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은 2000년 5월 설립된 기업으로 생명공학 기술을 적용한 효소 및 신소재 개발, 생산 및 판매와 식품 관련 첨가물, 건강기능식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아미코젠(중국) 바이오팜 유한회사가 있다. 주요 매출은 종속사를 통한 효소, 건강기능식품 등의 제품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리히텐슈타인의 라이산도사와 협력하여 차세대 항생제이자 슈퍼박테리아 치료용으로 각광을 받고있는 엔돌라이신 효소의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역량 있는 혁신적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외 우수기업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바이오소재·의약·헬스케어 전문기업 아미코젠이 자체 개발한 CHO-S 세포 최적화 임시 발현 배지가 기존 벤치마크 배지 대비 단백질 생산성을 최대 150% 향상하고 배양기간을 3~4일 단축하는 등 성과를 나타냈다. 배지는 바이오 의약품 필수 원자재다. 이는 단순한 배지 개선을 넘어 신약개발 초기 단계의 연구 효율성과 속도를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단백질 확보는 신약 후보물질 탐색과 검증에서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필수적인 과정이다. 아미코젠의 신규 배지는 연구자와 제약사들이 더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양의 고품질 ...
[파이낸셜뉴스] 바이오소재 및 의약·헬스케어 전문기업 아미코젠은 자체 개발한 CHO-S 세포 최적화 임시 발현 배지를 통해 기존 벤치마크 배지 대비 단백질 생산성을 최대 150% 향상시키거나, 배양 기간을 3~4일 단축할 수 있는 성과를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배지 개선을 넘어, 신약개발(Drug Discovery) 초기 단계의 연구 효율성과 속도를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는 혁신적 성과로 평가된다. 단백질 확보는 신약 후보물질 탐색과 검증에서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필수적인 과정으로, 아미코젠의 신규 배지는 연구자와 제약사들이 더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양의 고품질 단백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 연구개발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강화하는 기반을 제공한다.
아미코젠은 이번 배지를 기반으로 임시 발현 단백질 제공 서비스를
효소·바이오소재 전문기업 아미코젠이 항체 의약품 정제에 필수적인 차세대 프로틴 A(Protein A) 레진 'HiPureA™'를 출시했다. 기존 프로틴 A 레진은 대부분 pH(산도) 3.0~3.5의 강산성 환경에서만 항체 용출이 가능했다. 그러나 강산성 조건은 단백질의 변형이나 품질 저하를 유발해 최종 생산물의 안정성과 수율 저하라는 구조적 한계가 있었다. 아미코젠의 HiPureA™는 자체 개발한 신규 리간드를 적용해 약산성인 pH 5.0의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항체를 용출할 수 있다. 단일클론 항체(mAb), 이중항체(bisp...
[파이낸셜뉴스] 효소 및 바이오소재 전문기업 아미코젠은 항체 의약품 정제에 필수적인 차세대 Protein A 레진 ‘HiPureA™’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Protein A 레진은 대부분 pH 3.0~3.5의 강산성 환경에서만 항체 용출이 가능했다. 그러나, 강산성 조건은 단백질의 변형이나 품질 저하를 유발해 최종 생산물의 안정성과 수율 저하라는 구조적 한계가 끊임없이 지적돼 왔다.
이에 반해 아미코젠의 HiPureA™는 자체 개발한 신규 리간드를 적용해 약산성인 pH 5.0의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항체를 용출할 수 있으며, 단일클론 항체(mAb), 이중 항체(bispecific), Fc 융합 단백질(Fc-Fusion Protein), 항체-약물 접합체(ADC) 등 차세대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반에서 단백질 안정성과 수율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또한 HiPureA™는 숙주세포단백질(HCP), 숙주세포DNA(HCD) 등 공
효소·바이오 소재 전문 기업 아미코젠은 자체개발한 '키토올리고당(Chitooligosaccharides : COS)' 소재에서 미세먼지(PM10)로 유발된 폐 염증 동물모델의 호흡기 질환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독성학 분야의 저명한 국제학술지 'Toxicological Research'에 게재됐다. 아미코젠은 효소 기반 바이오 소재 기술력이 국제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키토올리고당은 갑각류 껍질에서 추출한 키틴(Chitin)을 아미코젠이 자체 개발한 키토산 분해 효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