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투자신탁은 FnGuide에서 산출하는 FnGuide 시스템반도체 지수(이하 "기초지수"라 한다)를 기초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기초지수의 변동률과 유사하도록 투자신탁재산을 운용함을 그 운용목적으로 합니다. ※ 그러나 상기의 투자목적이 반드시 달성된다는 보장은 없으며, 집합투자업자, 신탁업자, 판매회사 등 이 투자신탁과 관련된 어떠한 당사자도 투자원금의 보장 또는 투자목적의 달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상반기 국내 증시를 이끈 '지금조방원(지주·금융·조선·방산·원자력)'에 이어 하반기에는 반바지(반도체·바이오·2차전지)가 업황 개선으로 주도주로 올라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25일 KRX 반도체 지수는 3740.07포인트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정책 발표한 직후인 지난 4월9일 기록한 연저점 2819.19포인트에서 34.07% 상승했다. 반도체 지수 상승세는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로 유입된 외국인 순매수 영향이다. 지난 1일부터 24일까지 7월 한 달간 외국인은 삼성전...
삼성자산운용은 오는 6월3일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주요 후보들의 공통 정책 기조에 맞는 ETF(상장지수펀드) 투자 로드맵을 29일 발표했다. 로드맵은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 진행되는 삼성자산운용 유튜브 라이브 월간 정기 웹세미나 '미리 보는 대선 수혜 삼성 KODEX ETF'에서 공개된다. 삼성자산운용은 △AI(인공지능) 반도체 및 전력인프라 △신재생에너지 △금융 △건설 등 4가지 핵심테마를 선별하고 수혜 ETF를 소개했다. 'AI 반도체 및 전력 인프라' 분야는 미래 경제의 핵심 동력으로 꼽힌다. 이에 대선 후보들은 데이터...
[파이낸셜뉴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을 뽑는 대통령 선거가 29일 사전투표 개시와 함께 막을 올렸다. 차기 정부의 정책 향방은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중대 변수다. 이에 삼성자산운용은 다음달 3일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주요 후보들의 공통 정책 기조를 찾아 이에 따른 투자 기회를 선제적으로 제시하는 로드맵을 29일 공개했다.
이번 대선은 한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당면한 과제를 해결할 지도자를 선택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된다. 여야를 막론하고 주요 후보들이 한 목소리로 강조하는 정책은 대통령 취임 후 국정과제로 추진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삼성자산운용은 △인공지능(AI)반도체 및 전력인프라 △신재생에너지 △금융 △건설 등 4가지 핵심테마를 선별했다.
첫번째 분야인 ‘AI 반도체 및 전력 인프라’는 미래 경제의
● 핵심 포인트
- 국내 상장 ETF 중 수급에서 눈에 띄는 종목은 KODEX AI반도체 ETF와 KODEX Top5PlusTR임.
- AI반도체 ETF는 국내 반도체 기업인 삼성전자, 하이닉스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근 반도체 산업에 대한 기대감 상승을 반영함.
- Top5Plus는 시총 상위 5개 기업인 하이닉스, 삼전, KB, 현대차 등과 대형주 중 배당 수익률이 높은 신한금융, 하나금융 등을 포함함.
- 이러한 종목들은 시장을 집중적으로 투자하면서도 대형주와 배당 수익을 통해 변동성을 제어하는 효과가 있음.
- 미국의 대외 협상에 대한 부분은 계속 주시해야 하며, 테크 중심의 포트폴리오 구축 필요성 강조.
- 미국 반도체 테마 ETF와 국내 휴머노이드 ETF 주목 권장. ● 국내 상장 ETF 인기 종목과 향후 전망
국내 상장 ETF 중에서는 KODEX AI반도체 ETF와 KODEX Top5PlusTR이 수급에서 눈에 띄는 종목으로 꼽힙니다. AI반도체 ETF는 국내 반도체 기업인 삼성전자, 하이닉스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근 반도체 산업에 대한 기대감 상승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Top5Plus는 시총 상위 5개 기업인 하이닉스, 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