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베라체인재단(Berachain) 재단은 2025 연말 보고서에서 리테일 중심 마케팅 전략이 비효율적이었다며 관련 팀 대부분을 정리했다고 밝혔다.리드 개발자 알베르토는 퇴사 후 웹2 스타트업 창업에 참여할 예정이다.이번 조치는 2024년 말부터 이어진 크립토 업계 전반의‘리테일 전략 한계’를 반영한 전략적 재편으로, 인력 이동은 우호적으로 마무리됐다고 재단은 전했다. 베라체인재단은 자원을 핵심 개발로 전환했다고 덧붙였다.
가상자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24시간 쉬지 않고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은 매일 아침 국내 4개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에서 밤사이 상승·하락 폭이 가장 큰 코인 2개씩 소개합니다. *간밤에 주목받은 코인DEEP(딥북), WAL(월러스), IP(스토리), BERA(베라체인), WIKEN(위드), GRS(그로스톨코인), ICP(인터넷 컴퓨터), ELIZAOS(elizaOS), CFG(센트리퓨즈), PEPE(페페) *기준 시간은 1월 15일 오전 8시입니다. 상승 코인1. DEEP(딥북)
비트코인(BTC)은 미국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며 인플레이션 둔화 기대를 자극한 영향으로 14일 상승했다. 물가 지표가 추가 긴축 우려를 완화시키자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빠르게 회복됐고, 이에 따라 비트코인은 약 두 달 만에 9만 5,000달러를 회복하며 강한 반등 흐름을 나타냈다. 이번 상승의 핵심 배경으로는 거시 지표 안정과 함께 테더 도미넌스(USDT.D)의 급격한 하락이 꼽힌다. 테더 도미넌스는 전일 6%와 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