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1984년 설립된 기업으로 유·무선 통신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SK텔레링크, SK커뮤니케이션즈, 피에스앤마케팅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무선통신 사업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유선통신 사업 부문이 뒤를 잇고 있다. 플랫폼, 메타버스, 인터넷 포털 등 IT 분야에 역량을 주력하고 있다.
"이메일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가 보편화된 것처럼 AI(인공지능) 챗봇도 곧 일상의 필수 요소가 될 것입니다. AI를 명함처럼 쓸 수 있는 시대, 그 흐름을 앞당기겠습니다." 이 같은 확신에서 출발한 서비스가 있다. 스타트업 블링스가 지난달 출시한 AI 챗봇 자동 생성 플랫폼 'I'm(아이엠)'이다. 조재유 블링스 대표는 "아이엠은 누구나 몇 번의 클릭으로 '나만의 챗GPT'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라며 "개인 브랜딩, 학원 상담, 법인 홍보 등 활용 범위가 무궁무진하다"...
2005년 메가 히트곡 ‘사랑인 걸’로 데뷔한 가수 모세.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랑인 걸’이라는 노래는 알지만 정작 얼굴은 모르는 경우가 많아 ‘얼굴 없는 가수’로도 불렸던 그는 ‘사랑인 걸’ 한 곡으로 당시 SK텔레콤 벨소리&컬러링, 싸이월드 뮤직, 벅스뮤직, MBC 음악캠프 등 각종 음원 차트를 장악하며 독보적인 사랑을 받았다. 기독교 신자였던 소속
연내 이동통신 3사와 알뜰폰에 신규로 가입하거나 번호이동, 기기변경 등을 할 때 가입자의 얼굴을 인식시키도록 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비대면 휴대전화 개통 등에 따른 부작용을 대폭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계자는 19일 머니투데이와의 통화에서 "지난 3월 보이스피싱 등 금융범죄 예방 방안을 발표할 당시 안면인식 인증 체계 도입을 발표한 바 있다"며 "이에 따라 현재 이통3사가 운영하는 패스(PASS) 앱을 활용해 안면인식 인증을 연내부터 실시토록 할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