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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맥스 (101730) 주가 및 종목 정보

위메이드맥스 실시간 주가

위메이드맥스 현재가 상세 정보
항목
현재가 7,420 원
변동량 ▼ 50.00 원
변동률 -0.67%
거래량 1,388,455
거래대금 10,303,914,695 원

위메이드맥스 일별 주가

위메이드맥스의 과거 일별 주가
날짜 시가 고가 저가 종가 거래량 거래대금
7/31/2025 7,820 7,820 7,540 7,560 64,376 489,629,930
8/3/2025 7,490 7,790 7,440 7,720 59,947 460,732,650
8/4/2025 7,680 7,790 7,680 7,720 27,348 211,450,970
8/5/2025 7,790 7,820 7,690 7,810 53,450 414,997,850
8/6/2025 7,770 8,040 7,770 8,010 137,744 1,095,664,210
8/7/2025 7,950 8,010 7,790 7,830 56,313 443,423,340
8/10/2025 7,660 7,820 7,590 7,680 39,935 306,175,540
8/11/2025 7,700 7,800 7,590 7,600 44,867 344,497,140
8/12/2025 7,590 7,600 7,440 7,470 72,628 544,023,105
8/13/2025 7,480 7,520 7,420 7,420 1,388,455 10,303,914,695

관련 테마

  • 모바일게임 : 주 매출원인 온라인 게임 "실크로드 온라인"을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 중이며,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 윈드소울, 맞고의신, 마이리틀셰프, 에어로스트라이크 등을 서비스 중인 기업
  • 게임 :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실크로드 온라인"을 전세계적으로 서비스 중
  • NFT : 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를 통해 NFT 기술이 접목된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했으며,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게임 아이템의 NFT 거래 서비스 등을 지원
  • P2E : 위메이드의 자회사로,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실크로드 온라인'을 비롯하여, '윈드러너', '윈드러너Z', '맞고의 신' 등을 서비스 하고 있음

위메이드맥스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daq 6,218억 108위 83,803,286 10.78% IT/ICT 게임 13,730 5,830

위메이드맥스 기업 개요

위메이드맥스는 1997년 4월 설립된 기업으로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이프, ㈜라이트컨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모바일 게임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의 주요 게임으로는 PC 온라인 게임 "실크로드 온라인" 과 모바일 게임 "미르4", "미르4 글로벌", "윈드러너", "윈드러너Z", "맞고의 신"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독립적인 운영과 책임을 강화하면서 양질의 게임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최신 위메이드맥스 관련 뉴스

중견 게임사들의 2분기 실적 희비는 IP(지식재산권) 활용에서 갈렸다. 눈에 띄는 신작 출시가 없는 가운데, 기존 인기 IP를 적절히 활용한 게임사들이 미소를 지었다. 하반기에도 신작 출시 계획이 적어 비슷한 경향이 이어질 전망이다. ━PC 버전 출시, DLC 발매 등 기존 IP 잘 살린 시프트업·네오위즈·컴투스━ 13일 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124억원, 영업이익 682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2.4%, 51.6% 증가한 수치다. 콘솔(플레이스테이션5)에서만 지원되던 '스텔라 블레이드'...

위메이드가 상반기 누적 매출 2587억원, 영업손실 39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3% 줄었지만 영업손실은 약 219억원 축소하며 이익률에서 큰 개선세를 보였다.2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1168억원, 영업손실 285억원, 당기순손실 283억원이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줄고 영업손실도 약 41억원 확대됐다.지난 1분기 출시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로스트 소드’ 등의 신작 효과가 줄고 기존 게임 매출도 감소한 영향으로 풀이된다.위메이드는 하반기 ‘미르의 전설’ 시리즈의 중국 라이선스 매출이 반영되고 다양한 신작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10종 이상의 게임을 국내외에 출시하고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사업도 확장한다.자회사 위메이드맥스는 2분기 매출 330억원, 영업손실 167억원, 당기순손실 152억원을 기록하며 마찬가지로 적자를 이어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매출 296억원, 영업이익 25억원이다.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위메이드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기준 2025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한 1168억원 영업손실은 28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올해 1분기 국내에 출시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로스트 소드’ 등의 신작 효과가 줄어들고, 기존 게임 매출도 감소했다.2025년 상반기 누적 매출은 2587억원, 영업손실은 399억원이다.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 결과, 반기 기준 영업적자는 전년동기 대비 약 219억원 줄며 축소됐다.하반기에는 ‘미르의 전설2, 3’ 중국 라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틈틈이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들이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전념하는 국내 게임사들은 자사 라인업에 캐주얼 게임을 포함시키며 폭넓게 이용자층을 공략하고 있다.넷마블은 최근 신작 대규모 펫 대난투 RPG ‘스톤에이지: 펫월드’를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에 돌입했다. 이 게임은 1999년 첫 출시 후 전 세계 2억명이 즐긴 ‘스톤에이지’ 지식재산권(IP)의 최신작이다. 원작 ‘스톤에이지’는 다양한 공룡들을 포획하고 육성하는 독특한 콘텐츠 덕분에 국내는 물론 중국과 대만 등 글로벌 각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이후 출시된 ‘스톤에이지’ IP 게임들도 굵직한 성과를 거뒀다. 대표적으로 2016년 출시된 모바일 턴제 RPG ‘스톤에이지 비긴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했고 ‘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쥐며 IP 저력을 증명했다.2023년 중국에서 출시된 ‘신석기시대(新石器时代)’와 ‘석기시대: 각성(石器时代:觉醒)’은 현지 앱스토어 매출 순위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이번에 공개된 신작 ‘스톤에이지: 펫월드’의 특징은 원작 고유의 감성과 핵심 재미를 캐주얼한 감성으로 재해석했다는 것이다. ▲모가로스 ▲베르가 ▲얀기로 ▲카키 등 원작 인기 펫들은 본연의 개성을 유지하면서도 한층 귀여운 모습으로 재등장해 수집욕을 자극한다.또한 ‘펫 탑승’과 ‘펫 포획’ 등 원작 핵심 시스템들을 단순화해 모바일 환경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다양한 최신 게임의 시스템과 콘텐츠들도 접목했다. 특히 이용자들은 최대 6명의 조련사와 18개의 펫을 조합해 24개에 달하는 초대규모 덱을 꾸릴 수 있으며, 각각의 조련사 펫은 차별화된 능력과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고도의 전략성을 요구한다. 캐주얼하면서도 깊이 있는 게임성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2023년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성공시킨 넷마블의 노하우가 집약될 것으로 기대된다.한편 웹젠도 ‘뮤(MU)’ IP를 활용한 방치형 신작 ‘뮤: 포켓 나이츠’를 공개했다. ‘포켓 나이츠’는 ‘주머니 속의 게임처럼 손쉽게 접근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의미다. 해당 부제에 맞게 쉽고 빠른 방치형 특유의 게임성을 유지하면서도 원작 감성을 재해석한 타이틀로 개발되고 있다.게임사들이 모바일 캐주얼 게임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이유는 간단하다. 모바일 플랫폼이 접근성 측면에서 폭 넓은 수요가 있는 동시에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시장이기 때문.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는 지난 4월 ‘모바일 게임 현황 리포트’를 통해 “2024년 캐주얼 게임이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라고 평가했다.최근엔 귀여운 캐릭터와 손쉬운 조작 방식을 앞세운 캐주얼 게임들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컴투스가 출시한 로그라이트 핵앤슬래시 신작 ‘미니언100’과 위메이드맥스의 로그라이크 캐주얼 디펜스 신작 ‘악마단 돌겨억’은 연달아 국내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업계 관계자는 “PC·콘솔 플랫폼은 최근 높은 퀄리티의 AAA급 게임들이 주목받고 있다면, 정반대의 모바일 플랫폼에선 조작이 간편한 캐주얼 게임들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출퇴근길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에 대한 수요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국내 게임사들이 다음 달 '게임스컴 2025'에 참가하기 위해 독일 쾰른으로 향한다. 게임스컴이 코로나19 이후 사라진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였던 미국 'E3'의 빈자리를 완전히 대체했다는 평가를 받는 가운데 해외 시장 확장의 발판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2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올해 게임스컴에는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 등이 출전한다. 게임스컴은 2023년 기준 전 세계 게임 시장의 52%를 차지하는

위메이드맥스 매출 정보

날짜 매출액 매출액 증가율 영업이익 영업이익 증가율 순이익 순이익 증가율
2024.4Q 74,990,780,976 7.49% -8,094,291,123 -315.03% -15,664,849,836 -809.43%
2023.4Q 69,763,645,185 -19.10% 3,764,265,342 -85.11% 2,208,079,977 -90.21%
2022.4Q 86,235,275,000 142.77% 25,281,845,000 8570.06% 22,559,470,000 1601.57%
2021.4Q 35,521,770,000 -6.33% 291,599,400 105.63% -1,502,391,400 84.99%

순매수량

개인: 3,991

기관: -6,485

외인: -1,345,184

누적 순매수량

개인: -87,146

기관: 329,589

외인: -1,627,413

순매수

날짜 개인 기관 외인
2025-08-14 3,991 -6,485 -1,345,184
2025-08-13 23,272 -11,167 -12,164
2025-08-12 16,113 -4,569 -11,503
2025-08-11 4,900 -3,261 -1,752
2025-08-08 16,537 -3,079 -15,374
2025-08-07 -70,235 -1,615 71,290
2025-08-06 -34,560 2,652 27,905
2025-08-05 -699 -4,734 5,497
2025-08-04 -21,574 3,828 17,745
2025-08-01 21,740 788 -22,803
2025-07-31 -11,891 -8,011 19,861
2025-07-30 2,419 -2,885 598
2025-07-29 -1,127 -926 4,722
2025-07-28 830 151 -621
2025-07-25 -3,645 -1 2,835
2025-07-24 4,230 -1,259 -2,730
2025-07-23 17,384 -2,559 -19,219
2025-07-22 23,432 -6,038 -18,361
2025-07-21 -16,005 6,738 9,666
2025-07-18 -8,301 3,887 5,103
2025-07-17 -10,780 -2,269 13,263

누적 순매수

날짜 개인 기관 외인
2025-08-14 -43,969 -40,814 -1,271,226
2025-08-13 -47,960 -34,329 73,958
2025-08-12 -71,232 -23,162 86,122
2025-08-11 -87,345 -18,593 97,625
2025-08-08 -92,245 -15,332 99,377
2025-08-07 -108,782 -12,253 114,751
2025-08-06 -38,547 -10,638 43,461
2025-08-05 -3,987 -13,290 15,556
2025-08-04 -3,288 -8,556 10,059
2025-08-01 18,286 -12,384 -7,686
2025-07-31 -3,454 -13,172 15,117
2025-07-30 8,437 -5,161 -4,744
2025-07-29 6,018 -2,276 -5,342
2025-07-28 7,145 -1,350 -10,064
2025-07-25 6,315 -1,501 -9,443
2025-07-24 9,960 -1,500 -12,278
2025-07-23 5,730 -241 -9,548
2025-07-22 -11,654 2,318 9,671
2025-07-21 -35,086 8,356 28,032
2025-07-18 -19,081 1,618 18,366
2025-07-17 -10,780 -2,269 13,263

위메이드맥스 자산 비율

자산총계 부채비율 자본비율
591,761,684,273 15.24% 84.76%

위메이드맥스 매출 구성

구성 요소 비율
모바일게임, 미르4, 미르4글로벌, 플레이포커 73.95%
PC온라인게임, 실크로드 온라인, 프리프 유니버스 13.57%
로열티 8.13%
기타, 광고 4.35%

위메이드맥스 공매도 현황

최근 공매도 거래량: 9,879 (0.7%)

최근 공매도 잔고: 319,942 (0.38%)

공매도 거래량

날짜 종가 공매도량 공매도비중
2025-08-14 7,420 9,879 0.70%
2025-08-13 7,470 8,854 8.36%
2025-08-12 7,600 4,030 4.24%
2025-08-11 7,680 3,537 4.14%
2025-08-08 7,830 9,271 9.36%
2025-08-07 8,010 6,770 3.10%
2025-08-06 7,810 749 0.99%
2025-08-05 7,720 3,335 8.29%
2025-08-04 7,720 3,369 3.04%
2025-08-01 7,560 12,577 10.94%
2025-07-31 7,880 24,723 23.73%
2025-07-30 7,680 4,512 6.10%
2025-07-29 7,730 3,254 4.78%
2025-07-28 7,810 6,188 4.65%
2025-07-25 7,900 13,717 6.15%
2025-07-24 7,750 3,917 3.25%
2025-07-23 7,800 62,239 2.92%
2025-07-22 7,910 13,254 9.43%
2025-07-21 8,120 6,288 4.88%
2025-07-18 8,100 5,752 3.64%
2025-07-17 8,070 6,264 2.00%

공매도 잔고

날짜 종가 공매도 잔고 공매도 비중
2025-08-12 7,600 319,942 0.38%
2025-08-11 7,680 317,935 0.38%
2025-08-08 7,830 320,767 0.38%
2025-08-07 8,010 313,739 0.37%
2025-08-06 7,810 367,433 0.44%
2025-08-05 7,720 391,542 0.47%
2025-08-04 7,720 398,195 0.48%
2025-08-01 7,560 413,676 0.49%
2025-07-31 7,880 398,751 0.48%
2025-07-30 7,680 398,213 0.48%
2025-07-29 7,730 402,478 0.48%
2025-07-28 7,810 408,363 0.49%
2025-07-25 7,900 409,842 0.49%
2025-07-24 7,750 411,641 0.49%
2025-07-23 7,800 415,751 0.50%
2025-07-22 7,910 376,667 0.45%
2025-07-21 8,120 366,052 0.44%
2025-07-18 8,100 365,427 0.44%
2025-07-17 8,070 366,194 0.44%
2025-07-16 8,040 381,160 0.45%
2025-07-15 7,930 369,099 0.44%

위메이드맥스 업종 내 비교

게임 업종(34개) 연간 기준

항목 위메이드맥스 업종 평균 업종 내 순위
시가총액 6,260.105 11,558.89 11위
PER(최근4분기) -27.509 744.74 30위
PBR 1.252 39.15 17위
ROE(최근4분기) -3.285 -5.14 21위
배당수익률(최근연도) - - -위
영업이익률(최근연도) -10.794 -0.51 27위
순이익률(최근연도) -20.889 -7.66 25위
부채비율(최근연도) 19.187 59.27 26위
매출액(최근연도) 749.908 4,553.85 23위
영업이익(최근연도) -80.943 559.26 25위
당기순이익(최근연도) -156.648 481.39 29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