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28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단순인적분할의 방식으로 폰드그룹 주식회사를 설립되었으며, 분할회사는 코웰패션 주식회사로 상호를 유지하여 존속할 예정이다. 분할회사는 현재 전자부품사업과 패션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인적분할 후 코웰패션 주식회사는 전자부품사업을, 분할신설회사인 폰드그룹 주식회사(가칭)는 패션사업을 각각 담당할 예정이다.
화장품 해외 유통사업을 통한 수출 확대가 기대되는 폰드그룹의 주가가 상승세다. 5일 오전 9시31분 기준 폰드그룹은 전 거래일보다 560원(5.51%) 상승한 1만730원에 거래됐다. 이날 SK증권은 폰드그룹에 대해 "내년 화장품 사업의 성과에 따라서 화장품 해외 유통 업체로 주식 재평가가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다. 폰드그룹의 주요 취급 브랜드로는 패션 부문에서 아디다스, 푸마, 캘빈클라인, DKNY, 라코스테, 코닥 등을
폰드그룹은 자사가 영국 BBC 스튜디오로부터 브랜드 라이선스를 허가 받아 전개하는 비비씨어스 어패럴의 이번 시즌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정소민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정소민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폭넓은 연령층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다음달 SBS에서 방영 예정인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우주메리미’에 출연한다. 폰드그룹 관계자는 "정소민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신뢰감 있는 이미지가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와 잘 어울려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모델 발탁과 함께 선보인 가을 캠페인 화보는 '자연 속에서의 여유로운 휴식'을 테마로 촬영됐다. 친환경 니트 원사로 제작한 가디건을 비롯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프리마로프트 충전재의 경량 패딩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화보와 영상은 비비씨어스 어패럴 공식 SNS 채널과 폰드그룹 온라인몰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폰드그룹은 이번 브랜드 모델 선정과 함께 오프라인 매장 확대, 대만 시장 진출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폰드그룹(대표 임종민, 김유진)이 영국 BBC 스튜디오로부터 브랜드 라이선스를 허가 받아 전개하는, 비비씨어스 어패럴의 이번 시즌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정소민이 선정됐다. 정소민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폭넓은 연령층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오는 10월 SBS에서 방영 예정인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우주메리미'에서 섬세한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폰드그룹 관계자는 "정소민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신뢰감 있는 이미지가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와 잘 어울려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qu...
NH투자증권은 26일 폰드그룹에 대해 올해 예상 주가수익비율(PER)이 7.7배로 기업가치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공격적인 브랜드 확장, 인수기업 실적편입 효과 등에 힘입어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이뤄질 것이란 평가다. 실제 폰드그룹은 지난해 코웰패션에서 분할된 이후 공격적으로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브랜드 확장에 나서고 있다. 영국 캐주얼 브랜드 '슈퍼드라이(Superdry)' 아시아 지역 지적재산권(IP)을 인수하고 국내 론칭한 데 이어, 기존 보유 라이선스인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BBC Earth'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했다. 내년 초엔 스트리트 프리미엄 브랜드 '오프화이트'도 론칭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지난해 인수한 스포츠웨어 브랜드 '스파이더(SPYDER)'를 운영하는 법인 브랜드 유니버스 사업의 효율화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여기에 한화이글스 스폰서십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증대에 나서고 있다. 한화이글스의 상위권 성적과 류현진 복귀 효과로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올해 유니폼 매출은 전년 대비 3배가량 성장할으로 전망되고 있다. 화장품 부문의 경우 B2B 플
NH투자증권은 26일 폰드그룹이 공격적인 브랜드 확장, 인수기업 실적편입 효과 등에 힘입어 매출과 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가도 재평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화장품 부문의 매출과 이익성장이 가파른 상태인데 2025년 예상 PER 7.7배에 불과해 투자 메리트가 부각되고 있다는 평가다. 폰드그룹은 지난해 코웰패션에서 분할된 이후, 글로벌 브랜드 IP 확보와 신규 브랜드 론칭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확대했다. 2025년반기기준부문별 매출비중은 패션 88.1%, 화장품11.3%, 기타0.6%로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