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 저가 항공사로 리스 계약을 통해 B737-800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노선과 국제 노선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기업
티웨이항공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4,387억
348위
272,167,825
0.20%
운송
항공
4,500
1,595
티웨이항공 기업 개요
티웨이항공은 2003년 5월 설립된 기업으로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티웨이에어서비스가 있다. 주요 매출은 항공 운송을 통해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항공기 신규 도입을 통한 노선 확장,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한 다양한 부가서비스 개발 등 항공업 본연에서의 역량 집중을 통해 외형 성장 및 수익성 증대를 도모하고 있다.
고환율이 장기화하면서 국내 항공업계의 재무 안정성에 빨간불이 켜졌다. 리스료와 정비비, 유류비 등 주요 비용 대부분을 달러로 지불하는 항공업 특성상 수익성 악화 우려도 커졌다. 18일 대한항공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대한항공이 보유한 순외화부채는 올 3분기 약 48억달러에 달한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 원-달러 환율 시작가 1463원 기준으로 7조214억원 수준이다. 대한항공은 환율이 10원만 변동해도 약 480억원의 외화평가손익이 발생하는 구조다. 대한항공의 순외화부채는 전년 동기 약 33억달러와 비교해 45.4% 늘었다. 같은 기간 아시아나항공의 순외화부채는 4조58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8% 늘었다. 저비용항공사(LCC)들도 부채 부담이 커졌다. 3분기 기준 제주항공 5810억원, 진에어 2921억원, 에어부산 7114억원으로 집계됐다.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수치다. 순외화부채란 외화로 조달한 부채에서 기업이 보유한 외화자산을 뺀 금액을 의미한다. 환율이 상승하면...
[데일리한국 김소미 기자] 여객 수요 회복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항공사들의 실적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운항량이 늘었음에도 환율·유가 상승과 공급 확대에 따른 가격 경쟁이 겹치면서 수익성이 오히려 악화된 모습이다.18일 국토교통부 항공포털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10월 항공 국제선 여객 수는 5312만7322명으로 전년 동기(5030만0179명) 대비 약 6% 증가했다. 지난달만 보면 약 555만명을 기록해 전년 동월(534만) 대비 3.8% 늘었다.일본·중국·동남아 노선을 중심으로 탑승객 증가세가 뚜렷하다. 신규 항공사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