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 쏘카와 제휴하여 차량공유 서비스 제공 편의점 체인화 사업을 영위중으로 관련주에 편입되었음
BGF리테일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20,636억
151위
17,283,906
28.52%
소매
편의점/대형마트
129,800
98,000
BGF리테일 기업 개요
BGF리테일은 2017년 11월 (주)비지에프에서 분할 설립된 기업으로 편의점 체인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주)비지에프로지스가 있다. 주요 매출은 가공식품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만의 독자 브랜드 CU를 성공적으로 런칭하였으며, 국내 편의점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8년 몽골, 2021년 말레이시아에 성공적으로 편의점을 출점하고 있다.
"올해 안에 건기식(건강기능식품) 종류를 30개까지 늘리고, 모든 상품은 상시 1+1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한 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한 편의점 CU의 하반기 상품설명회에서 운영사인 BGF리테일의 상품기획자는 이같이 말했다. 실제로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수백여종의 신상품이 진열돼있는 150여평의 공간 중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띈 건 건기식 매대였다. 최근 균일가 전문점 다이소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다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다른 유통 채널까지 가세해 치열하게 경합하고 있는 상품군이기 때문...
국내 편의점 업계의 하반기 키워드는 뷰티·건강식품·PB(자체브랜드)로 요약된다. 편의점이 단순 먹거리를 넘어 일상 속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잡으면서 매장 차별화를 이끌 수 있는 비식품 확대와 고품질 PB 경쟁력이 성패를 가를 관건이 될 전망이다.19일 서울 강남구 300평 규모 행사장에서 열린 CU '2025 하반기 상품 컨벤션'은 이 같은 흐름을 고스란히 보여줬다. 강남·강동권 700여 점포주가 참가 신청을 했고, 현장은 신제품 시식과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