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저터널 κ΄€λ ¨μ£Ό 14μ’…λͺ© 총정리 | 해저터널 λŒ€μž₯μ£Ό, 수혜주, ν…Œλ§ˆμ£Ό

해저터널 ν…Œλ§ˆ κ΄€λ ¨ 이미지

해저터널 κ΄€λ ¨μ£Όλž€?

해저터널 ν…Œλ§ˆλŠ” 건섀과 κ΄€λ ¨ν•œ 이슈 뢀각 μ‹œ λ‹¨κΈ°μ μœΌλ‘œ μ‹œμ„Έλ₯Ό λ‚˜νƒ€νƒœλŠ” μ’…λͺ©κ΅°μ˜ ν…Œλ§ˆμ΄λ‹€.

2011λ…„ μ •λΆ€κ°€ κ²½μ œμ„±μ΄ 크게 λ–¨μ–΄μ§„λ‹€λŠ” 이유둜 ν•œμ€‘μΌ 해저터널 κ³„νšμ„ μ „λ©΄ νμ§€ν•˜λ©° μ΄μŠˆκ°€ λ˜μ—ˆλ‹€. 이후 μΈμ²œμ‹œμ˜ 해저터널 좔진, μœ λΌμ‹œμ•„ 해저터널 μ‚¬μ—…κΆŒ νšλ“ μ†Œμ‹κ³Ό 2021λ…„ μ—¬μˆ˜-남해 ν•΄μ €ν„°λ„μ˜ μ˜ˆλΉ„ 타당성 쑰사가 ν†΅κ³Όλ˜λ©° λ‹€μ‹œ ν•œ 번 해저터널 ν…Œλ§ˆκ°€ μ΄μŠˆκ°€ λ˜μ—ˆλ‹€. 해저터널 산업은 SOC μ‚°μ—…μ˜ μΌν™˜μœΌλ‘œ 건섀산업에 영ν–₯을 λ°›μœΌλ©° κ³ μ†λ„λ‘œ/철도 λ“± μ£Όμš” κ΅­κ°€κΈ°κ°„μ‹œμ„€μ˜ μ§€ν•˜ν™”μ™€ κ΄€λ ¨ν•΄μ„œλ„ μ‹œμž₯μ—μ„œ λΆ€κ°λ˜λŠ” κ²½ν–₯이 μžˆλ‹€.

πŸ’‘KEY POINT 해저터널은 SOC의 μΌν™˜μœΌλ‘œ 건섀산업에 영ν–₯을 λ°›λŠ” κ²½ν–₯이 μžˆλ‹€. 주둜 μ—°κ΄€λ˜κ³  μžˆλŠ” 기업듀은 해저터널 건섀 μ‹œ μˆ˜ν˜œκ°€ κΈ°λŒ€λ˜λŠ” 지라 κΈ°κ°„μ‹œμ„€ μ‹œκ³΅ 및 κ΄€λ ¨ 기자재 업체듀이 μžˆλ‹€.

해저터널 κ΄€λ ¨μ£Ό 전체 λͺ©λ‘

해저터널 κ΄€λ ¨ μ’…λͺ© 정보λ₯Ό λ‹΄κ³  μžˆλŠ” ν…Œμ΄λΈ”
μ’…λͺ©λͺ… ν…Œλ§ˆμ‚¬μœ  ν˜„μž¬κ°€ 변동λ₯  κ±°λž˜λŸ‰
λΆ€μ‚°μ‚°μ—… μ’…λͺ© 둜고 이미지뢀산산업 레미콘 μ œμ‘°μ—…μ²΄μ΄λ©° λΆ€μ‚° μ§€ν•˜κ³ μ†λ„λ‘œ 곡청회 및 ν•΄μ € 터널 κ΄€λ ¨ κΈ°μ—…μœΌλ‘œ 뢀각 93,500 11.98% 59,679 μ£Ό
LSμ—μ½”μ—λ„ˆμ§€ μ’…λͺ© 둜고 이미지LSμ—μ½”μ—λ„ˆμ§€ 솑전급 해저케이블 μƒμ‚°ν•˜κ³  있으며, λ² νŠΈλ‚¨μ— 해저케이블 λ‚©ν’ˆ κ΄€λ ¨ 사업을 μ˜μœ„ν•˜κ³  있음 31,600 -1.71% 61,317 μ£Ό
ν•˜μ΄λ“œλ‘œλ¦¬νŠ¬ μ’…λͺ© 둜고 μ΄λ―Έμ§€ν•˜μ΄λ“œλ‘œλ¦¬νŠ¬ λ‹€μš©λ„λ‘œ μ‚¬μš©λ˜λŠ” 타이케이블 및 μΌ€μ΄μŠ¨λ“€κ³ λ¦¬ λ“± 고인 μž₯λ ₯을 가진 케이블λ₯˜λ₯Ό 생산 및 곡급 1,537 4.56% 725,131 μ£Ό
λ™μ•„μ§€μ§ˆ μ’…λͺ© 둜고 μ΄λ―Έμ§€λ™μ•„μ§€μ§ˆ μ§€λ°˜κ³Ό 터널 뢄야에 120개 이상 νŠΉν—ˆλ₯Ό λ³΄μœ ν•˜κ³  있으며 μ§€ν•˜ 곡간을 κ°œλ°œν•˜λŠ” "볡합 νŒŒμ΄ν”„ μž¬ν‚Ή 곡법"μ΄λΌλŠ” κ³ μœ ν•œ κΈ°μˆ μ„ 보유 14,370 0.77% 36,793 μ£Ό
μš°μ›κ°œλ°œ μ’…λͺ© 둜고 μ΄λ―Έμ§€μš°μ›κ°œλ°œ 터널 곡사 λ“± νŠΉν™”λœ 뢄야에 λŒ€ν•œ μš°μˆ˜ν•œ 건섀 μž₯비와 κΈ°μˆ μ„ λ³΄μœ ν•˜κ³  μžˆλŠ” κΈ°μ—…μœΌλ‘œ 보령-νƒœμ•ˆ λ„λ‘œ 건섀 곡사 계약을 μ²΄κ²°ν•œ λ°” 있음 3,260 3.66% 382,170 μ£Ό
λŒ€ν•œμ „μ„  μ’…λͺ© 둜고 μ΄λ―Έμ§€λŒ€ν•œμ „μ„  λŒ€κ·œλͺ¨ ν•΄μ € 케이블 생산이 κ°€λŠ₯ν•œ μž„ν•΄ 곡μž₯ 착곡, 2022λ…„ 생산 본격화 μ˜ˆμ • 11,550 0.70% 451,093 μ£Ό
LSλ§ˆλ¦°μ†”λ£¨μ…˜ μ’…λͺ© 둜고 이미지LSλ§ˆλ¦°μ†”λ£¨μ…˜ ν•΄μ € 톡신 및 μ „λ ₯ 케이블 건섀&μœ μ§€ 보수 사업을 μ˜μœ„ 쀑 15,510 0.39% 28,126 μ£Ό
μ—˜μ˜€ν‹°λ² ν  μ’…λͺ© 둜고 μ΄λ―Έμ§€μ—˜μ˜€ν‹°λ² ν  해저터널에 μ‚¬μš©λ˜λŠ” 진곡 νŽŒν”„ κ΄€λ ¨ κΈ°μˆ μ„ λ³΄μœ ν–ˆκΈ° λ•Œλ¬Έμ— 해저터널 κ΄€λ ¨μ£Όλ‘œ λΆ„λ₯˜ 8,690 0.58% 26,615 μ£Ό
κ°€μ˜¨μ „μ„  μ’…λͺ© 둜고 μ΄λ―Έμ§€κ°€μ˜¨μ „μ„  LS μ „μ„  κ³„μ—΄μ‚¬λ‘œ 쀑저압 케이블을 μ£Όλ ₯ μ‚¬μ—…μœΌλ‘œ μ˜μœ„ν•˜κ³  있음 48,500 0.94% 99,540 μ£Ό
ν•œκ΅­μ„ μž¬ μ’…λͺ© 둜고 μ΄λ―Έμ§€ν•œκ΅­μ„ μž¬ μ² κ°• μ„ μž¬λ₯˜ μ œν’ˆ μ „λ¬Έ 생산업체. 특수 λ„κΈˆ 기술λ ₯을 λ°”νƒ•μœΌλ‘œ μˆ˜μ΅μ„±μ΄ λ›°μ–΄λ‚œ ν•΄μ € μΌ€μ΄λΈ”μš© μ•„λͺ¨λ§μ™€μ΄μ–΄λ„ 생산 및 판맀 5,160 29.97% 20,984,362 μ£Ό
μ˜΅ν‹°μ‹œμŠ€ μ’…λͺ© 둜고 μ΄λ―Έμ§€μ˜΅ν‹°μ‹œμŠ€ 데이터λ₯Ό 광케이블을 톡해 μ „μ†‘ν•˜λŠ” 광링크 μ œν’ˆ 생산 9,500 3.26% 75,470 μ£Ό
νŠΉμˆ˜κ±΄μ„€ μ’…λͺ© 둜고 μ΄λ―Έμ§€νŠΉμˆ˜κ±΄μ„€ 철도 및 λ„λ‘œ μ§€ν•˜ νš‘λ‹¨ ꡬ쑰물 λΉ„κ°œμ°© μ‹œκ³΅, λŒ€κ΅¬κ²½ κ΅λŸ‰ 기초 μ‹œκ³΅, μ‰΄λ“œ 터널, 터널 및 일반 ν† λͺ© μ‹œκ³΅κ³Ό μ‚°μ—… ν”ŒλžœνŠΈ μ œμž‘ 등을 μ˜μœ„ 7,940 3.25% 391,924 μ£Ό
LS μ’…λͺ© 둜고 이미지LS 쒅속 νšŒμ‚¬ LS μ „μ„  톡해 ν•΄μ € 케이블, μ „λ ₯μ„  λ“±μ˜ μ œν’ˆλ“€μ„ μƒμ‚°ν•˜κ³  있음 122,200 -2.24% 209,934 μ£Ό
μ„Έλͺ…μ „κΈ° μ’…λͺ© 둜고 이미지세λͺ…μ „κΈ° 고속 철도, μ§€ν•˜μ²  λ“±μ˜ 주자재λ₯Ό κ³΅κΈ‰ν•˜λ©° ν•œμΌ ν•΄μ € 터널 좔진 μ‹œ 철도 κ΄€λ ¨ μ‚¬μ—…μœΌλ‘œ μΈν•œ 수혜주둜 뢀각 6,410 1.26% 1,348,187 μ£Ό

해저터널 κ΄€λ ¨μ£Ό 톡계

졜근 수읡λ₯ : 4.1%

μˆœμœ„: 11μœ„ (3μœ„ μƒμŠΉ)

κ΄€λ ¨ 주식 수: 14개

μƒμŠΉ μ’…λͺ© 수: 12개

ν•˜λ½ μ’…λͺ© 수: 2개

해저터널 κ΄€λ ¨μ£Ό 수읡λ₯  흐름

κΈ°κ°„ 졜근 수읡λ₯ 
1주일 6.76%
1κ°œμ›” 9.27%
3κ°œμ›” -7.33%
6κ°œμ›” 24.23%
1λ…„ 26.12%

3κ°œμ›” 수읡λ₯  상세

λ‚ μ§œ 수읡λ₯ 
2025. 1. 17. 0.00%
2025. 1. 20. -2.49%
2025. 1. 21. -3.03%
2025. 1. 22. -2.82%
2025. 1. 23. -2.24%
2025. 1. 24. -2.69%
2025. 1. 31. -7.49%
2025. 2. 3. -11.91%
2025. 2. 4. -10.09%
2025. 2. 5. -10.38%
2025. 2. 6. -8.82%
2025. 2. 7. -9.99%
2025. 2. 10. -10.47%
2025. 2. 11. -10.75%
2025. 2. 12. -10.61%
2025. 2. 13. -8.59%
2025. 2. 14. -10.82%
2025. 2. 17. -8.46%
2025. 2. 18. -7.02%
2025. 2. 19. -6.81%
2025. 2. 20. -8.11%
2025. 2. 21. -8.50%
2025. 2. 24. -8.88%
2025. 2. 25. -10.26%
2025. 2. 26. -9.40%
2025. 2. 27. -9.59%
2025. 2. 28. -12.77%
2025. 3. 4. -14.15%
2025. 3. 5. -11.45%
2025. 3. 6. -12.98%
2025. 3. 7. -14.42%
2025. 3. 10. -14.28%
2025. 3. 11. -15.94%
2025. 3. 12. -15.58%
2025. 3. 13. -14.00%
2025. 3. 14. -11.11%
2025. 3. 17. -11.67%
2025. 3. 18. -12.03%
2025. 3. 19. -13.16%
2025. 3. 20. -14.01%
2025. 3. 21. -14.66%
2025. 3. 24. -15.23%
2025. 3. 25. -16.35%
2025. 3. 26. -15.15%
2025. 3. 27. -17.16%
2025. 3. 28. -18.65%
2025. 3. 31. -21.45%
2025. 4. 1. -18.67%
2025. 4. 2. -20.51%
2025. 4. 3. -20.19%
2025. 4. 4. -16.17%
2025. 4. 7. -18.82%
2025. 4. 8. -15.65%
2025. 4. 9. -20.19%
2025. 4. 10. -14.12%
2025. 4. 11. -12.93%
2025. 4. 14. -12.24%
2025. 4. 15. -10.80%
2025. 4. 16. -12.89%
2025. 4. 17. -11.00%
2025. 4. 18. -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