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서비스 : 콘텐츠 배급과 영상물 편집을 기반으로 국내의 콘텐츠 기업과 드라마, 영화 제작사, 그리고 엔터테인먼트사와 해외 기업을 연결, 한국 문화 콘텐츠 제공하는 사업 영위
디즈니플러스 : 한류 콘텐츠 국내 1위 배급사로, 신규 사업으로 해외 지역으로 콘텐츠 공급을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는 기업
코퍼스코리아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daq
404억
1433위
37,932,613
2.28%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1,375
661
코퍼스코리아 기업 개요
코퍼스코리아는 국내 제작사로부터 콘텐츠 라이선스를 확보해 일본의 주요 방송사, OTT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해외 배급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배급 부문에서 대부분 발생하고 있으며, 콘텐츠 제작 매출이 뒤를 잇고 있다. 당사는 현지에서 흥행가능성이 높은 콘텐츠를 선별하여 장기간 계약을 체결하고 유지함에 따라 누적 수익 베이스로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하는 배급사업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인포스탁데일리가 매일 아침 전 세계 투자 정보를 담은 ‘읽어주는 뉴스’를 배달해드립니다. 미국증시 마감과 시장 이슈, 주목할만한 인사이트가 담긴 주요 외신, 국내 시장 종목들의 시세를 움직일 뉴스 등을 엄선했습니다. 증시 개장 전 빠르게 변하는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투자전략을 점검할 수 있도록 마련된 코너입니다.■ 국내증시코스피 지수는 0.28% 하락한 2566.36에 마감했다.수급별로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955억, 206억 순매도, 개인은 2084억 순매수했다. 선물시장에서는 외국인이
글로벌 콘텐츠기업 코퍼스코리아는 일본법인 코퍼스콘텐츠랩(COPUS CONTENTS LAB, 이하 ‘CCL’)을 통해 고코(GOKKO), 엠그룹홀딩앤캐피탈(M GROUP HOLDING AND CAPITAL)과 콘텐츠 IP(지적재산권) 공동 개발 및 투자를 위한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일 양국의 숏폼 오리지널 콘텐츠와 한국 드라마 리메이크 제작 등 약 20여편의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이를 통해 IP 비즈니스 사업 확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