 변형을 최소화해 주행 안전성과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핵심 부품이다. 운행 중 마모되는 고무와 달리 타이어 수명 내내 일관된 성능을 보장해야 하는 만큼, 엄격한 품질 수준과 높은 강도가 요구된다. 현대차·기아는 협력사들과 공동 연구 체계를 기반으로 재활용 철 스크랩 소재와 전기로를 활용, 제조공정에서의 탄소배출량을 크게 줄인 스틸벨트 개발에 성공했다. 기존 스틸벨트는 철광석을 고로에 녹여 제작하는 방식이 적용돼 왔다. 하지만 탄소 저감 스틸벨트의 경우 철 스크랩 등 재활용 소재를 80% 이상 사용하기 때문에 생산과정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2%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현대차·기아 측의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