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셈스는 용제 타입의 핫멜트 필름형 접착제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요 종속기업은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핫멜트 접착필름 사업 영위업체들이 있다. 주요 매출은 이형지필름, 무이형지필름 등의 제품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의 주요 고객은 태광실업 등 신발 ODM 제조업체로서 전방산업인 신발 산업이 글로벌 경기 변동에 영향을 받는다.
[인포스탁데일리=김문영 기자] 대신증권은 22일 아셈스에 대해 진입장벽이 높은 기술력과 마진율이 높은 신제품으로 인해 벨류에이션 리레이팅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김아영 대신증권 연구원은 아셈스에 대해 "주요 제품은 이형지/무이형지 핫멜트 필름형 접착제로 신발, 의류, 자동차, 내장재를 만드는 업체"라고 소개하며 "주요 고객사로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자동차 분야에서는 현대차, 기아차를 고객사로 두고 있다"고 전했다.김 연구원은 아셈스의 투자포인트에 대해 "기술 진입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마감체크■ 코스피 지수코스피 지수는 1.81% 상승한 3114.95에 마감했다.밤사이 뉴욕증시가 트럼프 관세 서한 발송 속 관세 불확실성 재부각 등에 하락했고, 유럽 주요국 증시는 미국-EU 간 협상 기대감 속 대부분 상승했다.이날 코스피지수는 3071.74로 상승 출발했다. 장초반 3066.03에서 장중 저점을 형성한 지수는 상승폭을 키워 오전 한때 3108선 위로 올라서기도 했다. 이후 일부 상승폭을 반납해 3080선 아래로 밀려나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재차 상승폭을 확대했고 장후반 3115
● 핵심 포인트
- 국내 시장에서 올릭스가 제약바이오 업종 내 대장 역할을 하며, 리켐바이오, 알테오젠 등 굵직한 종목들이 차트를 만들어가고 있음.
- 특히 파마리서치가 피부미용 관련 종목으로 연일 강세를 지속중이며, 제약바이오 분야 전반에 대한 관심이 필요함.
- 대한민국 최초로 복수 거래소가 운영되며,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가 오후 3시 4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애프터마켓을 운영함.
- 넥스트레이드 애프터마켓에서 거래되는 종목들은 KRX 시간외 단일가에서 거래 불가하다는 점과 출범 후 일주일간 레벨1 단계로 총 10종목만 거래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함.
- 현재 롯데쇼핑, 코오롱인더, 동국제약,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컴투스 등이 애프터마켓에서 거래중이며, 게임주인 컴투스와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상승세를 보임.
- 한편, 정규거래소 KRX의 시간외 단일가에서는 하이딥, 케이티피유, 코퍼스코리아 등 총 4종목이 상한가 진입에 성공했으며, 코스닥에서는 아셈스, 미트박스 등이 하락세를 보임. ● 복수 거래소 운영 개시, 제약바이오 강세 지속 예상
오늘부터 대한민국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