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는 2021년 1월 미국 피아트 크라이슬러 오토모빌스와 프랑스 푸조가 합병하여 탄생했으며, 차량 판매 기준으로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자동차 OEM이 되었습니다. 2024년에는 550만 대의 차량을 판매했는데, 이는 유럽, 북미, 남미에서 각각 47%, 26%, 17%의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브랜드로는 피아트, 지프, 크라이슬러, 램, 푸조, 시트로엥, 오펠, 알파 로메오, 마세라티 등이 있습니다.
지프와 크라이슬러의 모회사인 스텔란티스(NYS:STLA)가 미국 내 사업을 재편하는 과정에서 향후 4년간 미국 내 제조 운영에 130억 달러(약 18조6천억 원)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1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안토니오 필로사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이같이 말하며, "이번 투자가 5천개 이상의 일자리를 추가로 창출하고, 미시간과 일리노이, 인디애나, 오하이오에 위치한 공장들에서 새로운 차량과 모델을 생산하는 데 투입될 것"이라고 덧붙였다.스텔란티스 주가는 관련 발표 이후 시간 외 거래에서 주가가 6%대로 급등했다
미국과 유럽연합(EU) 간 기대를 모았던 무역 협정이 전격 발표됐지만, 투자자들은 제한적인 반응을 보이며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했다.이날 오전 9시 31분 기준 현재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37.89포인트(0.08%) 하락한 44,864.03을 나타내고 있는 반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 대비 8.41 포인트(0.13%) 오른 6,397.05에서,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74.02 포인트(0.35%) 상승한 21,182.33에서 움직이고 있다.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는
미국과 주요 무역파트너간의 무역 협상 진전에 대한 낙관론이 커지면서 23일(현지시간) 글로벌 증시가 강세로 마감했다.이날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507.85포인트(1.14%) 오른 45,010.29에 거래를 마쳤다.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49.29포인트(0.78%) 오른 6,358.91에, 나스닥 지수는 ...
뉴욕증시는 주요 기업들의 실적 발표와 미·중 무역 협상 관련 소식을 주시하며 혼조세로 출발했다. 전일 장중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는 숨 고르기에 들어간 모습이다.22일(현지시간) 오전 9시 40분 기준 현재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05.43포인트(0.24%) 상승한 44,428.50을, S&P500지수는 전장 대비 1.63 포인트(0.03%) 오른 6,307.23을 나타내고 있는 반면,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29.69포인트(0.14%) 하락한 20,944.48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