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 : 과자, 제빵 등 식품 제조 사업 등을 영위하며, 비스켓, 웨하스, 캔디류, 초클렛, 스낵 등의 각종 과자류를 생산 및 판매
크라운제과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1,198억
648위
12,523,850
2.73%
음식료/식자재
식품
10,300
7,400
크라운제과 기업 개요
크라운제과는 2017년 3월 (주)크라운해태홀딩스에서 분할 설립된 기업으로 과자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하임, 미니쉘, 마이쮸 등의 제품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기존 제품의 품질 업그레이드 및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의 지속적인 출시를 통한 매출 증가와 비용절감, 경영체질 개선을 통한 수익성 강화로 제과전문기업으로서의 성장 유지에 집중하고 있다.
"3만6500일 중에 얼마나 사셨나요?"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80)은 평소 사람들에게 이렇게 묻곤 했다. 100세 인생이라도 결국 3만6500일. 그 한정된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가 곧 인생의 성패라는 게 그의 지론이다. 윤 회장의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었다. 초등학생 시절 그는 당시 귀하던 자전거를 드라이버로 직접 분해하며 기계의 원리를 파고들었다. 실패를 거듭했지만 결국 조립에 성공했고, 기계에 대한 평생의 흥미가
빵값이 6개월 연속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소비자 부담이 커지고 있다.3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8월 빵 물가지수는 138.61(2020년=100)로 집계돼 지난해 같은 달보다 6.5% 뛰었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1.7%)의 3배 이상이며 SK텔레콤 통신요금 인하 효과를 제외한 물가 상승률(2.3%)과 비교해도 두 배가 넘는다. 빵값은 지난해 4월부터 11월까지 1% 미만 상승률을 보이다가 12월 3.3%를 기록
최근 유튜브 채널 '슈카월드'가 시중 빵 가격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990원 빵'을 팔아 인파가 몰리는 등 큰 화제가 됐다. 실제로 빵값이 6개월 연속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작년보다 6% 넘게 뛴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8월 빵 물가지수는 138.61(2020년=100)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6.5% 상승했다. 같은 기간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1.7%)의 3배 이상이다. SKT의 통신 요금 인하 정책 효과를 제외하고 통계청이 추정한 소비자 물가상승률(2.3%)과 비교해도 두 배가 넘는다. 빵 가격이 이렇게 훌쩍 뛴 것은 2023년 7월(8.6%) 이후 2년1개월 만이다. 빵값은 지난해 4월부터 11월까지 1% 미만 상승률을 기록하다, 12월 3.3%, 올해 1월 3.2%, 2월 4.9%로 오르더니 3월부터는 6개월 연속 6%대 상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3월에 6.3%로 껑충 뛰었고 4~7월은 각 6.4%였다. 실제 원재료 값이 오르긴 했다. 밀가루 가격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영향에 2023년 9월 작년 동월 대비 45.5%까지 급등했다가, 이듬해 9월 -3.8% 하락했다. 이후에는 -1.4%∼0.1% 움직이며 안정세를 보였지만,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