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으로 광고주와 광고 대행사를 대신해 매체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미디어렙과 국내 최초의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을 주력으로 영위
인크로스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daq
887억
886위
12,843,222
4.45%
기타
광고/광고대행
9,410
6,160
인크로스 기업 개요
인크로스는 2007년 8월 설립된 기업으로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 사업과 애드 네트워크 사업, SK텔레콤의 "티딜(T deal)" 운영 대행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미디어렙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국내 최초의 모바일 광고 미디어렙 회사로 "다윈(Dawin)"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사업을 시작하였고, 다윈은 국내 최초의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로 동영상 광고 시장을 선점하며 국내 1위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K스퀘어 관계사인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는 MBC 문화방송 사업제작센터와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스텔라이즈(Stellazize)'를 활용한 PPL(Product Placement) 광고사업 협력을 위한 통합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계약은 인크로스의 디지털 광고 플랫폼
SK스퀘어의 올 상반기 순이익이 3조원을 돌파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순이익의 3배 수준에 달했다. SK스퀘어는 14일 반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올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영업수익)이 80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28% 줄고 영업이익이 3조534억원, 순이익이 3조594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77.94%, 188.05% 늘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를 비롯한 포트폴리오 기업들의 호실적이 지분법이익으로 SK스퀘어 재무제표에 반영된 영향이다. 2분기만 보면 매출은 40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23% 감소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