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독자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을 추진하는 등 '소버린 AI' 국가 전략을 발표하면서 공공분야뿐만 아니라 기업 등 민간에서도 AI 역량 확보가 필수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도 단순히 기술 트렌드를 따라가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업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국내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AI를 적용한 현장 맞춤형 B2B 및 B2G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교육의 실효성..
[파이낸셜뉴스] 데이원컴퍼니는 2025년 2·4분기 기업 간 거래(B2B) 및 기업과 정부 간 거래(B2G) 부문 매출이 약 84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밝혔다. 이는 전 분기 대비 43% 늘어난 수치로, 인공지능(AI) 교육 수요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전략이 성과를 냈다는 분석이다.
특히 B2B 매출은 전 분기 대비 61.5% 급증했다. 2·4분기 B2B 고객사 계약 체결액도 전년 동기 대비 약 37% 증가했다. 전체 기업 교육 매출에서 AI 교육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2024년 9.6%에서 올해 33.3%로 확대됐다. 지난해 비(非) AI 교육을 수강했던 고객사의 10%가 올해는 AI 교육을 새로 계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건호 데이원컴퍼니 B2B 사업 본부장은 “데이원컴퍼니 B2B 서비스의 강점은 기업 과제를 해결하는 맞춤형 커리큘럼에 있다”며 “업무 현안을 AI로 전환·개선하는 교육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데이원컴퍼니의 학습지 브랜드 마이라이트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성인 외국어 학습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수십만 명의 소비자 투표를 바탕으로 한 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즈다. 올해는 17개 산업군에서 약 3000개 브랜드가 경쟁했다.2018년 론칭한 마이라이트는 ‘한 주 한 권, 하루 15분’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가벼운 학습지로 출발해 학습을 의무가 아닌 일상 속 즐거운 루틴으로 재정의하며 성인 교육
국내 대표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는 실무 교육 브랜드 패스트캠퍼스를 통해 선보인 블루칼라 교육 콘텐츠가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28일 밝혔다.패스트캠퍼스는 AI·데이터 중심의 화이트칼라 교육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블루칼라 직무 교육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7개에 불과했던 블루칼라 교육 콘텐츠는 올해 17개로 2배 이상 확대되었다. 이와 함께 관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1% 증가하며 새로..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데이원컴퍼니는 실무 교육 브랜드 패스트캠퍼스를 통해 선보인 블루칼라 교육 콘텐츠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28일 밝혔다.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직업 지형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오히려 '손기술'의 가치가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지난 4월 한국고용정보원이 발표한 '인공지능에 의한 화이트칼라의 직무 대체 및 변화' 보고서에 따르면 화이트칼라 직군이 블루칼라보다 AI에 대체될 가능성이 약 5.5%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러한 인식 전환은 젊은 세대에서도 확연히 드러나고 있다. 채용 플랫폼 진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