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버스는 1998년 12월 설립된 기업으로 학원 운영업 및 교육관련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수강료를 통해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모듈형 융합 교육 브랜드 사업을 도입하는 동시에 인터랙티브,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을 핵심으로 하는 메타버스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크레버스가 인공지능(AI) 반도체 개발 기업 퓨리오사AI와 교육 분야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사업화 방안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크레버스는 교육 업종에서 확보한 학습·평가·상담·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응용 서비스 기획과 시장 발굴을 주도할 계획이다. 공공·민간기관과의 협력 채널을 활용해 사업화도 추진한다. 퓨리오사AI는 국내 대표 차세대 AI 혁신 기업이자 유니콘 스타트업이다. 이번...
에듀테크 기업 크레버스는 AI 반도체 개발 기업 퓨리오사AI와 함께 교육 분야에서 AI 기술 활용과 관련 인프라 적용을 통한 사업화 방안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크레버스는 교육 업종에서 확보한 방대한 학습·평가·상담·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응용 서비스 기획과 시장 발굴을 주도하며, 공공 및 민간기관과의 협력 채널을 활용해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퓨리오사AI는 국내 대표 차세대 AI 혁신 기업이자 유니콘 스타트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NPU기반, AI 모델의 성능 최적화와 연...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크레버스(대표 이동훈)가 AI 반도체 개발 기업 퓨리오사AI와 함께 교육 분야에서 AI 기술 활용과 관련 인프라 적용을 통한 사업화 방안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크레버스는 교육 업종에서 확보한 방대한 학습·평가·상담·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응용 서비스 기획과 시장 발굴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웅진씽크빅이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교육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1만 245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웅진씽크빅이 1위를 탈환했으며, 비상교육(2위), 와이즈넛(3위), 크래버스(4위), NE능률(5위), 삼성출판사(6위), 메가스터디교육(7위), 윌비스(8위), 멀티캠퍼스(9위), 대교(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이번 교육 상장사 부문에서는 웅진씽크빅이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주도권 변화를 보여줬다. 특히 와이즈넛과 크레버스와 같은 에듀테크 기반 기업들의 순위 상승은 교육 산업이 콘텐츠 중심에서 플랫폼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덧붙여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교육기업 크레버스는 최근 교육업계 전반의 수익성 둔화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도 반기배당을 단행하며 주주환원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주요 경영진도 자사주 매입에 나서며 책임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크레버스는 이달 29일 보통주 1주당 500원의 반기배당을 주주들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학령인구 감소, 정책 변화 등 구조적인 환경 변화 속에서도 11년 연속 연 2회 배당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주가 기준 크레버스의 연 배당수익률은 10.8%~11.5%에 달한다. 현행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