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에 설립된 XPeng은 중국에서 전기 자동차를 설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중국의 대표적인 스마트 전기 자동차 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제품은 주로 중국 승용차 시장의 중급에서 고급 단계에 있는 기술에 정통한 중산층 소비자층을 타겟으로 합니다. 이 회사는 2024년에 19만 대가 넘는 전기 자동차를 판매했으며, 이는 중국 승용차 신에너지차 시장의 약 2%를 차지합니다. 자율주행 기술 분야에서도 선두주자입니다.
중국 시장에서 제너럴모터스(NYS:GM)와 테슬라(NAS:TSLA) 등이 고전하는 가운데 내년에는 현지 전기차업체들이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노무라는 2025년 글로벌 자동차 전망에서 "중국에서는 비야디(BYD)(HKS:1211)와 같은 신에너지차(NEV) 브랜드의 시장 입지가 더욱 공고히 이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올해 10월 누적 기준 중국 전체 자동차 시장의 16%를 차지한 BYD는 작년 점유율 12%를 이미 넘어섰다.또한, BYD의 3분기 매출은 분기 기준으로 처음으로 테슬라를
중국 전기차(EV) 제조업체들이 과잉생산과 관세 인상 등으로 '생사기로'에 직면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전문가들은 공급 과잉이 다가오는 상황에서 외부 자금에 의존하지 않고도 운영을 유지할 수 있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것으로 내다봤다.2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자동차업계 컨설팅 업체인 상하이밍량의 첸진주 CEO(최고경영자)는 "국내(중국)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고 징벌적 관세로 인해 선진국의 해외 판매가 어려워지면서 주요 업체들은 비용 관리에 매우 효율적이어야 하며, 향후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에 대비하기 위
중국의 주요 전기차(EV) 브랜드들이 지난달 월간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1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비야디(BYD)(HKS:1211)와 리오토(NAS:LI), 지커(NYS:ZK), 샤오펑(NYS:XPEV), 립모터(HKS:9863) 등이 중국에서 9월 배송 신기록을 세웠다.전기차 데이터 제공업체 CnEV포스트의 설립자 페이트 장은 "9월은 자동차 판매 성수기로 주요 업체들이 신모델 출시와 가격 인하를 제공하면 판매를 촉진했다"며 "더 많은 중국 운전자가 가솔린 자동차보다 전기차를 선호함에 따라 앞
중국의 전기차 제조업체들의 판매가 증가하면서 8월 인도량이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일(현지시간) 배런스에 따르면 중국의 주요 전기차 제조업체인 니오(NYS:NIO), 샤오펑(엑스펑)(NYS:XPEV)과 리 오토(LI)(NAS:LI) 등 3사는 작년보다 20% 이상 증가한 총 8만2천334대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밝혔다.이는 2분기 연속 8만 대를 넘어선 수치이자 역대 3번째로 높은 합산 실적이다.올해 현재까지 이 3사는 약 34% 증가한 약 49만 3천 대의 전기차를 판매했다.중국 전기차 판매는 지속적으로 성장해 기존 차량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NAS:TSLA)의 경쟁업체들은 지난달에도 판매 호조세를 이어갔다.1일(현지시간) 미국 투자전문매체 벤징가에 따르면 샤오펑(NYS:XPEV)의 올해 8월 중국 판매는 1만4천36대로 전년 동기보다 2.53%, 전월 대비 25.94% 늘었다.세계 최대 전기차 제조 기업인 비야디(BYD)(HKS:1211)의 8월 중국 판매도 14만8천470대로 전년 동기보다 1.95%, 직전 달 대비 14.21% 증가했다.같은 기간 리오토(NAS:LI)와 니오(NYS:NIO)는 4만8천122대와 2만176대를 중국에서 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