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2010년 9월 설립된 기업으로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서비스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게임 사업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MMORPG 개발사로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발속도 확보 및 최적화를 위해 개발 역량을 내재화하여 축적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8월 두 번째 주 (8월11일~14일) 베스트리포트는 총 3건입니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의 "펄어비스, 양치기 소년의 말로는 어땠나?" △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이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이하 YG엔터)에 대해 작성한 "블랙핑크 투어 반영 전인데 3연속 실적 서프라이즈" △신은정 DB증권 연구원이 에코마케팅에 대해 작성한 "광고 잘하던 에코로 돌아왔네" 등입니다. ━붉은사막 출시 또 미루자…"양치기 소년" 험악해진 증권가━ ...
연내 최대 기대작 중 하나였던 '붉은사막'은 출시 일정이 내년으로 연기됐다. [비즈니스포스트] 2분기 실적 발표를 마치면서 윤곽이 드러난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하반기 신작 라인업이 기대에 크게 못 미치고 있다.당초 '대작 러시'가 예고됐지만 굵직한 타이틀들이 잇따라 내년으로 발표를 미루면서 라인업의 무게감이 줄었다.1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지난 7월29일 크래프톤을 시작으로 이번 주(8월11~14일)까지 진행된 2분기 실적 시즌에서 주요 게임사들이 실적 발표와 함께 신작 출시 일정을 재조정했다. 연간 실적을 좌우할 것으로 전망되던 기대작들이 연이어 연기되면서 하반기 실적 반등을 기대하던 회사들의 전략에도 차질이 불가피해졌다는 분석이 나온
펄어비스가 올 2분기 실적발표 직후 증권가에서 십자포화를 맞고 있다. 2020년 첫 공개 이래 출시를 미루던 대작 콘솔게임 '붉은사막'에 대해 또다시 출시연기를 결정하면서다. 비판 수위가 이례적으로 높아지면서 증권가에선 애널리스트들의 인내심이 바닥났다는 분석이 나온다. 1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 펄어비스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796억원, 영업손실 11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2.7% 줄고 영업손실이 101.9% 늘어난 실적이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직후 컨퍼런스콜에서 "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