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관련주 11종목 총정리 | 물류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물류 관련주란?
물류산업은 재료나 제품 등 실물의 보관이나 운송의 흐름을 관리하는 산업을 의미한다.
대형그룹사 물류업체는 계열사 업황에 영향을 받는다. 물류산업에 속하는 택배 업황은 명절에 대단위의 물량이 발생해 추석 이후 설까지가 성수기이다. 택배비 단가 인상 등의 이슈는 관련주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하지만 업계간 최저가 수수료 경쟁이 심해 수익을 올리기 어려운 구조인 특성이 있다.
💡KEY POINT 택배비 단가 인상 등의 이슈는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주로 화물운송업, 물류시설운영업, 물류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들이 해당 테마와 연관되고 있다.
물류 관련주 전체 목록
종목명 | 테마사유 | 현재가 | 변동률 | 거래량 |
---|---|---|---|---|
![]() | 계약 물류, 택배 사업, 항공 포워딩, 해상 포워딩 등 화물 운송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 | 82,500 | -0.84% | 55,975 주 |
![]() | 전국적 물류 거점을 구축하고 육상 화물 운송 및 국제 운송 주선, 3PL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 물류 기업 | 3,595 | 1.99% | 20,739 주 |
![]() | 현대차 그룹의 국내·외 완제품, 부품, 반제품 개별포장 물류 전문 기업 | 113,200 | 0.35% | 108,498 주 |
![]() | 컨테이너 터미널, 항만 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 사업, 소화물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3,915 | 1.29% | 112,214 주 |
![]() | 국내 TPL 서비스, 국제 TPL 서비스, e-Logistice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물류업체 | 2,170 | 0.23% | 59,685 주 |
![]() | 초중량물 운송 설치와 3자 물류, 컨테이너 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 사업을 영위 | 2,520 | 1.00% | 487,857 주 |
![]() | 항만 하역과 화물 운송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 | 11,500 | 0.61% | 7,219 주 |
![]() | 육상 운송 및 항만 하역, 해운, 택배, 해외, 유류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19,030 | 1.93% | 13,736 주 |
![]() | 일반 화물 자동차 운송 사업, 덤프트럭 운송 사업, 화물 알선 사업, 창고 보관업 등을 영위 | 1,987 | -1.14% | 610,082 주 |
![]() | 항만 하역 사업과 육상 운송 사업, 해상 운송 사업, 포워딩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2,730 | -0.73% | 264,937 주 |
![]() | 국제 물류 주선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계약 운송을 취급하는 업체 | 2,895 | 1.58% | 113,851 주 |
물류 관련주 통계
최근 수익률: 0.57%
순위: 185위 (163위 상승)
관련 주식 수: 11개
상승 종목 수: 8개
하락 종목 수: 3개
물류 관련주 수익률 흐름
기간 | 최근 수익률 |
---|---|
1주일 | -3.54% |
1개월 | 4.65% |
3개월 | -0.70% |
6개월 | 2.82% |
1년 | -2.02% |
3개월 수익률 상세
날짜 | 수익률 |
---|---|
2025. 1. 24. | 0.00% |
2025. 1. 31. | -0.13% |
2025. 2. 3. | -2.74% |
2025. 2. 4. | -1.73% |
2025. 2. 5. | -0.79% |
2025. 2. 6. | -1.23% |
2025. 2. 7. | -2.89% |
2025. 2. 10. | -2.68% |
2025. 2. 11. | -1.81% |
2025. 2. 12. | -0.83% |
2025. 2. 13. | -0.65% |
2025. 2. 14. | -0.76% |
2025. 2. 17. | -0.26% |
2025. 2. 18. | 0.21% |
2025. 2. 19. | 0.50% |
2025. 2. 20. | 1.10% |
2025. 2. 21. | 1.86% |
2025. 2. 24. | 3.33% |
2025. 2. 25. | 3.86% |
2025. 2. 26. | 3.14% |
2025. 2. 27. | 2.35% |
2025. 2. 28. | 0.76% |
2025. 3. 4. | 0.25% |
2025. 3. 5. | 2.72% |
2025. 3. 6. | 3.11% |
2025. 3. 7. | 1.88% |
2025. 3. 10. | 2.83% |
2025. 3. 11. | 1.11% |
2025. 3. 12. | 0.29% |
2025. 3. 13. | -0.01% |
2025. 3. 14. | 0.10% |
2025. 3. 17. | 0.14% |
2025. 3. 18. | -0.08% |
2025. 3. 19. | -0.88% |
2025. 3. 20. | -1.62% |
2025. 3. 21. | -1.74% |
2025. 3. 24. | -0.66% |
2025. 3. 25. | -1.93% |
2025. 3. 26. | -1.84% |
2025. 3. 27. | -2.86% |
2025. 3. 28. | -5.09% |
2025. 3. 31. | -7.33% |
2025. 4. 1. | -4.51% |
2025. 4. 2. | -5.18% |
2025. 4. 3. | -6.13% |
2025. 4. 4. | -2.11% |
2025. 4. 7. | -2.80% |
2025. 4. 8. | -3.67% |
2025. 4. 9. | -4.11% |
2025. 4. 10. | -1.70% |
2025. 4. 11. | -2.89% |
2025. 4. 14. | -1.99% |
2025. 4. 15. | 0.84% |
2025. 4. 16. | -0.60% |
2025. 4. 17. | -0.21% |
2025. 4. 18. | 3.47% |
2025. 4. 21. | 1.74% |
2025. 4. 22. | -0.02% |
2025. 4. 23. | -0.14% |
2025. 4. 24. | -1.26% |
2025. 4. 25. | -0.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