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아침식사는 편의점에서'…맥도날드 방문 줄고 케이시스 찾아

맥도날드 같은 패스트푸드점 대신 편의점에서 아침 식사를 하는 미국인들이 늘어났다고 CNBC가 13일(미국 현지시각) 보도했다.시장조사기관 서카나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7~9월 기준 패스트푸드 아침 방문객은 1% 증가에 그친 반면, 조식과 간편식을 강화한 편의점의 방문객은 9% 급증했다.데이비드 포르탈라틴 서카나 수석부사장은 "편의점은 전체 외식 시장에서 점유율을 넓혀왔으며 특히 아침 식사 부문에서 강점을 발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코로나 팬데믹 이전부터 케이시스(NAS:CASY)와 와와(WAWA) 등 지역 기반 편의점들은 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