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이제는 공개해야 하지 않을까?" 이전피드에 연결합니다.
$카페24 "이제는 공개해야 하지 않을까?" 이전피드에 연결합니다. - 차트는 PER은 30배 이상에서 24배정도까지로 많이 내려왔습니다. 가격자체는 사고싶을 정도로 매우 매력적. 저점 지지도 주는듯 하구요. - 그렇다면 여기서 유튜브와의 모멘텀- 스토리적인 측면을 살펴봅니다. 그간의 기대감에 부응이 되려면, 유튜브쇼핑 매출이 공시/뉴스 등을 통해 공개가 되어야 합니다. 기업에서는 이를 강조하지 않는 모양새입니다. '자신감이 없나?' - 그래서 3분기 실적발표 내용을 직접 찬찬히 보며 힌트를 얻어 보고자 합니다. 아래표를 보면, 유튜브 쇼핑 효과는 첨부한 사진을보면, EC솔루션 + PG(결제솔루션)에 반영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부분은 비중이 한 5% 증가되었네요. 단, 눈에 띄는 비중 증가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만약 유뷰트 쇼핑의 매출이 튀었다면 결제와 EC부분의 비중이 크게 뜰것이구요. 그래서 회사도 공식적으로 “유튜브 쇼핑 매출 비중”을 따로 공개하지 않는듯 합니다. - 단, 해외법인 처분으로 구조적으로 좋아져 2023년 영업이익 15억에 비해 270으로 늘어난 영업이익이 확인 되었으므로, 기업은 매우 건강하게 바뀌고 있다는 판단입니다. - 상승의 모멘텀은 있으나 당장은 아닙니다. 카페24는 특히 상승의 기간보다 횡보의 기간이 긴 타입이나, 한번 상승하면 멈추지 않고 1달간가량의 상승기를 주므로 단기를 노리는데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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