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항로 : 극지 선박용 크레인과 기자재 공급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조선업 수주 확대시 연쇄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조선기자재 업체
오리엔탈정공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daq
3,796억
294위
45,573,661
1.83%
건설/인프라
조선
12,990
4,200
오리엔탈정공 기업 개요
오리엔탈정공은 1980년 설립된 기업으로 선박용 구조물과 기계부품 제조·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오리엔탈마린텍, OPCO-JAPAN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선박용 기계 부품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상부 구조물 판매가 뒤를 잇고 있다. 자체 개발한 ERP시스템과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활용하여 경쟁사보다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오리엔탈정공 AI예측
AI예측기는 오리엔탈정공을 강력매도 · 매도 · 중립 · 매수 · 강력매수 로 예측했어요.
멤버십 플랜을 구독하면 예상 주가 시나리오와 AI의 투자의견, 목표·손절가, AI가 참고한 차트 패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리엔탈정공 지표분석
수익률 1위 매매전략은 오리엔탈정공을 매수 · 매도 · 보유 · 관망 중이에요.
멤버십 플랜을 구독하면 수익률 1위 매매전략의 매매 시점을 확인하고 다음 신호를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국립한국해양대(총장 류동근) 라이즈(RISE) 사업단(단장 이서정)은 최근 부산공유대학(BITS) 스마트항만물류 분야 참여 학생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체 견학 및 현장 전문가 특강’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강의실에서 배운 이론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직접 확인하고 현직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해 학생들의 직무 이해도와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양수산분야 국책연구기관인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1월 14일)’과 부산의 대표적 선박 크레인·상부 구조물 제조기업인 ‘㈜오리엔탈정공(1월 16일)’에서 각각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현장 실무 전문가들은 △해양수산·항만물류산업 최신 동향과 정책 △기업의 핵심 사업과 역할 △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 역량 등
HD현대의 조선 부문 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돛처럼 바람의 힘으로 선박의 추진력을 보태는 '풍력보조추진장치' 시제품을 선박에 탑재해 해상 실증을 본격화했다고 12일 밝혔다. HD한국조선해양의 풍력보조추진장치 '윙세일'(Wing Sail)은 높이 약 30m, 폭 약 10m 규모의 대형 구조물로 추진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 장치다. 특히 HD한국조선해양은 주 날개 양측에 보조 날개를 부착해 풍력 활용 효율을 높였다. 또 기상 악화나 교량 통과 시 날개를 접을 수 있는 '틸팅'(Tilting) 기능을 적용해 다양한 해상 환경에서 운항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HD현대가 돛처럼 바람의 힘으로 선박의 추진력을 보태는 '풍력보조추진장치'의 해상 실증에 나선다.HD현대의 조선 부문 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자체 개발한 풍력보조추진장치인 '윙세일' 시제품을 선박에 탑재하고 실증을 본격화했다고 밝혔다.이번 실증이 진행되는 선박은 HMM이 운용 중인 5만톤급(MR급) 탱커선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육상 실증을 통해 구조적 안전성과 기본 성능 검증을 마친 윙세일을 해당 선박에 탑재했다. 최근 시운전을..
HD현대가 바람의 힘으로 추진력을 보태는 '풍력 보조 추진 장치(WAPS·Wind Assisted Propulsion System)'를 실제 선박에 올려 해상 시험에 들어갔다. 연료 소모와 탄소배출을 동시에 줄일 수 있는 장치로, 친환경 선박 규제가 강화되는 시장을 겨냥한 실증 단계다. HD현대 조선 부문 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자체 개발한 '윙 세일(Wing Sail)' 시제품을 HMM이 운항 중인 5만t급 중형 유조선에 설치하고 해상 실증을 시작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