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선이 알짜”…국내선 공급 110만석 줄었다

인천공항 활주로에 비행기들이 이륙 준비를 하고 있다. 뉴스1항공사들이 국내선 운항을 줄이고 있다. 출혈 경쟁으로 운임이 낮은 국내선 대신 수익성이 높은 국제선으로 쏠리며 실적 향상을 꾀하는 모습이다. 코로나19 펜데믹에서 벗어나 일본과 중국 노선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
항목 | 값 |
---|---|
현재가 | 7,160 원 |
변동량 | ▼ 50.00 원 |
변동률 | -0.69% |
거래량 | 106,788 |
거래대금 | 763,269,600 원 |
날짜 | 시가 | 고가 | 저가 | 종가 | 거래량 | 거래대금 |
---|---|---|---|---|---|---|
6/22/2025 | 7,050 | 7,050 | 6,950 | 6,980 | 147,048 | 1,027,092,345 |
6/23/2025 | 7,250 | 7,310 | 7,170 | 7,300 | 367,807 | 2,670,030,870 |
6/24/2025 | 7,420 | 7,500 | 7,240 | 7,330 | 222,443 | 1,629,982,570 |
6/25/2025 | 7,340 | 7,340 | 7,090 | 7,170 | 208,014 | 1,493,443,895 |
6/26/2025 | 7,230 | 7,230 | 7,030 | 7,060 | 108,886 | 770,693,115 |
6/29/2025 | 7,080 | 7,100 | 7,000 | 7,060 | 79,239 | 558,538,565 |
6/30/2025 | 7,040 | 7,180 | 7,040 | 7,110 | 112,349 | 800,373,320 |
7/1/2025 | 7,140 | 7,190 | 7,060 | 7,150 | 97,186 | 692,706,715 |
7/2/2025 | 7,200 | 7,250 | 7,140 | 7,210 | 112,041 | 807,793,665 |
7/3/2025 | 7,200 | 7,200 | 7,110 | 7,160 | 106,788 | 763,269,600 |
시장 | 시가총액 | 기업순위 | 주식수 | 외국인 비중 | 산업군 | 세부 산업군 | 52주 최고 | 52주 최저 |
---|---|---|---|---|---|---|---|---|
kospi | 5,773억 | 306위 | 80,640,985 | 2.59% | 운송 | 항공 | 10,600 | 6,260 |
제주항공은 2005년 1월 설립된 기업으로 여객 및 화물의 정기항공 운송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항공 운송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고객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LCC 최초 기내 좌석 화물 탑재 운송, 무착륙 관광 비행, 국제선 부정기 운항 등을 지속적으로 개척하며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인천공항 활주로에 비행기들이 이륙 준비를 하고 있다. 뉴스1항공사들이 국내선 운항을 줄이고 있다. 출혈 경쟁으로 운임이 낮은 국내선 대신 수익성이 높은 국제선으로 쏠리며 실적 향상을 꾀하는 모습이다. 코로나19 펜데믹에서 벗어나 일본과 중국 노선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
편집자주Z세대(199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문화와 트렌드를 주도하며, 사회 전반에서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는 세대로 주목받고 있다. [세계는Z금]에서는 전 세계 Z세대의 삶과 가치관을 조명하며, 그들이 어떻게 사회를 변화시키고 있는지를 들여다보고자 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반려동물 때문에 여행 계획을 미루는 Z세대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반려동물
[파이낸셜뉴스] 저비용항공사(LCC)들이 2분기 부진한 실적을 만회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여름휴가를 해외로 떠나는 수요를 잡기 위해 국제선 노선을 늘리고, 할인 이벤트를 단행하며 여객 모시기에 나섰다. 4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상장 LCC 4곳 중 3곳은 영업적자를 면치 못할 것으로 보인다. 제주항공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적자 컨센서스는 399억원, 티웨이항공의 영업적자 컨센서스는 415억원이다. 진에어는 14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하며 적자 전환할 것으로 예측됐다. LCC들이 고전하는 이유로는 항공 화물 감소와 운임 하락이 꼽힌다. 글로벌 항공 화물 운임 지표를 나타내는 발틱항공화물운임지수(BAI)는 지난달 넷째 주 기준 1998을 기록하며 지난해 12월 대비 20% 넘게 하락했다. 지난 4월 본격화된 미국의 고율 관세로
[데일리한국 김소미 기자] 항공업계가 캐릭터·브랜드 협업을 전면에 내세우며 승객 잡기에 나섰다. 단순 운임 할인 경쟁만으로는 한계가 뚜렷해지자 인기 캐릭터나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활용해 차별화된 경험 마케팅을 강화하는 것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저비용항공사(LCC) 시장에서는 캐릭터 마케팅이 사실상 필수 전략으로 자리 잡았다. 티웨이항공은 포켓몬 담요&파우치, 경첩 뱃지 등 신규 굿즈를 출시해 기내는 물론 온라인숍에서도 판매를 확대하며 팬덤을 공략했다. 피카츄 패턴이 들어간 담요는 기내 사용을 고려한 디자인을 강조했고, 랜덤으로
제주항공 휴가철 기내식 랭킹 조사 작년 7~8월 인기메뉴는 불고기덮밥 올여름 예약 1위는 오색비빔밥 올라여름 휴가철 기내식 인기메뉴 1위는 뭘까. 일본 등 아시아권 송객 1위 항공..
날짜 | 매출액 | 매출액 증가율 | 영업이익 | 영업이익 증가율 | 순이익 | 순이익 증가율 |
---|---|---|---|---|---|---|
2024.4Q | 1,935,791,972,257 | 12.28% | 79,912,336,894 | -52.94% | 21,739,706,476 | -83.82% |
2023.4Q | 1,724,008,542,239 | 145.41% | 169,792,117,648 | 195.66% | 134,328,659,855 | 177.26% |
2022.4Q | 702,503,260,000 | 157.25% | -177,502,080,000 | 44.03% | -173,864,420,000 | 36.14% |
2021.4Q | 273,079,200,000 | -27.57% | -317,159,500,000 | 5.56% | -272,277,860,000 | 11.16% |
개인: 20,554
기관: 3,219
외인: -23,773
개인: 904,962
기관: -814,521
외인: -90,441
날짜 | 개인 | 기관 | 외인 |
---|---|---|---|
2025-07-04 | 20,554 | 3,219 | -23,773 |
2025-07-03 | -30,932 | 1,936 | 28,996 |
2025-07-02 | 26,536 | -4,098 | -22,438 |
2025-07-01 | -26,971 | -3,962 | 30,933 |
2025-06-30 | 32,928 | -1,732 | -31,196 |
2025-06-27 | 34,506 | 1,833 | -36,339 |
2025-06-26 | 24,843 | -2,839 | -22,004 |
2025-06-25 | 24,608 | 6,348 | -30,956 |
2025-06-24 | -105,949 | 9,147 | 96,802 |
2025-06-23 | 40,994 | -5,214 | -35,780 |
2025-06-20 | -7,852 | 2,183 | 5,669 |
2025-06-19 | -99,992 | 2,995 | 96,997 |
2025-06-18 | -26,605 | -1,040 | 27,645 |
2025-06-17 | 25,472 | -11,068 | -14,404 |
2025-06-16 | 32,356 | -3,913 | -28,443 |
2025-06-13 | 118,830 | -36,033 | -82,797 |
2025-06-12 | -6,876 | 1,896 | 4,980 |
2025-06-11 | 2,350 | 8,732 | -11,082 |
2025-06-10 | -49,709 | 25,954 | 23,755 |
2025-06-09 | -14,483 | -2,364 | 16,847 |
2025-06-05 | -53,672 | -35 | 53,707 |
날짜 | 개인 | 기관 | 외인 |
---|---|---|---|
2025-07-04 | -39,064 | -8,055 | 47,119 |
2025-07-03 | -59,618 | -11,274 | 70,892 |
2025-07-02 | -28,686 | -13,210 | 41,896 |
2025-07-01 | -55,222 | -9,112 | 64,334 |
2025-06-30 | -28,251 | -5,150 | 33,401 |
2025-06-27 | -61,179 | -3,418 | 64,597 |
2025-06-26 | -95,685 | -5,251 | 100,936 |
2025-06-25 | -120,528 | -2,412 | 122,940 |
2025-06-24 | -145,136 | -8,760 | 153,896 |
2025-06-23 | -39,187 | -17,907 | 57,094 |
2025-06-20 | -80,181 | -12,693 | 92,874 |
2025-06-19 | -72,329 | -14,876 | 87,205 |
2025-06-18 | 27,663 | -17,871 | -9,792 |
2025-06-17 | 54,268 | -16,831 | -37,437 |
2025-06-16 | 28,796 | -5,763 | -23,033 |
2025-06-13 | -3,560 | -1,850 | 5,410 |
2025-06-12 | -122,390 | 34,183 | 88,207 |
2025-06-11 | -115,514 | 32,287 | 83,227 |
2025-06-10 | -117,864 | 23,555 | 94,309 |
2025-06-09 | -68,155 | -2,399 | 70,554 |
2025-06-05 | -53,672 | -35 | 53,707 |
자산총계 | 부채비율 | 자본비율 |
---|---|---|
2,078,566,112,266 | 86.01% | 13.99% |
구성 요소 | 비율 |
---|---|
항공운송사업 | 98.44% |
호텔사업 | 0.94% |
항공운수보조 외 | 0.4% |
IT서비스업 | 0.22% |
기타사업 | 0.01% |
최근 공매도 거래량: 0 (0%)
최근 공매도 잔고: 152,742 (0.19%)
날짜 | 종가 | 공매도량 | 공매도비중 |
---|---|---|---|
2025-07-04 | 7,160 | 0 | 0.00% |
2025-07-04 | 7,110 | 0 | 0.00% |
2025-07-04 | 7,160 | 0 | 0.00% |
2025-07-03 | 7,210 | 2,857 | 1.34% |
2025-07-03 | 7,130 | 2,857 | 1.34% |
2025-07-03 | 7,210 | 2,857 | 1.34% |
2025-07-02 | 7,150 | 4,272 | 2.66% |
2025-07-02 | 7,060 | 4,272 | 2.66% |
2025-07-02 | 7,180 | 4,272 | 2.66% |
2025-07-01 | 7,110 | 6,048 | 2.98% |
2025-07-01 | 7,070 | 6,048 | 2.98% |
2025-07-01 | 7,140 | 6,048 | 2.98% |
2025-06-30 | 7,060 | 3,009 | 2.40% |
2025-06-30 | 7,020 | 3,009 | 2.40% |
2025-06-30 | 7,080 | 3,009 | 2.40% |
2025-06-27 | 7,060 | 2,860 | 1.54% |
2025-06-27 | 7,030 | 2,860 | 1.54% |
2025-06-27 | 7,080 | 2,860 | 1.54% |
2025-06-26 | 7,170 | 4,219 | 1.18% |
2025-06-26 | 7,090 | 4,219 | 1.18% |
2025-06-26 | 7,210 | 4,219 | 1.18% |
날짜 | 종가 | 공매도 잔고 | 공매도 비중 |
---|---|---|---|
2025-07-02 | 7,180 | 152,742 | 0.19% |
2025-07-02 | 7,060 | 152,742 | 0.19% |
2025-07-02 | 7,150 | 152,742 | 0.19% |
2025-07-01 | 7,140 | 152,742 | 0.19% |
2025-07-01 | 7,070 | 152,742 | 0.19% |
2025-07-01 | 7,110 | 152,742 | 0.19% |
2025-06-30 | 7,080 | 153,694 | 0.19% |
2025-06-30 | 7,020 | 153,694 | 0.19% |
2025-06-30 | 7,060 | 153,694 | 0.19% |
2025-06-27 | 7,080 | 153,626 | 0.19% |
2025-06-27 | 7,030 | 153,626 | 0.19% |
2025-06-27 | 7,060 | 153,626 | 0.19% |
2025-06-26 | 7,210 | 152,745 | 0.19% |
2025-06-26 | 7,090 | 152,745 | 0.19% |
2025-06-26 | 7,170 | 152,745 | 0.19% |
2025-06-25 | 7,390 | 152,747 | 0.19% |
2025-06-25 | 7,240 | 152,747 | 0.19% |
2025-06-25 | 7,330 | 152,747 | 0.19% |
2025-06-24 | 7,340 | 152,747 | 0.19% |
2025-06-24 | 7,100 | 152,747 | 0.19% |
2025-06-24 | 7,300 | 152,747 | 0.19% |
항목 | 제주항공 | 업종 평균 | 업종 내 순위 |
---|---|---|---|
시가총액 | 5,814.215 | 25,952.6 | 4위 |
PER(최근4분기) | -9.991 | 3.23 | 8위 |
PBR | 1.997 | 3.03 | 3위 |
ROE(최근4분기) | 6.844 | -4 | 4위 |
배당수익률(최근연도) | - | - | -위 |
영업이익률(최근연도) | 4.128 | -4.82 | 5위 |
순이익률(최근연도) | 1.123 | -26.76 | 4위 |
부채비율(최근연도) | 516.684 | 660.99 | 4위 |
매출액(최근연도) | 19,357.92 | 40,534.1 | 3위 |
영업이익(최근연도) | 799.123 | 3,508.62 | 5위 |
당기순이익(최근연도) | 217.397 | 1,892.83 | 4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