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 쿠팡이 론칭한 OTT 서비스인 쿠팡플레이에 흥행작을 공급한 사실이 부각된 바 있음
오징어게임 : '오징어 게임' 제작사 싸이런픽쳐스에 투자 이력이 있으며, 시즌 2 제작에 참여하며 콘텐츠 관련주로 평가받는 기업
쇼박스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daq
1,634억
544위
62,638,000
1.06%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5,050
2,510
쇼박스 기업 개요
쇼박스는 1999년 6월 설립된 기업으로 영화 및 영상물 배급, 콘텐츠 판권 유통, 투자유치 및 방송용 프로그램 제작 등의 종합 콘텐츠 미디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영화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사업영역의 확장을 위하여 드라마 및 OTT 시리즈 영상의 기획 및 제작 역량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첫 드라마 제작 작품인 "이태원클라쓰"를 방영하여 드라마 제작사로서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이루었다.
'제13회 교보문고 스토리대상'의 대상작으로 신재민 작가의 '생가'가 선정됐다. '생가 복원'이라는 독창적인 소재와 시공간적 풍성함이 매력적인 미스터리 작품으로 응모작 중 '가장 영상화 가능성이 높은 작품'이라는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얻어 대상으로 선정됐다. 올해 제13회를 맞이한 교보문고 스토리대상은 원천 IP(Intellectual Property) 발굴과 국내 창작 IP 시장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교보문고와 스튜디오S, 쇼박스가 공동
신호정 쇼박스 신호정 대표(왼쪽)과 정근욱 KT스튜디오지니 대표가 협력 계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KT스튜디오지니가 쇼박스와 영화 공동 투자'제작'배급에 나선다. KT스튜디오지니는 11일 쇼박스와 전략적 사업 협력 계약을 맺고 영화 공동 제작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두 기업은 향후 3년간 총 10편의 상업 영화를 공동 투자'제작'배급하게 됐다. 총 제작비의 50%씩을 공동 투자하는 구조를 도입했다.KT스튜디오지니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프리 비주얼라이제이션 기법으로 제작 효율성을 높인다. 국내 부가 판권 사업과 해외 영업을 추진하고, IPTV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NEW가 영화 '좀비딸'로 흥행에 성공하며 사업구조가 점점 배급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2025년 여름, 좀비 웹툰 원작 영화 '좀비딸'이 역대급 속도로 관객 수 200만 명을 돌파하며 침체에 빠졌던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에 숨을 불어넣고 있다. 개봉 첫날 43만 명, 4일 만에 100만, 6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하자 NEW의 투자 안목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는 평가가 나온다.다만 업계에서는 흥행 그 자체보다 그 이면의 사업 구조 변화에 더 주목하고 있다. 과거 제작과 배급을 함께 끌고 가던 전략에서 점점 안정성이 높은 배급 위주로 무게 중심을 옮기고 있다는 분석이다. 10일 콘텐츠 업계에 따르면 NEW가 투자에 참여한 영화 '좀비딸'이 개봉 일주일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어섰다. 개봉 4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더니, 최단 기간 200만 명을 넘기며 한국 코미디 영화 흥행 기록을 연이어 갈아치웠다.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시즌3가 엇갈린 평가를 받는 가운데 30일 국내 증시에서 관련주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50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아티스트컴퍼니의 주가는 전장 대비 19.58% 내린 주당 8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자회사 아티스트스튜디오 역시 21.27% 떨어진 1만2030원을 기록 중이다. 아티스트컴퍼니는 오징어게임의 주연인 배우 이정재가 대주주라는 점에서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