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비자 해결 실마리…韓직원 미국 다시 보낸다

11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브라이언 카운티 엘러벨에 위치한 현대차-LG엔솔 배터리공장 건설 현장 모습. 지난 4일 국토안보부의 불법체류자 단속 후 건설이 전면 중단된 채 텅 비어 있다. 연합뉴스한미 양국이 단기상용 비자(B-1)와 무비자인 전자여행허가(ESTA)로
항목 | 값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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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가 | 111,500 원 |
변동량 | ▲ 1100.00 원 |
변동률 | 1.00% |
거래량 | 1,191,342 |
거래대금 | 131,859,225,450 원 |
날짜 | 시가 | 고가 | 저가 | 종가 | 거래량 | 거래대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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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8/2025 | 110,500 | 112,100 | 109,800 | 111,700 | 1,487,037 | 165,506,911,000 |
9/21/2025 | 111,000 | 111,000 | 109,000 | 109,600 | 1,182,021 | 129,584,209,000 |
9/22/2025 | 108,300 | 111,900 | 107,900 | 110,500 | 1,661,930 | 184,052,230,250 |
9/23/2025 | 111,300 | 111,800 | 109,600 | 110,600 | 981,430 | 108,550,949,600 |
9/24/2025 | 110,700 | 112,300 | 109,300 | 109,600 | 1,255,970 | 139,415,362,600 |
9/25/2025 | 109,800 | 110,200 | 105,100 | 107,000 | 1,368,632 | 146,579,420,750 |
9/28/2025 | 105,600 | 107,400 | 105,200 | 107,000 | 1,018,809 | 108,502,140,200 |
9/29/2025 | 107,200 | 111,000 | 106,800 | 110,300 | 1,409,352 | 154,694,282,850 |
9/30/2025 | 110,200 | 112,000 | 109,000 | 110,400 | 1,099,877 | 121,892,370,800 |
10/1/2025 | 110,700 | 111,500 | 109,100 | 111,500 | 1,191,342 | 131,859,225,450 |
시장 | 시가총액 | 기업순위 | 주식수 | 외국인 비중 | 산업군 | 세부 산업군 | 52주 최고 | 52주 최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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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spi | 341,650억 | 15위 | 306,413,394 | 12.27% | 건설/인프라 | 조선 | 123,800 | 26,100 |
한화오션은 2000년 10월 대우중공업(주)로부터 분할되어 신설된 기업으로 각종 선박과 해양제품, 특수선을 건조하는 종합조선해양 전문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한화오션(산동)유한공사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선박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에 집중, 친환경 선박의 비중 확대와 신재생 에너지 관련 제품, 특히 해상풍력 관련 제품 시장 선점에 자원을 주력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브라이언 카운티 엘러벨에 위치한 현대차-LG엔솔 배터리공장 건설 현장 모습. 지난 4일 국토안보부의 불법체류자 단속 후 건설이 전면 중단된 채 텅 비어 있다. 연합뉴스한미 양국이 단기상용 비자(B-1)와 무비자인 전자여행허가(ESTA)로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추석 장기 연휴를 앞둔 2일 코스피 지수가 외국인의 대규모 순매수에 힘입어 2.7%나 급등하며 3549선에서 마감했다. 이날 지수는 장중 한 때 3565.96을 터치하는 등 장중과 마감가 기준 모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오픈AI의 700조원 규모 인공지능(AI) 프로젝트에 핵심 협력사로 참여한다는 소식이 한국증시 전반에 훈풍으로 작용했다. 1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미국 정부의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 돌입에도 다우존스와 S&P500 지수가 나란히 최고치를 경신한 점도 긍정
방위사업청이 HD현대중공업에 부과 중인 보안 감점 기간을 기존 오는 11월에서 내년 12월로 돌연 연장했다. 이에 오랜 진통 끝에 상세 설계 및 초도함 건조 사업자 선정을 눈앞에 뒀던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사업이 또다시 표류하게 됐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총 사업비 7조 8,000억 원 규모의 KDDX는 2030년까지 차세대 구축함 6척을 확대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로 상세 설계, 초도함 건조 사업 추진 방식을 놓고 HD현대중은 수의계약, 한화오션은 경쟁입찰을 내세우며 대립하고 있는 사업이다. 참여 업체 간 법적 분쟁과 방사청의 사업자 선정 보류 등으로 당초 일정보다 2년 가까이 지연되고 있다. 이에 업체가 부담해야 하는 설계와 건조 비용도 수조 원 넘게 불어나고, 해군도 전력 공백과 같은 차질을 빚을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방위사업청은 지난달 30일 국방부 정례 브리핑을 통해 HD현대중공업에게 내린 보안 감점은 올해 11월까지 적용할 예정이었지만, 법률 검토 결과 내년 12월까지 적용하기로 했다고 이날 밝혔다. 김주철 방사청 대변인은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사건을 분리해 보안 감점을 적용해야 한다고 판단했다"라고 설명했다
[데일리한국 남궁휘 기자] 탱커선 발주량이 회복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 조선업계 매출의 상당수는 LNG운반선에서 나오지만 탱커도 여전히 K-조선의 필수 선종이다.2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HD현대는 12척, 한화오션은 12척, 삼성중공업은 6척의 탱커를 수주했다. 중형조선소인 대한조선은 지난달 전세계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 발주 10척 중 8척을 수주했다.올해 하반기 들어 탱커 운임은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iM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지난달 19일 기준 VLCC(초대형원유운반선)의 일일 평균 수익은 9만4000달러로,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조선'조선기자재 관련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날짜 | 매출액 | 매출액 증가율 | 영업이익 | 영업이익 증가율 | 순이익 | 순이익 증가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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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4Q | 10,776,004,933,627 | 45.46% | 237,876,379,317 | 221.06% | 528,212,898,147 | 230.04% |
2023.4Q | 7,408,312,265,643 | 52.43% | -196,498,300,366 | 87.82% | 160,043,854,483 | 109.17% |
2022.4Q | 4,860,150,300,000 | 8.33% | -1,613,564,500,000 | 8.04% | -1,744,778,400,000 | -2.64% |
2021.4Q | 4,486,585,600,000 | -36.18% | -1,754,651,400,000 | -1243.56% | -1,699,829,400,000 | -2063.47% |
개인: -361,299
기관: 378,323
외인: -18,064
개인: -6,151,164
기관: 3,915,512
외인: 2,203,368
날짜 | 개인 | 기관 | 외인 |
---|---|---|---|
2025-10-02 | -361,299 | 378,323 | -18,064 |
2025-10-01 | -140,211 | 73,451 | 70,848 |
2025-09-30 | -480,043 | 142,282 | 338,835 |
2025-09-29 | -113,502 | -46,933 | 177,989 |
2025-09-26 | 128,823 | -19,685 | -98,155 |
2025-09-25 | -61,569 | 42,757 | 13,600 |
2025-09-24 | -66,422 | 61,156 | -2,561 |
2025-09-23 | -641,825 | 219,673 | 434,663 |
2025-09-22 | 284,824 | -125,289 | -138,936 |
2025-09-19 | -172,394 | 17,262 | 152,148 |
2025-09-18 | 169,628 | 82,514 | -257,044 |
2025-09-17 | 74,574 | 38,897 | -127,628 |
2025-09-16 | -177,057 | 47,805 | 118,089 |
2025-09-15 | 361,177 | -155,400 | -215,382 |
2025-09-12 | -320,192 | 314,052 | 14,665 |
2025-09-11 | -1,037 | 743,111 | -766,743 |
2025-09-10 | 415,921 | -23,453 | -406,951 |
2025-09-09 | 722,285 | -359 | -728,290 |
2025-09-08 | 616,982 | 61,788 | -623,114 |
2025-09-05 | 3,016,349 | -22,810 | -3,029,483 |
2025-09-04 | -228,706 | 82,913 | 86,067 |
날짜 | 개인 | 기관 | 외인 |
---|---|---|---|
2025-10-02 | 3,026,306 | 1,912,055 | -5,005,447 |
2025-10-01 | 3,387,605 | 1,533,732 | -4,987,383 |
2025-09-30 | 3,527,816 | 1,460,281 | -5,058,231 |
2025-09-29 | 4,007,859 | 1,317,999 | -5,397,066 |
2025-09-26 | 4,121,361 | 1,364,932 | -5,575,055 |
2025-09-25 | 3,992,538 | 1,384,617 | -5,476,900 |
2025-09-24 | 4,054,107 | 1,341,860 | -5,490,500 |
2025-09-23 | 4,120,529 | 1,280,704 | -5,487,939 |
2025-09-22 | 4,762,354 | 1,061,031 | -5,922,602 |
2025-09-19 | 4,477,530 | 1,186,320 | -5,783,666 |
2025-09-18 | 4,649,924 | 1,169,058 | -5,935,814 |
2025-09-17 | 4,480,296 | 1,086,544 | -5,678,770 |
2025-09-16 | 4,405,722 | 1,047,647 | -5,551,142 |
2025-09-15 | 4,582,779 | 999,842 | -5,669,231 |
2025-09-12 | 4,221,602 | 1,155,242 | -5,453,849 |
2025-09-11 | 4,541,794 | 841,190 | -5,468,514 |
2025-09-10 | 4,542,831 | 98,079 | -4,701,771 |
2025-09-09 | 4,126,910 | 121,532 | -4,294,820 |
2025-09-08 | 3,404,625 | 121,891 | -3,566,530 |
2025-09-05 | 2,787,643 | 60,103 | -2,943,416 |
2025-09-04 | -228,706 | 82,913 | 86,067 |
자산총계 | 부채비율 | 자본비율 |
---|---|---|
18,303,712,867,501 | 71.45% | 28.55% |
구성 요소 | 비율 |
---|---|
LNGC, LPGC, Containership, COT [상선] | 73.8% |
해양 및 특수선 | 25.1% |
서비스, 해상화물운송 등 [기타] | 1.1% |
최근 공매도 거래량: 102,238 (5.85%)
최근 공매도 잔고: 380,830 (0.12%)
날짜 | 종가 | 공매도량 | 공매도비중 |
---|---|---|---|
2025-10-02 | 111,500 | 102,238 | 5.85% |
2025-10-01 | 110,400 | 42,905 | 2.33% |
2025-09-30 | 110,300 | 80,492 | 3.50% |
2025-09-29 | 107,000 | 48,994 | 3.04% |
2025-09-26 | 107,000 | 43,385 | 1.94% |
2025-09-25 | 109,600 | 70,898 | 3.44% |
2025-09-24 | 110,600 | 40,607 | 2.54% |
2025-09-23 | 110,500 | 45,430 | 1.73% |
2025-09-22 | 109,600 | 78,444 | 3.92% |
2025-09-19 | 111,700 | 136,773 | 6.35% |
2025-09-18 | 111,000 | 40,066 | 1.65% |
2025-09-17 | 113,000 | 90,820 | 2.26% |
2025-09-16 | 110,800 | 123,742 | 5.72% |
2025-09-15 | 109,500 | 72,951 | 2.78% |
2025-09-12 | 113,200 | 77,149 | 2.50% |
2025-09-11 | 112,600 | 211,707 | 5.51% |
2025-09-10 | 110,700 | 105,512 | 2.85% |
2025-09-09 | 110,000 | 165,174 | 5.80% |
2025-09-08 | 110,900 | 123,163 | 3.75% |
2025-09-05 | 112,500 | 363,770 | 1.65% |
2025-09-04 | 118,900 | 54,776 | 1.46% |
날짜 | 종가 | 공매도 잔고 | 공매도 비중 |
---|---|---|---|
2025-09-30 | 110,300 | 380,830 | 0.12% |
2025-09-29 | 107,000 | 401,045 | 0.13% |
2025-09-26 | 107,000 | 401,536 | 0.13% |
2025-09-25 | 109,600 | 389,407 | 0.13% |
2025-09-24 | 110,600 | 419,943 | 0.14% |
2025-09-23 | 110,500 | 432,635 | 0.14% |
2025-09-22 | 109,600 | 441,510 | 0.14% |
2025-09-19 | 111,700 | 434,961 | 0.14% |
2025-09-18 | 111,000 | 439,336 | 0.14% |
2025-09-17 | 113,000 | 446,574 | 0.15% |
2025-09-16 | 110,800 | 447,425 | 0.15% |
2025-09-15 | 109,500 | 505,846 | 0.17% |
2025-09-12 | 113,200 | 491,049 | 0.16% |
2025-09-11 | 112,600 | 598,080 | 0.20% |
2025-09-10 | 110,700 | 698,085 | 0.23% |
2025-09-09 | 110,000 | 745,834 | 0.24% |
2025-09-08 | 110,900 | 676,943 | 0.22% |
2025-09-05 | 112,500 | 653,828 | 0.21% |
2025-09-04 | 118,900 | 579,929 | 0.19% |
2025-09-03 | 117,700 | 601,800 | 0.20% |
2025-09-02 | 123,200 | 494,798 | 0.16% |
항목 | 한화오션 | 업종 평균 | 업종 내 순위 |
---|---|---|---|
시가총액 | 341,650.934 | 64,049.76 | 2위 |
PER(최근4분기) | 39.327 | 1.87 | 10위 |
PBR | 6.543 | 4.16 | 5위 |
ROE(최근4분기) | 11.523 | 7.55 | 9위 |
배당수익률(최근연도) | - | - | -위 |
영업이익률(최근연도) | 2.207 | 5.38 | 21위 |
순이익률(최근연도) | 4.902 | 4.16 | 15위 |
부채비율(최근연도) | 266.904 | 172.85 | 5위 |
매출액(최근연도) | 107,760.049 | 28,874.54 | 3위 |
영업이익(최근연도) | 2,378.764 | 1,413.72 | 5위 |
당기순이익(최근연도) | 5,282.129 | 1,299.83 | 3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