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 국내 대표 철강 제조기업으로 건설 및 산업용 강재를 주력 생산하며, 장동혁과 지역 기반 네트워크 및 인프라 관련 정책 협력 기대감으로 주목받은 바 있음
동국제강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4,534억
341위
49,608,017
28.52%
소재
철강
12,400
7,750
동국제강 기업 개요
당사는 동국제강의 열연사업부문이 2023년 인적분할되어 신설된 기업으로 봉강, 형강, 후판을 생산하는 열연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열연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사업 특성에 맞게 회사를 분리함으로써 전문성을 키우는 목적으로 분할 됐으며, 경영환경 변화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사업구조를 통해 경영 효율성과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한다.
석유화학업계와 비슷한 듯 다른 업계가 한 곳 더 있습니다. 바로 철강입니다. '중국의 공급 과잉'이라는 가장 큰 공통된 사안이 있지만 사실 어느 측면에선 상황이 더 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 관세 부과와 친환경 전환 부담, 심지어 유럽의 고관세 예고까지 다양한 과제들이 놓여 있기 때문이죠. 업계는 그야말로 정부의 지원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2일 외신 및 철강업계에 따르면 전날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수입산 철강 관세를 최대 50%..
정부가 탄소배출권 유상할당 비중을 대폭 늘리기로 하면서 철강과 석유화학 등 에너지 다소비 업종이 전기요금으로 추가로 내야 할 금액이 7000억원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철강업계에서 한국전력공사(한전) 전기를 가장 많이 사다 쓰는 현대제철은 일년 영업이익의 절반을 전기료로 더 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은 "산업용 전기요금 인상을 최대한 억제하겠다"고 했지만, 업계에선 구조적으로 전기
보험사 실적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뒷걸음질 칠 전망이다. 저출산·고령화로 내수시장이 포화인 상황에서 건강보험 출혈경쟁, 저금리에 따른 투자수익 감소, 자동차보험 손해율 증가 등이 실적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29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상장 보험사 8곳(삼성생명·한화생명·동양생명·미래에셋생명·삼성화재·현대해상·DB손해보험·한화손해보험)의 올해 3분기 당기순이익 컨센서스(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