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는 2021년 3월 "케이카 주식회사"로 상호변경하였으며, CPO 모델 기반이커머스 국내 온/오프라인 중고차 시장 내 매출 최상위인 기업이다. 주요 매출은 온/오프라인을 통한 중고차 사업 및 렌터카 사업을 통해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트랜드에 대한 선도적 대응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력, 강력한 영업망을 통해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점차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데일리한국 남궁휘 기자] 케이카는 다가오는 연말정산에 소득공제 등 절세를 통한 중고차 구매 조언을 선보였다.14일 케이카에 따르면 중고차 구매 비용은 신차 구매나 리스와 달리 연말정산 소득공제 대상이다.공제 금액은 연간 총 소비 금액이 총급여의 25%를 초과하는 조건에 해당할 경우 차량 구매가의 10%, 최대 300만원 한도까지 가능하다. 공제율은 신용카드는 15%, 체크카드나 현금 구매 시 30%가 각각 적용된다.보증 연장과 자동차 보험료 등 일부 부대비용도 역시 연말정산 대상에 포함된다. 특히 소비자가 놓치기 쉬운 연말정산 항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가 고수익·고품질 매물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 기반의 매출 확대와 비용 구조 개선을 지속하며 지난 3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판매 대수 등 전 부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시장의 소비심리 회복과 시장 통합에 따른 점유율 확대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의 선순환이 가속화될 전망이다.6일 케이카는 지난 3분기 잠정 경영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655억원..
케이카(K Car)가 올 3분기 잠정 경영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655억원, 240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8%, 40.3% 증가한 수치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달성했다. 올 3분기 판매 대수는 4만2476대로 전년 동기 대비 9.8%, 직전 분기 대비 10.4% 증가했다.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같은 기간 중고차 시장 전체 거래 대수는 3.5% 증가에 그쳤지만 케이카는 시장 평균을 3배 가까이 상회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소매 판매는 9.4% 증가했다. 이 중 이커머스 판매는 1만7462대로 7.4% 증가하며 전체 소매의 55.6%를 차지했다. 오프라인 판매는 12.1% 늘어난 1만3970대를 기록해 온·오프라인 모두 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는 수요 예측 정교화, 재고 효율화, 비대면 매입 확대로 인한 판매 구조 고도화가 주효한 결과로 분석된다. 케이카는 고수익·고품질 매물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 기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