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은 2000년 5월 설립된 기업으로 생명공학 기술을 적용한 효소 및 신소재 개발, 생산 및 판매와 식품 관련 첨가물, 건강기능식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아미코젠(중국) 바이오팜 유한회사가 있다. 주요 매출은 종속사를 통한 효소, 건강기능식품 등의 제품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리히텐슈타인의 라이산도사와 협력하여 차세대 항생제이자 슈퍼박테리아 치료용으로 각광을 받고있는 엔돌라이신 효소의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역량 있는 혁신적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외 우수기업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바이오 의약 및 바이오소부장 전문기업 아미코젠(대표이사 박철)은 협력사인 라이산도 AG(Lysando AG)가 개발한 스프레이형 아토피 피부질환 제품이 오는 4분기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최종 상용화 준비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상용화를 위한 효능 및 안전성 평가를 모두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HRIPT(Human Repeated Insult Patch Test)에서도 민감성 피부 대상자들 전원에게서 단 한 건의 부작용도 보고되지
[파이낸셜뉴스] 바이오 의약 및 바이오소부장 전문기업 아미코젠은 협력사인 라이산도 AG(Lysando AG)가 개발한 스프레이형 아토피 피부질환 제품이 오는 2025년 4분기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최종 상용화 준비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상용화를 위한 효능 및 안전성 평가를 모두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HRIPT(Human Repeated Insult Patch Test)에서도 민감성 피부 대상자들 전원에게서 단 한 건의 부작용도 보고되지 않아 우수한 피부 적합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자연 균형을 유지하는 세계 최초의 스프레이형 제품으로, 기존 치료제와 차별화된 접근법을 제시한다.
더블 블라인드 임상시험 결과, 만성 피부질환의 주요 증상인 가려움과 홍반을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영국에서 진행된 소비자
[파이낸셜뉴스] 바이오소재 및 헬스케어 전문기업 아미코젠은 제22대 국회의원이자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구 을 지역위원장인 정일영 국회의원이 14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아미코젠 세포배양배지 공장을 방문해, 바이오산업의 핵심 소재 국산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바이오 소부장, 자립을 듣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필수적인 세포배양배지와 크로마토그래피 레진의 국산화 필요성과 정책 지원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가 이어졌다.
아미코젠은 국내 최초로 배지와 레진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과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천 송도에 위치한 GMP 기반 공장을 통해 국내 바이오 기업에 신속하고 안정적인 고품질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정일영 의원은 현장을 둘러보며, 국내
[파이낸셜뉴스] 바이오소재 및 의약·헬스케어 전문기업 아미코젠은 자사가 독자 개발한 신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Hyaluronidase)의 기술력과 적용 가능성 검증을 위한 비임상 시험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험을 통해 아미코젠은 피하주사(SC) 제형용 고기능성 효소의 상용화를 위한 실행 단계에 본격 진입하게 된다.
이번 비임상 시험은 아미코젠의 자체 효소 기술에 기반한 것으로, 기존 상용화된 PH20 계열 효소와는 구조·서열 모두에서 차별화된 피부 유래 신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를 바탕으로 한다. 특히 중성 pH 환경(pH 7)에서의 높은 활성도와 탁월한 열안정성, 낮은 면역원성을 동시에 구현함으로써, 기존 제품의 한계를 기술적으로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글로벌 SC 제형 의약품 시장은 정맥주사(IV) 제형을 대체할
바이오 소재 및 헬스케어 전문 기업 아미코젠(대표이사 박철)의 자회사이자 크로마토그래피 레진 전문 제조기업 퓨리오젠(대표이사 변장웅)이 중국 유수의 항체 치료제 기업들과 협력 중인 Zenmindes Biotech Co., Ltd.(이하 젠마인디스)와 전략적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젠마인디스는 중국 청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Sinovac Biotech, Fosun Pharma 등 중국을 대표하는 바이오 제약사들과 공동 프로젝트 및 정제 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