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자산 소개 더그래프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를 API의 형태로 쿼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탈중앙화 플랫폼입니다. 더그래프에는 개발자(Developer), 인덱서(Indexer), 큐레이터(Curator), 위임인(Delegator)의 4가지 생태계 구성원이 존재하며 이들은 더그래프의 데이터 쿼리 과정에 유기적으로 참여합니다. 더그래프의 유틸리티 토큰인 GRT는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 쿼리를 위한 지불수단으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인덱서, 큐레이터 등으로 생태계에 참여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 기술적 특징 1. 개발자는 특정 블록체인에서 어떤 형태로 데이터를 인덱싱하고 저장할지 결정하여 플랫폼 내에 API를 출시합니다. 2. 인덱서는 GRT 토큰을 스테이킹하고 더그래프의 노드를 운영합니다. 즉 블록을 스캔하여 특정 데이터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데이터를 가져와서 업데이트하는 역할과 소비자가 데이터를 호출하였을 때 이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3. 큐레이터는 플랫폼 내에 존재하는 API를 평가하고는 역할을 수행하여 생태계 내의 컴퓨팅 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지원합니다. ## 현재와 미래 더그래프는 각 블록체인의 데이터 쿼리를 위한 실사용 수요를 확보한 디앱으로, 탈중앙화된 생태계를 구축하여 중앙화된 데이터 독점 환경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향후 더그래프는 디앱 개발을 위한 데이터 쿼리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추가하여 프로덕트의 사용성을 증가시킬 계획입니다.
더그래프 AI예측
AI예측기는 더그래프을 강력매도 · 매도 · 중립 · 매수 · 강력매수 로 예측했어요.
멤버십 플랜을 구독하면 예상 시세 시나리오와 AI의 투자의견, 목표·손절가, AI가 참고한 차트 패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그래프 지표분석
수익률 1위 매매전략은 더그래프을 매수 · 매도 · 보유 · 관망 중이에요.
멤버십 플랜을 구독하면 수익률 1위 매매전략의 매매 시점을 확인하고 다음 신호를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블록체인 프라이데이'를 통해 5개의 퀴즈 이벤트를 제공하고 1인당 최대 3만원어치 가상자산을 에어드롭(무상분배)한다.업비트는 12월 18일 "12월 19일 단 하루 동안 블록체인 프라이데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웹페이지에 밝혔다.이번 퀴즈는 GRT(더그래프), PYTH(피스네트워크), ME(매직에덴), AXL(엑셀라), LA(라그랑주) 5개 프로젝트를 주제로 진행되며, 총 10만명의 참여자에게 인당 최대 3만원 상당의 가상자산이 에어드롭 형태로 제공된다. 각 퀴즈는 프로젝트별 학습자료를 바탕으로
가상자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24시간 쉬지 않고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은 매일 아침 국내 4개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에서 밤사이 상승·하락 폭이 가장 큰 코인 2개씩 소개합니다. *간밤에 주목받은 코인AERO(에어로드롬파이낸스), XPL(플라즈마), F(신퓨처스), FF(팔콘파이낸스), DBR(디브릿지), EUL(오일러), MERL(멀린체인), RECALL(리콜), NTRN(뉴트론), LQTY(리퀴티), MAVIA(히어로즈오브마비아), AI(슬립리스에이아이), AI16Z(에이아이식스틴즈),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AI와 블록체인이 결합한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2025년 주목받는 투자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22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AI 기반 암호화폐는 기존 블록체인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혁신을 창출할 잠재력을 지닌다. 이 흐름 속에서 암호화폐 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AI 관련 프로젝트에 분산 투자하는 '분산형 AI 펀드'를 출시하며,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이 펀드는 AI×블록체인 영역을 대표하는 주요 프로젝트에 투자하며, 비텐서(TAO), 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