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또다시 희망퇴직 도미노
롯데·LG생건·편의점까지…유통업계 전방위 감원
| 항목 | 값 |
|---|---|
| 현재가 | 281,000 원 |
| 변동량 | ▼ 8000.00 원 |
| 변동률 | -2.77% |
| 거래량 | 70,624 |
| 거래대금 | 19,978,729,250 원 |
| 날짜 | 시가 | 고가 | 저가 | 종가 | 거래량 | 거래대금 |
|---|---|---|---|---|---|---|
| 11/4/2025 | 293,500 | 294,000 | 283,000 | 286,000 | 67,432 | 19,288,467,000 |
| 11/5/2025 | 286,500 | 288,000 | 283,500 | 286,000 | 49,641 | 14,182,456,000 |
| 11/6/2025 | 286,000 | 294,000 | 284,000 | 289,000 | 78,161 | 22,626,592,000 |
| 11/9/2025 | 292,500 | 293,000 | 286,500 | 288,500 | 44,780 | 12,898,741,500 |
| 11/10/2025 | 287,000 | 293,500 | 285,500 | 291,000 | 83,795 | 24,246,787,500 |
| 11/11/2025 | 291,000 | 301,000 | 289,250 | 298,500 | 121,564 | 36,065,840,250 |
| 11/12/2025 | 298,500 | 301,000 | 295,000 | 301,000 | 76,998 | 22,952,891,000 |
| 11/13/2025 | 297,000 | 301,000 | 294,000 | 294,000 | 53,460 | 15,887,007,250 |
| 11/16/2025 | 294,000 | 294,500 | 288,000 | 289,000 | 45,238 | 13,104,288,750 |
| 11/17/2025 | 288,000 | 289,500 | 280,500 | 281,000 | 70,624 | 19,978,729,250 |
| 시장 | 시가총액 | 기업순위 | 주식수 | 외국인 비중 | 산업군 | 세부 산업군 | 52주 최고 | 52주 최저 |
|---|---|---|---|---|---|---|---|---|
| kospi | 42,999억 | 104위 | 15,302,459 | 26.68% | 생활용품/잡화 | 화장품 | 355,500 | 279,000 |
LG생활건강은 LG화학에서 분할되어 2001년 4월 신설립되었으며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하여 백화점, 면세점, 할인점 등에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코카콜라음료(주), 해태에이치티비(주) , 태극제약(주)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국내외 종속사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화장품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생활용품 부문이 뒤를 잇고 있다. 주요 브랜드는 궁중 브랜드 "후", 자연발효 브랜드 "숨" 등의 럭셔리 화장품과 "엘라스틴", "페리오", "샤프란" 등의 생활용품, 그리고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 에너지" 등이 있으며 The Avon Company의 지분 인수와 "피지오겔" 브랜드 사업권 취득 등을 통해 새로운 국가의 사업 확장과 새로운 브랜드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롯데·LG생건·편의점까지…유통업계 전방위 감원
정부, 온실가스 감축 기조 강화 삼성, 재생에너지 전환율 100% 추진 LG, 매년 탄소중립 성과 보고서 공개 생활 속 곳곳서 탄소저감 생산물도속도 조절을 기대했던 산업계의 바람과..
LG생활건강이 개발한 '하이퍼 리쥬버네이팅 아이 패치(Hyper Rejuvenating Eye Patch)'가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26' 뷰티테크 분야에서 혁신상을 사상 처음으로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퍼 리쥬버네이팅 아이 패치는 LG생활건강의 독자적인 피부 진단 기술과 효능 성분 맞춤 처방 기술, 빛 에너지 맞춤 제어 기술 등을 통합한 웨어러블 뷰티 디바이스이다. 인공지능(AI) 기반 피부 진단 프로그램과 생체 구조 모방 패치(음압 패치), 플렉서블 LED(발광다이오드) 패치, 머리띠 형 컨트롤러 등으로 구성됐다. 이 기기 작동을 위해서는 먼저 AI가 LG생활건강이 확보한 6만명분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눈가 피부 주름, 색소 침착, 다크서클 등 노화 패턴을 분석한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적합한 화장품 유효 성분을 추천하고 문어 빨판의 흡착 원리를 모방한 '음압 패치'를 눈가에 부착해 유효 성분을 피부 안으로 직접 전달한다. 이 때 1mm 이하...
LG생활건강은 자사가 개발한 '하이퍼 리쥬버네이팅 아이 패치'(Hyper Rejuvenating Eye Patch)가 CES 2026 뷰티테크 분야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에서 혁신상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하이퍼 리쥬버네이팅 아이 패치는 LG생활건강의 독자적인 피부 진단 기술과 효능 성분 맞춤 처방 기술, 빛 에너지 맞춤 제어 기술 등을 통합한 웨어러블 뷰티 디바이스다. 인공지능(AI) 기반
LG생활건강이 자사가 개발한 'Hyper Rejuvenating Eye Patch'(이하 하이퍼 리쥬버네이팅 아이 패치)가 CES 2026 뷰티테크 분야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에서 혁신상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하이퍼 리쥬버네이팅 아이 패치는 LG생활건강의 독자적인 피부 진단 기술과 효능 성분 맞춤 처방 기술, 빛 에너지 맞춤 제어 기술 등을 통합한 웨어러블 뷰티 디바이스다. 인공지..
| 날짜 | 매출액 | 매출액 증가율 | 영업이익 | 영업이익 증가율 | 순이익 | 순이익 증가율 |
|---|---|---|---|---|---|---|
| 2024.4Q | 6,811,918,756,741 | 0.10% | 459,045,912,180 | -5.74% | 203,887,730,139 | 24.68% |
| 2023.4Q | 6,804,839,370,129 | -5.30% | 486,981,224,742 | -31.52% | 163,524,219,980 | -36.70% |
| 2022.4Q | 7,185,759,000,000 | -11.19% | 711,122,940,000 | -44.86% | 258,340,040,000 | -70.00% |
| 2021.4Q | 8,091,511,300,000 | 3.15% | 1,289,630,400,000 | 5.63% | 861,127,840,000 | 5.91% |
개인: 31,289
기관: -6,922
외인: -24,598
개인: 481,583
기관: -128,654
외인: -360,256
| 날짜 | 개인 | 기관 | 외인 |
|---|---|---|---|
| 2025-11-18 | 31,289 | -6,922 | -24,598 |
| 2025-11-17 | 21,190 | -4,737 | -15,920 |
| 2025-11-14 | 9,999 | -6,147 | -4,092 |
| 2025-11-13 | -346 | 9,366 | -7,789 |
| 2025-11-12 | -76,366 | 34,024 | 42,230 |
| 2025-11-11 | -25,781 | 14,598 | 11,936 |
| 2025-11-10 | 9,743 | -2,934 | -6,752 |
| 2025-11-07 | -7,699 | 778 | 6,761 |
| 2025-11-06 | 659 | 2,159 | -3,703 |
| 2025-11-05 | 20,394 | -4,865 | -14,861 |
| 2025-11-04 | 25,368 | -20,020 | -6,146 |
| 2025-11-03 | 47,266 | -28,691 | -18,801 |
| 2025-10-31 | 16,937 | -2,326 | -14,618 |
| 2025-10-30 | 25,003 | -19,381 | -5,045 |
| 2025-10-29 | 19,929 | -3,355 | -19,376 |
| 2025-10-28 | 1,732 | -11,470 | 9,648 |
| 2025-10-27 | 801 | 3,967 | -4,768 |
| 2025-10-24 | 5,600 | -1,110 | -4,309 |
| 2025-10-23 | 9,515 | -345 | -9,251 |
| 2025-10-22 | -12,770 | 5,289 | 7,290 |
| 2025-10-21 | 6,019 | 5,709 | -11,757 |
| 날짜 | 개인 | 기관 | 외인 |
|---|---|---|---|
| 2025-11-18 | 128,482 | -36,413 | -93,921 |
| 2025-11-17 | 97,193 | -29,491 | -69,323 |
| 2025-11-14 | 76,003 | -24,754 | -53,403 |
| 2025-11-13 | 66,004 | -18,607 | -49,311 |
| 2025-11-12 | 66,350 | -27,973 | -41,522 |
| 2025-11-11 | 142,716 | -61,997 | -83,752 |
| 2025-11-10 | 168,497 | -76,595 | -95,688 |
| 2025-11-07 | 158,754 | -73,661 | -88,936 |
| 2025-11-06 | 166,453 | -74,439 | -95,697 |
| 2025-11-05 | 165,794 | -76,598 | -91,994 |
| 2025-11-04 | 145,400 | -71,733 | -77,133 |
| 2025-11-03 | 120,032 | -51,713 | -70,987 |
| 2025-10-31 | 72,766 | -23,022 | -52,186 |
| 2025-10-30 | 55,829 | -20,696 | -37,568 |
| 2025-10-29 | 30,826 | -1,315 | -32,523 |
| 2025-10-28 | 10,897 | 2,040 | -13,147 |
| 2025-10-27 | 9,165 | 13,510 | -22,795 |
| 2025-10-24 | 8,364 | 9,543 | -18,027 |
| 2025-10-23 | 2,764 | 10,653 | -13,718 |
| 2025-10-22 | -6,751 | 10,998 | -4,467 |
| 2025-10-21 | 6,019 | 5,709 | -11,757 |
| 자산총계 | 부채비율 | 자본비율 |
|---|---|---|
| 7,230,532,788,502 | 19.97% | 80.03% |
| 구성 요소 | 비율 |
|---|---|
| 기초 화장품, 색조 화장품 [Beauty] | 41.4% |
| 샴푸 등, 치약 등, 바디로션 등, 세탁세제 등, 주방세제 등, 생산원료 등 [HDB] | 32.1% |
| 탄산음료, 비탄산음료, 생수 [Refreshment] | 26.5% |
최근 공매도 거래량: 25,720 (26.78%)
최근 공매도 잔고: 713,592 (4.66%)
| 날짜 | 종가 | 공매도량 | 공매도비중 |
|---|---|---|---|
| 2025-11-18 | 281,000 | 25,720 | 26.78% |
| 2025-11-17 | 289,000 | 16,666 | 25.02% |
| 2025-11-14 | 294,000 | 16,780 | 21.45% |
| 2025-11-13 | 301,000 | 16,548 | 16.12% |
| 2025-11-12 | 298,500 | 4,674 | 2.79% |
| 2025-11-11 | 291,000 | 16,450 | 14.16% |
| 2025-11-10 | 288,500 | 12,760 | 19.29% |
| 2025-11-07 | 289,000 | 16,609 | 13.63% |
| 2025-11-06 | 286,000 | 15,170 | 21.05% |
| 2025-11-05 | 286,000 | 14,786 | 13.88% |
| 2025-11-04 | 291,000 | 37,043 | 18.32% |
| 2025-11-03 | 286,500 | 36,412 | 22.88% |
| 2025-10-31 | 284,500 | 15,957 | 21.27% |
| 2025-10-30 | 287,000 | 41,795 | 37.17% |
| 2025-10-29 | 288,000 | 16,527 | 25.98% |
| 2025-10-28 | 290,500 | 21,538 | 25.51% |
| 2025-10-27 | 286,500 | 12,466 | 20.33% |
| 2025-10-24 | 284,000 | 7,654 | 16.47% |
| 2025-10-23 | 283,500 | 12,286 | 22.33% |
| 2025-10-22 | 288,000 | 13,647 | 20.04% |
| 2025-10-21 | 282,000 | 9,407 | 11.55% |
| 날짜 | 종가 | 공매도 잔고 | 공매도 비중 |
|---|---|---|---|
| 2025-11-14 | 294,000 | 713,592 | 4.66% |
| 2025-11-13 | 301,000 | 712,349 | 4.66% |
| 2025-11-12 | 298,500 | 709,982 | 4.64% |
| 2025-11-11 | 291,000 | 769,888 | 5.03% |
| 2025-11-10 | 288,500 | 786,346 | 5.14% |
| 2025-11-07 | 289,000 | 778,365 | 5.09% |
| 2025-11-06 | 286,000 | 784,682 | 5.13% |
| 2025-11-05 | 286,000 | 780,540 | 5.10% |
| 2025-11-04 | 291,000 | 764,115 | 4.99% |
| 2025-11-03 | 286,500 | 752,152 | 4.92% |
| 2025-10-31 | 284,500 | 719,876 | 4.70% |
| 2025-10-30 | 287,000 | 713,697 | 4.66% |
| 2025-10-29 | 288,000 | 695,027 | 4.54% |
| 2025-10-28 | 290,500 | 681,077 | 4.45% |
| 2025-10-27 | 286,500 | 682,255 | 4.46% |
| 2025-10-24 | 284,000 | 678,763 | 4.44% |
| 2025-10-23 | 283,500 | 654,875 | 4.28% |
| 2025-10-22 | 288,000 | 671,305 | 4.39% |
| 2025-10-21 | 282,000 | 672,412 | 4.39% |
| 2025-10-20 | 281,500 | 677,699 | 4.43% |
| 2025-10-17 | 281,500 | 678,857 | 4.44% |
| 항목 | LG생활건강 | 업종 평균 | 업종 내 순위 |
|---|---|---|---|
| 시가총액 | 44,224.107 | 4,674.92 | 2위 |
| PER(최근4분기) | - | - | -위 |
| PBR | - | - | -위 |
| ROE(최근4분기) | 3.439 | -2.54 | 29위 |
| 배당수익률(최근연도) | - | - | -위 |
| 영업이익률(최근연도) | 6.739 | -0.11 | 23위 |
| 순이익률(최근연도) | 2.993 | 1.43 | 28위 |
| 부채비율(최근연도) | 30.248 | 64.48 | 35위 |
| 매출액(최근연도) | 68,119.188 | 4,288.54 | 1위 |
| 영업이익(최근연도) | 4,590.459 | 310.41 | 1위 |
| 당기순이익(최근연도) | 2,038.877 | 277.49 | 2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