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투자신탁은 Nasdaq에서 발표하는 “PHLX US AI Semiconductor 지수(PR)(원화환산)”를 기초지수로 하는 상장지수집합투자기구로서, 미국 상장 주식에 자산총액의 60% 이상 투자합니다. “PHLX US AI Semiconductor 지수(PR)(원화환산)”는 Nasdaq 및 NYSE 상장 주식 중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을 대상으로 구성합니다. 이 지수는 AI 반도체 밸류체인 내 5개 카테고리(장비, 팹리스, 지적재산 및 설계자동화, 패키징, 파운드리)에 속하는 주요 기업으로 구성됩니다. 해외 주식에 투자하지만 환헤지를 하지 않으므로 기초지수의 원화환산 수익률에 연동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대표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TIGER 미국AI소프트웨어TOP4Plus'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김남호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ETF운용본부장은 "미국 AI소프트웨어 시장은 2024년부터 2034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약 20%를 달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며 "올해 2분기에 미국 주요 AI 소프트웨어 기업은 유의미한 비율로 '깜짝 실적'을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파이낸셜뉴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필라델피아AI반도체나스닥 ETF’ 순자산이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0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필라델피아AI반도체나스닥 ETF 순자산은 5177억원이다. 엔비디아를 비롯한 주요 편입 종목의 강세를 기반으로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 중인데다 인공지능(AI) 테마에 대한 높은 기대감에 개인 매수세가 지속되며 국내 대표 반도체 ETF로 자리매김했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AI반도체나스닥 ETF는 미국 나스닥이 AI 기술 확산에 따른 반도체 산업의 변화를 반영해 지난해 새롭게 발표한 ‘미국AI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ASOX)’를 기초 지수로 한다. 이는 기존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에서 AI 관련 기업 비중을 강화한 지수로 엔비디아, AMD, 브로드컴, ASML 등 글로벌 반도체 리더 기업에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