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분기 상장한 새내기주 4개 중 3개가 공모가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전반적으로 훈훈한 기운을 떨쳤지만 개별 종목의 성과는 여전히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 일부 종목은 공모가 대비 수백 퍼센트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기대를 뛰어넘은 반면, 상장 이후 주가가 공모가를 밑돌며 부진한 흐름을 이어간 기업도 있었다.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분기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 16개 기업 중 12곳이 공모가를 웃도는 주가 흐..
◆경제부 10월 16일 오전일보[금융팀]△(풀+취)하나금융 생산적·포용금융 확산 구체화…향후 5년간 100조원 투입(가제)/8매내외+그래픽/손강훈-하나금융그룹 2030년까지 생산적·포용금융에 100조원 투자하는 하나성장프로젝트 시행. 이는 가장 먼저 발표한 우리금융보다 20조원 더 많은 규모.-함영주 회장 "기존방식 탈바꿈해 생산적 금융 大전환 이루고, 금융이 필요한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진정성 있는 포용금융 실천할 것" 다짐.-은행·증권·카..
이석우 아우토크립트 대표이사.◆ 생애이석우는 아우토크립트의 대표이사 사장이다.1968년 12월22일 태어났다.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를 졸업하고 포항공과대학교 대학원에서 산업경영 석사학위를 받았다.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근무하다 1997년 펜타시큐리티를 설립해 웹 보안사업을 시했다. 펜타시큐리티의 자동차 보안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해 2022년 아우토크립트를 세웠다.
아우토크립트(AUTOCRYPT, 대표 이석우)가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5'에서 차량 디지털 키 솔루션의 고도화를 위해 '발텍 모빌리티'(Valtech Mobility)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략적 협업의 첫 단계로 양사는 차세대 디지털 키 솔루션을 선정, 현장에서 공동 데모를 시연했다. 스마트폰 기반 키 라이프사이클 관리와 차량 접근·시동 인증 흐름을 시연해 실사용 환경에서의 보안과 편의 균형을 검증했다. 이번 협업에서 아우토크립트는 차량 사이버 보안과 디지털 키 기반 모빌리티 ...
아우토크립트가 지난 9일 독일 뮌헨 IAA Mobility 2025 현장에서 독일 자동차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서비스 전문 기업 발텍 모빌리티(Valtech Mobility)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전략적 협업의 첫 단계로 차세대 디지털 키 솔루션을 선정해 현장에서 공동 데모를 시연했다.아우토크립트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차량 접근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차량의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차량과 서비스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목적 기반 클라우드 시스템 (Purp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