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이동통신 : WiFi 장비 및 솔루션 개발 업체로 AP, AP컨트롤러, Home Gateway 등을 공급하고 있음
통신장비 : WiFi 장비 및 솔루션 개발 업체로 AP, AP컨트롤러, Home Gateway 등을 공급하고 있음
국제전자제품박람회 :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3에서 'Wi-Fi 6'와 'Wi-Fi 6E' 기술이 적용된 와이파이 AP 2종을 선보임
다보링크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daq
689억
1072위
43,951,909
0.25%
하드웨어/IT장비
통신장비
3,080
1,277
다보링크 기업 개요
다보링크는 2000년 6월 설립된 기업으로 정보통신장비 개발과 생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유무선공유기(AP) 판매를 통해 발생하고 있다. 모바일 액세스 장비인 5G CPE 솔루션과 Wi-Fi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지능형융합 서비스 솔루션 등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에 있다.
[파이낸셜뉴스]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와이파이 장비 제조사 티피링크(TP-Link)에 대한 영업 제한 방안을 검토하면서, 국내 무선통신 전문기업 다보링크가 반사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9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 등 주요 외신은 미국 상무부가 티피링크의 중국 정부 연계 조사와 관련해 국가 안보 위협 여부에 대한 '초기 결정'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만약 해당 결정이 내려질 경우, 티피링크는 미국 내 영업 제한이나 금지 조치를 받을 수 있다. 티피링크는 미국 가정 및 소규모 사업체용 라우터 시장 점유율 세계 1위 기업이다.
그동안 미국 시장에서는 티피링크 라우터가 사이버 보안에 취약하다는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지난해 10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중국 해킹 세력이 티피링크 라우터 수천 대로 이뤄진 네트
[파이낸셜뉴스] 무선 AP전문기업인 다보링크가 10일 LG유플러스와 WIFI 공유기 70억원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다보링크는 지난 2일부터 내년 4월 10일까지 LG유플러스와 GPAD-7500R(WIFI공유기) 총 90억 8470만원을 계약했다.
이번 계약 규모는 다보링크의 최근 매출액 대비 13.78%에 달하는 규모다.
한편 지난 9월 이 회사는 미국 국방부 네트워크 및 IoT 신규 보안표준 ‘오라이언(ORION)’ 인증을 민간기업으로는 세계최초로 획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오라이언 인증에 따라 다보링크는 국내에 국한되었던 제품 판매 시장을 미국 국방부 및 정부기관, 주요 민간기업으로 확장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한다. 실제 '오라이언' 인증은 단순히 기술적 우수성을 넘어, 기업의 신뢰성까지 종합적으로 평
[파이낸셜뉴스] 무선AP(Access point) 제조기업인 다보링크가 미국에 이어 일본으로부터 수주를 받고 제품을 공급했고, 이를 시작으로 현재 20억원이상의 일본향 매출액을 달성했고, 추가로 수주가 있을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와 함께 다보링크는 일본으로부터 수주를 계기로 ‘Japan IT Week’ 전시회에 참가하기로 했다.
‘Japan IT Week’는 아시아 최대의 IT 전시회로 올해에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3일간) 일본 마구하리 멧세에서 개최된다. 다보링크는 이 전시회에 참가해서 최신 무선랜 엑세스포인트(AP)와 5G 라우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보링크는 고성능 AP와 초고속 5G라우터를 중심으로 ‘스마트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공개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들은 일본 내 다양한 산업군-스마트 오피스, 공공인프라, IoT기반 스마트 시티 등에 최적화된 성능
[파이낸셜뉴스] 무선AP(Access point) 제조기업인 다보링크가 미국 국방부 네트워크 및 IoT 신규 보안표준 ‘오라이언(ORION)’ 인증을 민간기업으로는 세계최초로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다보링크는 국내에 국한되었던 제품 판매 시장을 미국 국방부 및 정부기관, 주요 민간기업으로 확장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한다.
이번 '오라이언' 인증은 단순히 기술적 우수성을 넘어, 기업의 신뢰성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엄격한 표준이다.
‘오라이언(ORION, Open-Architecture Resilient IoT for Operational Networks)’은 사물인터넷(IoT)의 빠른 확산에 비해 보안 표준이 뒤따르지 못하는 현실을 인식한 ‘미 공군 연구실’(AFRL, Air Force Research Laboratory, 설립일 1917)과 미국 민간기업 ‘에이아이에스(AIS, Assured Information Security, 설립일 2001)’를 중심으로 출범했다.
특히
AI 확산으로 데이터센터 전력 사용량과 발열 문제가 급증하면서 차세대 열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다보링크가 IPS와 손을 잡고 메탈 PCB 기반 고방열 솔루션 공동개발을 공식화했다. 양사는 시장·사업화 전략과 제조공정 혁신을 나눠 담당하며, 데이터센터·공공 와이파이 같은 고발열 환경에서 실제 검증까지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