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투자신탁은 China Securities Index Co., Ltd가 발표하는 “SSE Science and Technology Innovation Board 50 Index(STAR50 Index)”를 기초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기초지수와 유사하도록 투자신탁 재산을 운용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China Securities Index Co., Ltd가 발표하는 SSE Science and Technology Innovation Board 50 Index(STAR50 Index)는 중국 상해거래소 내에서 신성장/고도화 기술관련 혁신기업이 주로 상장하는 과학창업판 시장 시가총액 상위 50종목으로 구성된 지수입니다. 2019년 12월 31일 1,000pt를 기준으로 2020년 7월 22일 발표된 지수입니다. 이 투자신탁은 환헤지를 실행하지 않을 계획이므로 환율변동 위험에 노출되어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ACE 중국과창판STAR50 AI예측
AI예측기는 ACE 중국과창판STAR50을 강력매도 · 매도 · 중립 · 매수 · 강력매수 로 예측했어요.
멤버십 플랜을 구독하면 예상 주가 시나리오와 AI의 투자의견, 목표·손절가, AI가 참고한 차트 패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CE 중국과창판STAR50 지표분석
수익률 1위 매매전략은 ACE 중국과창판STAR50을 매수 · 매도 · 보유 · 관망 중이에요.
멤버십 플랜을 구독하면 수익률 1위 매매전략의 매매 시점을 확인하고 다음 신호를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오승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4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브리핑실에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채점 결과와 관련 총평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이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영어영역 난이도 조절 실패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절대평가인 영어영역이 지나치게 어렵게 출제됐다는 비판이 이어지자 전날의 ‘유감’ 표명에···
중국 증시에 투자하는 국내 차이나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이 이번 주 무더기로 하락했다. 6일 코스콤 ETF체크에 따르면 최근 1주일(지난달 29일 종가 대비 지난 5일 종가 비교) 주가가 가장 많이 내려간 상위 10개 종목 가운데 6개가 중국 증시에 투자하는 이른바 '차이나 ETF'였다. KODEX 차이나과창판STAR50(합성)(-5.94%)을 비롯해 TIGER 차이나AI소프트웨어(-5.37%), TIGER 차이나반도체FACTSET(-5.37%), TIGER 한중반도체(합성)(-4.86%), ACE 중국과창판STAR50(-4.77%), KODEX 한중반도체(합성)(-4.74%) 등이다. 최근 중국 당국이 과열된 증시에 개입할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현지 증시가 급락한 게 주된 원인으로 풀이된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주식시장 급등세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공매도 제한 일부 완화나 투기적 거래 제한 등의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상하이종합지수는 지난 달 25일 3,883.56까지 오르며 10년 만에 최고치를 찍었으나, 이달 들어서는 지난 4일까지 4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지속해 3,700대로 주저앉았다. 한편에서는 차이나 ETF의 괴리율이 유독 크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데일리한국 김민지 기자] 중국 증시가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활황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는 중국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반도체 등 신산업 모멘텀이 투자 수요를 자극하며 수익률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중국 증시의 가파른 상승세에 따른 조정 가능성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5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국내 증시에 상장된 중국 관련 ETF는 총 57종목이다. 이 가운데 올해 들어서만 13종이 새로 상장됐다. 2023년 4종, 2024년 1종에 그쳤던 것과 비교
중국 정부의 경기부양책과 자체적인 인공지능(AI) 밸류체인 구축 기대감이 맞물리며 중국 주식시장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반도체·AI 기업들이 상장된 '중국판 나스닥' 과창판 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들이 한 달 새 30% 이상 급등하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증권업계에서는 중국 정부의 유동성 공급 정책 및 자립 AI 기술 발전 기대에 힘입어 중국 증시가 상승 추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한다. 다만 일각에서는..
최근 중국 증시가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중국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첨단 혁신 산업에서 기술 자립이 가속화되면서 중국 시장의 성장 잠재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분위기다.전문가들은 이번 반등세를 10년 만에 찾아온 '사이클'이라고 진단하며, 구조적인 상승 전환의 신호탄일 수 있다는 분석과 함께 투자 매력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했다.3일 코스콤 ETF체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