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투자신탁은 FnGuide가 발표하는 “FnGuide 포스코그룹 포커스 지수”를 기초지수로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기초지수와 유사하도록 투자신탁 재산을 운용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FnGuide가 발표하는 “FnGuide 포스코그룹 포커스 지수”는 포스코 그룹 및 포스코 그룹이 영위하는 사업의 특징을 추종할 수 있도록 포스코 유니버스(포스코그룹 계열회사)와 포스코 산업 유니버스(기타회사) 10개 기업으로 구성된 지수입니다. 2018년 6월 18일 1,000pt를 기준으로 2023년 8월 11일 발표되었습니다.
이달 들어 2차전지주가 코스피 수익률을 상회하며, 관련 종목을 주요 포트폴리오로 담은 상장지수펀드(ETF)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업황 호재와 함께 이재명 대통령의 "초격차 배터리 기술로 경제를 재충전하겠다"는 발언에 따른 정책적 기대감 등이 반영된 결과다.다만 금융투자업계에서는 기초체력 기반이 아닌 순환매 영향에 따른 단기적 상승인 데다, 호재와 리스크 요인이 상존하는 만큼 주가 향방에 대한 보수적인 시각을 유지하고 있다.7일 한국거래소..
올들어 증시가 강세를 보이면서 그룹주 상장지수펀드(ETF)도 대체로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한화그룹주 ETF는 58% 넘게 오르며 압도적인 수익률을 기록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PLUS 한화그룹주 ETF는 올들어 58.69% 올랐다. 연초 이후 방산 및 조선주의 강세와 계열사들의 호실적이 그룹주 ETF에 날개를 달아줬다. 올들어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100.31% 올랐고 한화오션 83.40%, 한화비전 73
포스코그룹주 상장지수펀드(ETF)가 주요 그룹주 상품 가운데 1개월 수익률 1위에 올랐다. 14일 한국경제신문 보도에 따르면, 'ACE 포스코그룹포커스'는 최근 한 달간 26.46% 상승했다. 'PLUS 한화그룹주'(5.4%) 'KODEX 삼성그룹'(-2.45%) 'KIWOOM SK그룹대표주'(-2.48%) 등 다른 대기업 그룹주 ETF와 비교해 이 기간 수익률이 최고였다. 지난해 'ACE 포스코그룹포커스' 수익률은 마이너스(-) 53%로 전체 주식형 ETF 중 가장 낮은 성적을 기록했다. 반전의 계기는 트럼프 대통령이 알래스카 가스관 사업에 한국이 참여하길 원한다는 입장을 밝히자 본업인 철강과 액화천연가스(LNG) 부문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부터다. 중국의 대규모 철강 감산 예고도 주가를 견인했다. 최근 한 달간 포스코인터내셔널(34.59%) 포스코홀딩스(26.77%) 등의 주가는 두 자릿수 상승률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