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젠은 2000년 04월 28일 설립되었으며,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이다. 주요 매출은 프로페셔널 서비스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의 주력 제품은 AI마케팅 솔루션이며, 보다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유관 분야 확장을 목적으로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금융과 유통업계는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마케팅 성과로 연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런 가운데 고객의 맥락을 읽고 즉시 실행 가능한 전략으로 전환하는 '에이전틱(Agentic) AI'가 새로운 해법으로 부상하고 있다. 오브젠(대표이사 전배문, 유용희)은 24일 한국경제인협회 컨퍼런스홀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의 시대, 에이전틱 AI ×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전문기업 오브젠(대표이사 전배문, 유용희)이 메리츠증권의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업은 이달 초 착수해 내년 2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된다.이번 사업은 리테일 고객 기반의 빠른 확대에 맞춰, 고객 록인(Lock-in) 및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CRM(고객관계관리) 체계 고도화를 목표로 추진된다. 기존에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고객 세분화와 채널
AI 데이터플랫폼 전문 기업 오브젠이 다음 달 고객사 초청 AI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브젠은 다음 달 24일 서울 여의도 한국경제인협회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의 시대, 에이전트 AI X CRM'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AI가 고객 경험 혁신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할 계획이다. 그동안 오브젠은 기존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넘어 데이터 수집·분석·활용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으로 기술 역량을 확장해왔다. 오브젠은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데이터분석 솔루션과 AI 기반 마케팅 혁신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우선 '오브젠 DataAnalytics' 제품을 기반으로 한 AI 고객 여정 분석과 'AI onCMS'를 선보인다. 고객이 브랜드를 인지하는 순간부터 탐색·구매·이탈·재방문에 이르는 전체 과정을 AI 에이전트를 활용해 추적하고 예측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의 맥락을 이해하고, 각 단계에 맞춘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이탈 징후를 사전에 감지해 충성도와 마케팅 효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또한, 오브젠은 마케팅 트렌드 분석과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