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버스는 1998년 12월 설립된 기업으로 학원 운영업 및 교육관련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수강료를 통해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모듈형 융합 교육 브랜드 사업을 도입하는 동시에 인터랙티브,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을 핵심으로 하는 메타버스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교육기업 크레버스는 최근 교육업계 전반의 수익성 둔화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도 반기배당을 단행하며 주주환원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주요 경영진도 자사주 매입에 나서며 책임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크레버스는 이달 29일 보통주 1주당 500원의 반기배당을 주주들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학령인구 감소, 정책 변화 등 구조적인 환경 변화 속에서도 11년 연속 연 2회 배당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주가 기준 크레버스의 연 배당수익률은 10.8%~11.5%에 달한다. 현행 제도...
교육기업 크레버스가 반기배당을 단행하며 주주환원 기조를 유지하는 동시에 주요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으로 책임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교육업계 전반의 수익성 둔화와 도전적인 경영여건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도 주주환원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내려진다. 크레버스는 자산 유동화를 통해 재무 안정성과 비용 효율성을 달성했으며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주주 신뢰 지키는 고배당 기조, 11년 연속 배당 결정━ 26일 업계에 따르면 크레버스는 보통주 1주당 500원의 반기배당을 주주들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비상교육이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교육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3만 8241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비상교육이 1위에 등극했으며, 웅진씽크빅(2위), 대교(3위), 메가스터디교육(4위), 와이즈넛(5위), NE능률(6위), 크레버스(7위), 윌비스(8위), 멀티캠퍼스(9위), 삼양엔씨켐(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교육 산업은 전통적인 출판·학습지 모델에서 벗어나 에듀테크·AI 중심의 콘텐츠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이번 교육 상장사 부문 K-브랜드지수에서도 오프라인 학습에 강점을 가진 대형 브랜드와 디지털 전환에 민첩한 중견 기업 간 경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에듀테크 기업 크레버스가 글로벌 아동·청소년 출판사 스콜라스틱(Scholastic)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디지털 독서 플랫폼 ‘Literacy Pro 크레버스 에디션’을 오는 9월 공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과 글로벌 출판 리더가 공동으로 미래형 문해력 플랫폼을 설계한 첫 사례다. AI 시대에 최적화된 문해력 교육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양사는 2021년 청담미디어(CDM)와 스콜라스틱 간 출판 라이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