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텍은 2007년 2월 설립된 기업으로 영구자석을 이용한 응용자석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주식회사 노바랩스가 있다. 주요 매출은 Magnet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현재 희토류 금속계 자석 중 네오디움 자석(Nd-Fe-B)을 이용한 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고품질의 사양이 요구되는 스마트 디바이스에 적합한 설계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16일 코스닥 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 공세 속에 소폭 하락하며 약보합세로 마감했다. 15일(현지시간) 미국의 6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5월 대비로는 반등한 데다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 정책이 인플레이션을 자극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경계감이 증시 투자심리를 냉각시켰다. 다만 코스피 시장에서 대형주들의 주가 하락이 두드러진 반면 코스닥 지수 낙폭은 상대적으로 제한됐다. 코스닥 업종별로는 반도체주 등이 올랐고 2차전지, 게임, 엔터테인먼트주 등은 하락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5일 양 시장은 약보합권에서 머무르고 있다. 엔비디아 H20 중국 수출 소식에 반도체 투톱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장 초반 상승했지만 현재는 상승폭이 줄었다. 삼성전자는 0.47% 상승, SK하이닉스는 1.67% 하락했다. 폴더블폰 관련 종목들은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출시 및 국내 기업의 물량 공급 전망에 강세다. 특히, 애플의 폴더블폰 출시 소식에 파인엠텍, 덕산네오룩스, 노바텍 등 관련 종목이 강세를 보였다. 중국 시장 개방 기대감에 화장품 주들도 강세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APEC 정상회담 참석 소식에 청담글로벌, 한국화장품, 코리아나 등 화장품 관련 주가가 급등했다. 반면, 스테이블코인은 미 하원 통과 실패 소식에 전반적으로 약세다. 미국 의회에서 가상 자산 산업 제도화 법안 부결로 아이티아이즈, KB금융, 한국금융지주 등 스테이블코인 관련 주는 하락했다. ● 핵심 포인트
- 양 시장은 약보합권에서 머무르고 있음
- 엔비디아 H20 중국 수출 소식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장 초반 상승했으나 현재는 상승폭이 줄어듦
- 폴더블폰 관련 종목들은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출시 및 국내 기업의 물량 공급 전망에 강세
-
● 핵심 포인트
- 원전 관련주: 체코 정부와 한수원이 원전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한전산업, 한신기계, 우리기술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나 장 초반 대비 상승 탄력도는 둔화됨.
- 유리기판 관련주: 삼성전기가 애플과 반도체용 글래스 기판 공급 협의에 나섰다는 소식에 필옵틱스, 한빛레이저, 피아이이 등이 활발한 움직임을 보임.
- 반도체 관련주: 제프리스가 7월 중 엔비디아가 중국용 수출용 반도체인 B30을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은 가운데, 미국 증시에서 금리 하락 속에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1.39% 오르는 등 반도체주들이 강세를 보였고, 국내 시장에서도 가온칩스, 리노공업, SK하이닉스 등이 상승세를 보임.
- 조선주: 미국 통상카드 정점에 K-조선이 있다는 분석들이 부각되며 협상 반전의 실마리로 조선업 협력이 거론되는 상황 속에서 한화오션, STX엔진, 한화엔진, HD현대 등이 오름세를 보임.
- 전력 설비주: 아마존이 노스캐롤라이나에 100억 달러를 투자해 데이터센터를 구축한다는 소식에 따라 전력 설비주들도 부각되면서 서전기전, LS, 광명전기 등이 상승세를 보임.
- 희토류 관
● 핵심 포인트
- 희토류 관련주인 노바텍은 대선 주자들의 언급이나 정책적 이슈에 따라 대선 전까지 장기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며, 당선 후 공약 실천과 R&D 투자 시 수익률 게임이 이어질 수 있음.
- 조선업 슈퍼사이클에 따라 현대중공업, 한화엔진 등 주요 엔진사들의 실적과 주가가 고공행진 중이며, 특히 한화엔진은 엔진사업부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2위, 친환경 개조 사업 및 장기 유지 보수 계약 잔고 증가 등으로 긍정적인 전망이 예상됨.
- 한화엔진은 1분기 실적 발표 후에도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2분기, 3분기 또는 내년, 내후년까지 우상향할 조건을 갖춘 것으로 판단됨.
- 1분기 신규 수주액이 1조원을 넘어 전년 동기 대비 2300억원 가량 증가하였으며, 이는 중국 조선사의 대량 수주에 따른 것으로 보임. ● 조선업 슈퍼사이클에 올라탄 엔진 제조사들, 투자 매력도는?
조선업 슈퍼사이클에 힘입어 엔진 제조사들도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현대중공업, 한화엔진 등 주요 엔진사들의 실적과 주가는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희토류 관련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