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터에서 아직 돌아오지 못했다. [현장 화보]
18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 ‘매일 5명의 노동자가 죽고 있다’는 글과 함께 사고 내용이 적힌 세움 간판이 놓여있다. 18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산재사망 희생자 추모 위령제가 열리고 있다. 아직 일터에서 가정으로 돌아오지 못한 산재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추모 위령제가 18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렸다. 이번 위령제는 비단 산···
| 항목 | 값 |
|---|---|
| 현재가 | 5,310 원 |
| 변동량 | ▼ 150.00 원 |
| 변동률 | -2.75% |
| 거래량 | 62,216 |
| 거래대금 | 333,471,490 원 |
| 날짜 | 시가 | 고가 | 저가 | 종가 | 거래량 | 거래대금 |
|---|---|---|---|---|---|---|
| 11/4/2025 | 5,450 | 5,450 | 5,200 | 5,340 | 190,777 | 1,007,677,030 |
| 11/5/2025 | 5,380 | 5,410 | 5,270 | 5,360 | 92,904 | 496,222,005 |
| 11/6/2025 | 5,250 | 5,330 | 5,220 | 5,250 | 80,028 | 420,820,105 |
| 11/9/2025 | 5,200 | 5,610 | 5,200 | 5,490 | 146,368 | 795,076,950 |
| 11/10/2025 | 5,480 | 5,530 | 5,340 | 5,420 | 63,749 | 345,362,725 |
| 11/11/2025 | 5,430 | 5,720 | 5,430 | 5,710 | 137,039 | 774,964,710 |
| 11/12/2025 | 5,700 | 5,720 | 5,600 | 5,640 | 66,536 | 376,696,120 |
| 11/13/2025 | 5,580 | 5,620 | 5,480 | 5,510 | 84,734 | 467,492,220 |
| 11/16/2025 | 5,510 | 5,530 | 5,350 | 5,460 | 45,436 | 246,120,985 |
| 11/17/2025 | 5,450 | 5,480 | 5,300 | 5,310 | 62,216 | 333,471,490 |
| 시장 | 시가총액 | 기업순위 | 주식수 | 외국인 비중 | 산업군 | 세부 산업군 | 52주 최고 | 52주 최저 |
|---|---|---|---|---|---|---|---|---|
| kospi | 4,282억 | 355위 | 80,640,985 | 2.45% | 운송 | 항공 | 9,850 | 5,200 |
제주항공은 2005년 1월 설립된 기업으로 여객 및 화물의 정기항공 운송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항공 운송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고객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LCC 최초 기내 좌석 화물 탑재 운송, 무착륙 관광 비행, 국제선 부정기 운항 등을 지속적으로 개척하며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18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 ‘매일 5명의 노동자가 죽고 있다’는 글과 함께 사고 내용이 적힌 세움 간판이 놓여있다. 18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산재사망 희생자 추모 위령제가 열리고 있다. 아직 일터에서 가정으로 돌아오지 못한 산재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추모 위령제가 18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렸다. 이번 위령제는 비단 산···
산후조리원 드라마배우 손예진, 이민정 등 국내 유명 연예인들이 이용한 프리미엄 산후조리원 드라마(DeRama)가 싱가포르에 첫 해외 지점을 열며 글로벌 산후조리 시장 공략에 나섰다. 2008년 서울 강남에서 시작해 국내 최고가 조리원으로 자리잡은 이 업체는 전통 한국식
고환율이 장기화하면서 국내 항공업계의 재무 안정성에 빨간불이 켜졌다. 리스료와 정비비, 유류비 등 주요 비용 대부분을 달러로 지불하는 항공업 특성상 수익성 악화 우려도 커졌다. 18일 대한항공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대한항공이 보유한 순외화부채는 올 3분기 약 48억달러에 달한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 원-달러 환율 시작가 1463원 기준으로 7조214억원 수준이다. 대한항공은 환율이 10원만 변동해도 약 480억원의 외화평가손익이 발생하는 구조다. 대한항공의 순외화부채는 전년 동기 약 33억달러와 비교해 45.4% 늘었다. 같은 기간 아시아나항공의 순외화부채는 4조58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8% 늘었다. 저비용항공사(LCC)들도 부채 부담이 커졌다. 3분기 기준 제주항공 5810억원, 진에어 2921억원, 에어부산 7114억원으로 집계됐다.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수치다. 순외화부채란 외화로 조달한 부채에서 기업이 보유한 외화자산을 뺀 금액을 의미한다. 환율이 상승하면...
[데일리한국 김소미 기자] 여객 수요 회복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항공사들의 실적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운항량이 늘었음에도 환율·유가 상승과 공급 확대에 따른 가격 경쟁이 겹치면서 수익성이 오히려 악화된 모습이다.18일 국토교통부 항공포털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10월 항공 국제선 여객 수는 5312만7322명으로 전년 동기(5030만0179명) 대비 약 6% 증가했다. 지난달만 보면 약 555만명을 기록해 전년 동월(534만) 대비 3.8% 늘었다.일본·중국·동남아 노선을 중심으로 탑승객 증가세가 뚜렷하다. 신규 항공사 진입
진에어-노조 지노위 조정 끝에 ‘결론’
| 날짜 | 매출액 | 매출액 증가율 | 영업이익 | 영업이익 증가율 | 순이익 | 순이익 증가율 |
|---|---|---|---|---|---|---|
| 2024.4Q | 1,935,791,972,257 | 12.28% | 79,912,336,894 | -52.94% | 21,739,706,476 | -83.82% |
| 2023.4Q | 1,724,008,542,239 | 145.41% | 169,792,117,648 | 195.66% | 134,328,659,855 | 177.26% |
| 2022.4Q | 702,503,260,000 | 157.25% | -177,502,080,000 | 44.03% | -173,864,420,000 | 36.14% |
| 2021.4Q | 273,079,200,000 | -27.57% | -317,159,500,000 | 5.56% | -272,277,860,000 | 11.16% |
개인: 25,645
기관: -9,743
외인: -16,079
개인: 516,415
기관: -561,058
외인: 66,736
| 날짜 | 개인 | 기관 | 외인 |
|---|---|---|---|
| 2025-11-18 | 25,645 | -9,743 | -16,079 |
| 2025-11-17 | 17,929 | -5,368 | -10,853 |
| 2025-11-14 | 33,225 | -27,991 | -5,072 |
| 2025-11-13 | 11,104 | -3,553 | -7,494 |
| 2025-11-12 | -12,067 | -787 | 13,454 |
| 2025-11-11 | 28,334 | -17,461 | -11,019 |
| 2025-11-10 | -39,847 | 1,896 | 34,091 |
| 2025-11-07 | 32,726 | -26,619 | -5,593 |
| 2025-11-06 | -13,291 | -7,763 | 21,543 |
| 2025-11-05 | 8,318 | -11,901 | 2,815 |
| 2025-11-04 | -33,403 | -15,911 | 48,028 |
| 2025-11-03 | 33,303 | -29,511 | -5,340 |
| 2025-10-31 | 14,273 | -23,047 | 8,631 |
| 2025-10-30 | 52,017 | -29,911 | -22,687 |
| 2025-10-29 | 547 | -1,875 | 1,055 |
| 2025-10-28 | -6,670 | 4,095 | 3,421 |
| 2025-10-27 | 19,322 | -2,419 | -17,068 |
| 2025-10-24 | -7,932 | -5,660 | 14,773 |
| 2025-10-23 | 10,805 | -18,781 | 7,386 |
| 2025-10-22 | 2,939 | -15,848 | 12,388 |
| 2025-10-21 | 22,575 | -22,885 | -352 |
| 날짜 | 개인 | 기관 | 외인 |
|---|---|---|---|
| 2025-11-18 | 199,852 | -271,043 | 66,028 |
| 2025-11-17 | 174,207 | -261,300 | 82,107 |
| 2025-11-14 | 156,278 | -255,932 | 92,960 |
| 2025-11-13 | 123,053 | -227,941 | 98,032 |
| 2025-11-12 | 111,949 | -224,388 | 105,526 |
| 2025-11-11 | 124,016 | -223,601 | 92,072 |
| 2025-11-10 | 95,682 | -206,140 | 103,091 |
| 2025-11-07 | 135,529 | -208,036 | 69,000 |
| 2025-11-06 | 102,803 | -181,417 | 74,593 |
| 2025-11-05 | 116,094 | -173,654 | 53,050 |
| 2025-11-04 | 107,776 | -161,753 | 50,235 |
| 2025-11-03 | 141,179 | -145,842 | 2,207 |
| 2025-10-31 | 107,876 | -116,331 | 7,547 |
| 2025-10-30 | 93,603 | -93,284 | -1,084 |
| 2025-10-29 | 41,586 | -63,373 | 21,603 |
| 2025-10-28 | 41,039 | -61,498 | 20,548 |
| 2025-10-27 | 47,709 | -65,593 | 17,127 |
| 2025-10-24 | 28,387 | -63,174 | 34,195 |
| 2025-10-23 | 36,319 | -57,514 | 19,422 |
| 2025-10-22 | 25,514 | -38,733 | 12,036 |
| 2025-10-21 | 22,575 | -22,885 | -352 |
| 자산총계 | 부채비율 | 자본비율 |
|---|---|---|
| 2,242,662,445,643 | 87.42% | 12.58% |
| 구성 요소 | 비율 |
|---|---|
| 항공운송사업 | 98.44% |
| 호텔사업 | 0.94% |
| 항공운수보조 외 | 0.4% |
| IT서비스업 | 0.22% |
| 기타사업 | 0.01% |
최근 공매도 거래량: 7,075 (7.03%)
최근 공매도 잔고: 81,000 (0.1%)
| 날짜 | 종가 | 공매도량 | 공매도비중 |
|---|---|---|---|
| 2025-11-18 | 5,310 | 7,075 | 7.03% |
| 2025-11-17 | 5,460 | 238 | 0.32% |
| 2025-11-14 | 5,510 | 2,770 | 2.34% |
| 2025-11-13 | 5,640 | 730 | 0.75% |
| 2025-11-12 | 5,710 | 1,115 | 0.48% |
| 2025-11-11 | 5,420 | 1,292 | 1.06% |
| 2025-11-10 | 5,490 | 7,292 | 3.11% |
| 2025-11-07 | 5,250 | 10,211 | 7.99% |
| 2025-11-06 | 5,360 | 0 | 0.00% |
| 2025-11-05 | 5,340 | 2,983 | 0.81% |
| 2025-11-04 | 5,450 | 7,035 | 1.75% |
| 2025-11-03 | 5,560 | 6,961 | 2.13% |
| 2025-10-31 | 5,710 | 14,594 | 8.82% |
| 2025-10-30 | 5,730 | 21,966 | 8.70% |
| 2025-10-29 | 5,850 | 2,383 | 1.67% |
| 2025-10-28 | 5,910 | 3,397 | 4.71% |
| 2025-10-27 | 5,920 | 3,035 | 2.10% |
| 2025-10-24 | 5,900 | 1,426 | 1.04% |
| 2025-10-23 | 5,890 | 1,079 | 0.95% |
| 2025-10-22 | 5,900 | 3,550 | 3.25% |
| 2025-10-21 | 5,880 | 1,259 | 0.69% |
| 날짜 | 종가 | 공매도 잔고 | 공매도 비중 |
|---|---|---|---|
| 2025-11-14 | 5,510 | 81,000 | 0.10% |
| 2025-11-13 | 5,640 | 81,000 | 0.10% |
| 2025-11-12 | 5,710 | 81,000 | 0.10% |
| 2025-11-11 | 5,420 | 100,323 | 0.12% |
| 2025-11-10 | 5,490 | 100,323 | 0.12% |
| 2025-11-07 | 5,250 | 110,955 | 0.14% |
| 2025-11-06 | 5,360 | 110,955 | 0.14% |
| 2025-11-05 | 5,340 | 110,955 | 0.14% |
| 2025-11-04 | 5,450 | 110,955 | 0.14% |
| 2025-11-03 | 5,560 | 110,955 | 0.14% |
| 2025-10-31 | 5,710 | 118,168 | 0.15% |
| 2025-10-30 | 5,730 | 108,969 | 0.14% |
| 2025-10-29 | 5,850 | 106,979 | 0.13% |
| 2025-10-28 | 5,910 | 108,437 | 0.13% |
| 2025-10-27 | 5,920 | 108,437 | 0.13% |
| 2025-10-24 | 5,900 | 132,779 | 0.16% |
| 2025-10-23 | 5,890 | 138,324 | 0.17% |
| 2025-10-22 | 5,900 | 138,324 | 0.17% |
| 2025-10-21 | 5,880 | 136,282 | 0.17% |
| 2025-10-20 | 5,850 | 136,282 | 0.17% |
| 2025-10-17 | 5,940 | 136,282 | 0.17% |
| 항목 | 제주항공 | 업종 평균 | 업종 내 순위 |
|---|---|---|---|
| 시가총액 | 4,402.998 | 22,152.89 | 5위 |
| PER(최근4분기) | -8.78 | 0.86 | 8위 |
| PBR | 1.568 | 0.11 | 3위 |
| ROE(최근4분기) | 6.844 | -4 | 4위 |
| 배당수익률(최근연도) | - | - | -위 |
| 영업이익률(최근연도) | 4.128 | -4.82 | 5위 |
| 순이익률(최근연도) | 1.123 | -26.76 | 4위 |
| 부채비율(최근연도) | 516.684 | 660.99 | 4위 |
| 매출액(최근연도) | 19,357.92 | 40,534.1 | 3위 |
| 영업이익(최근연도) | 799.123 | 3,508.62 | 5위 |
| 당기순이익(최근연도) | 217.397 | 1,892.83 | 4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