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업체. 주요 제품으로는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콜라겐, 오메가, 프락토올리고당, 락티움, 베타글루칸 분말 등이 있음
에이치피오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daq
997억
787위
41,293,476
0.96%
헬스케어
제약/건강기능식품
3,050
2,335
에이치피오 기업 개요
에이치피오는 2012년에 설립되었으며,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주)비오팜, (주)코펜하겐레서피 등과 해외 현지법인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등의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및 판매를 통해 발생하고 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온라인, 모바일 판매에 대한 투자를 확대 및 직영몰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반려동물 사업에 진출해 프리미엄 사료, 영양제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스트라이드파트너스가 상장사 에이치피오를 상대로 2차 행동주의 캠페인에 나섰다.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감사위원 선임안을 통과시키며 변화를 이끌었지만 이후 주주환원 정책 강화 요구가 반영되지 않았다는 판단에서다. 스트라이드파트너스는 "주주가치 제고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경영진을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며 일반 주주들과 연대해 기업가치 회복에 나서겠다고 31일 밝혔다. 스트라이드파트너스는 1차 캠페인에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치피오(H.PIO)의 덴프스(Denps)가 카카오헬스케어와 협업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덴프스 키즈 3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에이치피오 덴프스몰과 카카오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파스타 등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제품은 ▲멀티비타민 키즈 ▲알티지오메가3 키즈 ▲면역젤리 키즈 3종으로, 성장기 어린이의 균형 발달을 지원하는 맞춤형 포뮬러로 설계됐다.주원료는 12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네덜란드 DSM사의 ‘Quality For Life’ 인증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으며,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전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직접 원료 선정과 배합에 참여해 제품 신뢰도를 높였다.특히 이번 키즈 라인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초개인화 건강관리 사업 협력’의 성과 중 하나다. 에이치피오는 글로벌 원료 수급과 생산 역량을, 카카오헬스케어는 의료 전문성과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어린이 건강 솔루션을 구현했다.또한 제품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가 덴마크 여행을 떠나는 감각적인 일러스트를 적용해 즐거움을 더했다. 양사는 이번 제품 출시를 기점으로, AI 기반 성장 데이터 분석과 어린이 맞춤형 건강 습관 프로그램 등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덴프스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과학적 설계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의 결합을 통해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과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을 결합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파이낸셜뉴스]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치피오가 업계에서 기획력과 마케팅 역량으로 평가받는 장은영 신임 사업총괄부문대표를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장은영 대표는 종근당건강에서 ‘락토핏’과 ‘아임비타’를 성공시킨 주역으로 꼽힌다. 특히 락토핏을 수천억원대 매출을 기록한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키며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마케팅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공로를 인정받아 종근당그룹에서 최연소 임원으로 발탁된 바 있다.
에이치피오는 이번 인사를 통해 최근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쿠팡·네이버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매출이 증가하고, 올리브영·코스트코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성과를 거두며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 카카오 협업 신제품과 덴마크산 ‘덴마크 프로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