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 이민행정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민 정책의 포용적 추진 필요성 언급으로 인해 주목받음
인스웨이브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daq
579억
1202위
14,704,578
1.65%
IT/ICT
소프트웨어
6,220
2,735
인스웨이브 기업 개요
2002년 4월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웹 표준 UI/UX 개발 플랫폼을 출시하여 다양한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웹 표준 기술에 대한 선제적인 연구개발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UI/UX 개발 플랫폼 WebSquare5를 출시하여 시장을 선도하였다. 2022년 6월, 디지털타임스 2022년 상반기 소비자 추천 히트상품 선정되었다.
[파이낸셜뉴스] 인스웨이브는 ‘인공지능(AI) 기반 어플리케이션 구축 및 배포 지원 시스템 방법’에 대한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AI를 활용해 대화형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로, 인스웨이브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주요 발판 중 하나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번 특허를 포함해 인스웨이브가 현재까지 확보한 글로벌 특허는 미국 7건, 일본 4건 등 총 11건에 달한다. △맥락 기반 대화형 UI 생성 기술 △멀티 플랫폼 대응형 비주얼 스크립트 기술 △다중 기기용 반응형 페이지 레이아웃 기술 등 자연어 기반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생성부터 백엔드 설계, 데이터베이스 구축, 테스트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 개발 전 과정을 AI가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요소 기술이다.
인스웨이브
[파이낸셜뉴스] 인스웨이브는 자체 개발한 LLM(거대언어모델) 기반 자동 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 ‘딥스퀘어(DeepSquare)’ 고도화 작업에 본격 착수한다고 4일 밝혔다. 인스웨이브는 이를 통해 ‘소버린(주권형) AI(Sovereign AI)’ 생태계 확산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딥스퀘어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특화된 학습을 기반으로 구축된 프라이빗 LLM(Private LLM)으로, 인공지능이 UI 설계부터 코드 작성, 테스트 자동화까지 전 과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개발 플랫폼의 핵심요소이다.
사용자는 자연어 입력만으로 개발 전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어, 높은 개발 생산성을 제공한다. 특히 외산 LLM 의존도가 높은 국내 개발 환경에서, 개발자 도구 영역에 적용 가능한 커스텀 AI 모델(Custom AI Model) 실사용 사례는 드물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데일리한국 민병무 기자] AI·DX 전문기업 인스웨이브는 조달청이 구축한 차세대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시스템에 웹표준 UI/UX 플랫폼 ‘웹스퀘어5(WebSquare5)’를 공급하며, 사용자 경험 혁신과 업무 효율성 제고에 힘을 보탰다고 14일 밝혔다.차세대 나라장터는 공공조달 거래의 급증, 시스템 노후화, 전자입찰 건수 폭증 등 기존 한계를 극복하고자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도입해 안정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대규모 혁신 사업으로, 2002년 첫 개통 이후 약 23년 만인 올해 3월 31일 정식 오픈하며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