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템은 2016년 4월 25일 설립된 기업으로 반도체 제조 장비의 환경제어 시스템을 통해 수율을 향상시키는 장비를 생산하는 제품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BIP, LPM 등 제품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창립이래 국내외 반도체 IDM업체에 환경제어 N2 Purge System을 공급하였으며, 다년간 쌓아온 실적으로 100종 이상의 설비 Model의 장비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반도체 장비기업 저스템은 자사 반도체 공정 습도제어 1세대 제품 'N2LPM(Lord Port Module)'이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주관하는 '2025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국내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연간 수출 규모 500만달러 이상 등 조건을 충족한 제품 중 선정한다.
저스템 N2LPM은 반도체 웨이퍼를 보관하는 '풉' 습도를 제어해 수율 향상에 기여하는 솔루션이다. 현재까지 누적 수출액 7500만달러를 기록 중이다.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80% 이상이다.
이번 선정으로 저스템은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저스템은 이미 지난해 '최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 아울러 '장
[파이낸셜뉴스] 반도체 장비기업 저스템이 올해 3·4분기 누적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24% 늘어난 332억원이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 44억원으로 전년 동기 적자와 비교해 흑자로 전환, 상반기에 이어 성장과 함께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저스템 성장은 반도체 부문이 견인했다. 인공지능(AI) 및 고대역폭메모리(HBM) 공정 확대로 수율 향상을 위한 정밀제어장비로서 습도제어 솔루션 필요가 심화하는 시장 추세에 발맞춰 습도제어 솔루션 수요 역시 증가한다. 현재 1세대 습도제어 솔루션인 'N2 LPM(Lord Port Module)'이 국내외 주요 반도체 기업(IDM)에 안정적으로 제공되고 있다. 2세대 습도제어 솔루션인 'JFS (Jet Flow Straightener)'역시 글로벌 공급망이 다변화되며 시장 확대가 가속화한다.
JFS는 저스템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인포스탁데일리가 매일 아침 전 세계 투자 정보를 담은 뉴스를 배달해드립니다. 미국증시 마감과 시장 이슈, 주목할만한 인사이트가 담긴 주요 외신, 국내 시장 종목들의 시세를 움직일 뉴스 등을 엄선했습니다. 증시 개장 전 빠르게 변하는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투자전략을 점검할 수 있도록 마련된 코너입니다.■ 국내증시코스피 지수는 2.78% 상승한 4221.87에 마감했다.수급별로는 개인과 기관이 각각 6528억, 1841억 순매수, 외국인은 7964억 순매도했다. 선물시장에서는 기관이 3938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