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미안한 얘기지만, 과도하게 급등한 코스피는 순차적으로 하락할거다
way 2 Invest님의 게시글
2026-06-02T01:14:47.912884Z
$코스피 미안한 얘기지만, 과도하게 급등한 코스피는 순차적으로 하락할거다. 완전히 꺽이진 않았지만, 이미 공중부양 시켜둔게 꽤 쎄서, 조만간 거래량과 같이 급락이든, 차근차근 이든, 하락할 길밖에 안남았다. 한국증시를 폄하하려는게 아니라, 지금 이 모양새는 문제가 심각하다. 삼전, 하이닉스, 삼성전기, SK스퀘어, 삼성바이오, 등 크게 보면 삼성/SK 의 2계열사 주가만 올라서 부양하고 있는, 얼마나 건들기 쉽냐..(큰손-세력,기관,외국인 / 기준으로) 건들 회사도 몇 안되고, 나머진 이미 하락하고 있거나 힘도 많이 못받는데, 증시돈을 슈킹하는 수준이다. 증시가 좀 비이상적인 상태다. 거의 링거에 비타민 여러개 섞어서 억지로 받치고 있지만, 제대로 된 증시는 차근차근 힘차게 올라가야 하는거다. 그동안 안오른게 다 올랐다? 밑받침할 근거가 빈약해서 웃음만 나온다. 갖고 있었던 사람들도 충분히 삼전/하이닉스로 수익 많이 보지 않았나? 외국인들 급속매도 전에 빨리 수익들 챙겨두고, 한 숨 돌리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언제까지 취해서 정신 못차리고들 있을건지?
여러가지를 반영해도 건강한 코스피 가격대는 4,300 ~ 5,900 사이까지는 이해할 수 있을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