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 에이피알은 2014년 설립되어 화장품과 홈 뷰티 디바이스를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며 202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등의 화장품 브랜드와 메디큐브 에이지알 브랜드의 부스터프로 디바이스를 주력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기에 화장품 관련주로 편입
에이피알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82,160억
68위
37,430,655
26.62%
소재
화학
279,500
39,700
에이피알 기업 개요
2014년 10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등의 뷰티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 널디, 즉석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그레이 등을 보유하고 있다. 뷰티에 테크를 융합한 홈 뷰티 디바이스로 확장하여 기존 화장품과 전문 케어의 한계로 충족시키지 못한 니즈를 해소하고 있다. 뷰티 디바이스 전문 R&D센터 ‘ADC'와 생산을 담당하는 ‘에이피알팩토리’를 설립하며 뷰티 디바이스의 밸류체인 내재화를 완료했다.
글로벌 투자사들의 에이피알에 대한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은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이사가 2024년 2월13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는 모습. [비즈니스포스트] 에이피알이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하며 연매출 1조 원 돌파가 확실시되고 있다. 상반기에만 5천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3분기에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1조 클럽' 입성에 성큼 다가섰다는 평가다.최근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에이피알 지분을 활발히 거래 중인 가운데, 이번 실적을 계기로 해외 투자자들의 관심도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탄탄한 실적은 물론 글로벌 확장 가능성까지 입증된 만큼 국내외 자본시장에서 입지를 빠르게 넓혀갈 것으로 전망된다.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에이피알의 가파른 실적 성장과 자본시장에서의 입지 확대로 글로벌 자금 유입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올해 들어 에이피알은 매 분기 자체 최대
아이큐어는 12~14일 홍콩에서 개최중인 전세계 최대 화장품 전시회중 하나인 홍콩 코스모팩 (Cosmopack Hong Kong) 2025에서 아이큐어가 개발한 'NMN 슬리핑 마스크( Sleeping Mask)'가 기초 화장품 제형 부문 1위 대상(Winner)에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홍콩 코스모팩 어워드는 혁신성, 지속가능성, 안전성, 성분, 디자인, 창의성 등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전문 심사위원단이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뷰티 어워드이다. 기초 화장품 제형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른후 추가 심사를 거쳐 1위 대상 (Winner)에 올랐다. 수상작인 'NMN 슬리핑 마스크'는 △NMN(니코틴아마이드 모노뉴클레오타이드) 성분을 통한 생체 에너지 증진 △멜라토닌을 통한 수면 회복 효과 △보습 젤 보호막으로 자는 동안 수분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술이 특징이다. 아이큐어는 이번 수상을 통해 화장품 ODM(제조자 개발 생산) 사업의 우수한 R&D(연구개발) 역량과 제품 개발 능력을 전 세...
뷰티 기업 에이피알의 대표 브랜드 메디큐브가 미국 뉴욕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하며 현지에서의 인지도 선점에 나섰다. 미국은 올해 3분기 에이피알 전체 매출에서 39%를 차지하는 핵심 시장이다.13일 에이피알에 따르면 메디큐브는 현지시각으로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했다. 4분기 블랙프라이데이와 홀리데이 시즌 등 미국의 대규모 소비 특수를 앞두고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일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