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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씨엔씨 (078520) 주가 및 종목 정보

에이블씨엔씨 실시간 주가

에이블씨엔씨 현재가 상세 정보
항목
현재가 11,870 원
변동량 ▼ 160.00 원
변동률 -1.33%
거래량 356,471
거래대금 4,236,350,705 원

에이블씨엔씨 일별 주가

에이블씨엔씨의 과거 일별 주가
날짜 시가 고가 저가 종가 거래량 거래대금
9/3/2025 14,800 15,170 13,950 14,010 656,797 9,499,148,805
9/4/2025 14,200 14,620 13,900 14,030 530,228 7,539,629,280
9/7/2025 14,030 14,580 14,030 14,310 342,865 4,912,557,245
9/8/2025 14,420 14,750 14,000 14,670 528,234 7,612,294,045
9/9/2025 14,670 14,790 13,260 13,680 1,470,769 20,192,650,160
9/10/2025 13,500 13,560 13,050 13,400 1,037,620 13,795,956,665
9/11/2025 13,370 13,470 12,930 13,000 638,188 8,433,914,105
9/14/2025 12,900 12,930 11,980 12,220 1,404,118 17,153,293,510
9/15/2025 12,200 12,200 11,700 12,030 711,771 8,494,857,205
9/16/2025 12,040 12,120 11,730 11,870 356,471 4,236,350,705

관련 테마

  • 화장품 :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A)를 보유하고 있으며 화장품 제조 판매 사업 영위

에이블씨엔씨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3,087억 420위 26,014,161 11.43% 생활용품/잡화 화장품 15,490 5,730

에이블씨엔씨 기업 개요

에이블씨엔씨는 2000년 1월 설립된 기업으로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및 화장품 유통판매업, 인터넷상거래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화장품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국내 최초로 "브랜드숍" 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탄생시키며 대표 브랜드인 미샤와 어퓨를 비롯해 스틸라, 셀라피 등 스킨케어, 색조, 더마 화장품에 이르는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최신 에이블씨엔씨 관련 뉴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신제품 '비타비 플러스 PDRN 플럼핑 앰플'을 9월 8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피부 탄력 저하와 칙칙한 톤, 거칠어진 결 등 복합적인 노화 고민을 동시에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앰플이다. 신제품은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를 통해 단독 론칭되며, 자사몰인 에이블샵에서도 함께 판매된다. 제품은 임상시험을 통해 탄력, 광채, 볼륨, 피부 흔적 면적, 피부결, 피부 밝기 등 총 6가지 초기 노화 지표에서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주요 성분은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7가지 비타민B 콤플렉스와 피부 재생에 도움...

[데일리한국 김보라 기자]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는 신제품 ‘비타비 플러스 PDRN플럼핑 앰플’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칙칙한 피부톤, 떨어지는 탄력, 얼룩덜룩한 잡티 등 복합적인 노화 징후를 집중 관리하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앰플이다.스킨메드 임상시험을 통해 6대 초기 노화 지표인 △탄력 △광채 △볼륨 △피부 흔적 면적 △피부결 △피부 밝기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주요 성분인 7가지 비타민B콤플렉스는 피부 본연의 활력을 높이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 연어에서

[데일리한국 김보라 기자] 에이블씨엔씨 자회사 미팩토리가 운영하는 뷰티 브랜드 머지(MERZY)는 국내 최대 대형마트 이마트와 협업해 전용 스킨케어 라인 ‘알:피디알엔(R:PDRN)’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신제품 알:피디알엔 라인은 주름, 기미, 탄력 저하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 머지의 감각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이마트의 유통 기획 노하우를 결합해 제품 기획 단계부터 성분 선정, 제형 개발, 패키지 디자인까지 전 과정을 양사가 함께 진행했다.제품 구성은 토너, 앰플, 수분 크림, 마사지 크림,

서울 명동 거리를 장악하던 1세대 K뷰티 브랜드가 부활했다. 오프라인 로드샵의 몰락에도 브랜드를 지켜낸 게 주효했다. 올리브영이 중소브랜드를 성장시키고 다이소, 편의점, 쿠팡 등 온라인쇼핑몰에서 가성비 화장품이 인기를 끌면서 토니모리, 미샤 등 로드숍 브랜드가 다시 선전하고 있다.19일 금융감독원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토니모리가 올해 상반기 올리브영과 다이소 등을 통해 올린 매출은 약 1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배 이상 늘었다. 다이소 전용 브랜드 ‘본셉’은 지난해 4월 다이소 첫 입점 이후 1년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 토니모리의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은 1114억원, 영업이익은 92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5.4%, 21% 증가했다.‘미샤’와 ‘어퓨’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도 호실적을 거뒀다.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77억원, 영업이익 72억원이었다. 2019년 4분기 이후 5년 반에 최대 분기 이익을 냈다. 영업이익률은 10년 만에 두 자릿수를 회복했다.이같은 흐름은 중소 화장품의 유통 환경 구조 변화와 맞닿아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화장품 업종 가맹점 수는 2020년 2018개에서 2023년 1071개로 줄었다. 그해 폐점률은 28%로 전체 도소매업종 중 가장 높았다.한때 명동의 ‘랜드마크’였던 네이처리퍼블릭 명동월드점이 지난 2월 폐점한 것은 로드숍 시대가 저물었다는 상징적인 장면으로 평가된다. 반면 올리브영으로 대표되는 편집형 매장은 빠르게 몸집을 키우며 업계를 장악해왔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에 따르면 올리브영 점포 수는 2014년 417개에서 2023년 1336개로 10년 만에 세 배 이상 늘었다.오프라인 단독 매장이 위축되자 브랜드들은 온라인에서 활로를 찾았다. 무신사·에이블리·지그재그 등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 잇따라 뷰티 카테고리를 강화하면서 로드숍 브랜드들의 소비자 접점이 확대됐다. 무신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미샤의 검색량은 전년 대비 808%, 토니모리는 728% 늘었다. 무신사·에이블리 등 특정 플랫폼에서 먼저 선보이는 단독 선론칭 상품이 호응을 얻는 등 협업 전략도 유효했다.유통채널도 다양화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이마트와 손잡고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라인을 4950원 균일가에 내놓으며 초저가 화장품 시장에 참전했다. 토니모리는 군 장병을 겨냥한 ‘어성초 시카 쿨링 수분크림’을 올해 초 PX에 신규 입점했다. GS25와 CU 등 편의점도 화장품 라인을 강화하며 뷰티 브랜드의 무대를 넓히고 있다. 뷰티업계 한 관계자는 “브랜드마다 유통 채널 특성에 맞춰 전략적으로 제품을 내놓는 흐름이 선명해지고 있다. 새로운 채널에 얼마나 잘 적응하느냐가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말했다.신주은 기자 june@kmib.co.kr

에이블씨엔씨 매출 정보

날짜 매출액 매출액 증가율 영업이익 영업이익 증가율 순이익 순이익 증가율
2024.4Q 263,998,147,507 -3.53% 19,728,063,227 72.72% 14,545,940,972 136.65%
2023.4Q 273,645,246,857 10.40% 11,422,012,724 14.50% 6,146,524,829 472.21%
2022.4Q 247,873,200,000 -5.73% 9,975,864,000 144.58% 1,074,165,000 102.48%
2021.4Q 262,945,930,000 -14.49% -22,379,323,000 67.09% -43,362,050,000 55.67%

순매수량

개인: 18,892

기관: -6,931

외인: -13,608

누적 순매수량

개인: -1,779,291

기관: 1,634,816

외인: 142,018

순매수

날짜 개인 기관 외인
2025-09-17 18,892 -6,931 -13,608
2025-09-16 56,511 -84,089 26,245
2025-09-15 -74,268 -420,275 482,067
2025-09-12 -62,159 -80,896 145,731
2025-09-11 -61,991 -185,695 244,860
2025-09-10 211,877 -44,980 -164,353
2025-09-09 -49,873 61,453 16,691
2025-09-08 -3,861 15,573 -12,034
2025-09-05 -41,448 27,614 9,938
2025-09-04 -82,857 18,130 88,248
2025-09-03 33,468 33,000 -72,118
2025-09-02 -40,863 143,818 -73,453
2025-09-01 -166,792 143,147 42,914
2025-08-29 12,710 32,891 -38,140
2025-08-28 -377,136 302,923 78,639
2025-08-27 -23,534 136,752 -111,818
2025-08-26 13,329 84,340 -114,992
2025-08-25 -369,063 61,481 307,639
2025-08-22 -68,881 75,061 -5,050
2025-08-21 86,636 14,119 -101,778
2025-08-20 -1,815 47,662 -48,108

누적 순매수

날짜 개인 기관 외인
2025-09-17 -991,118 375,098 687,520
2025-09-16 -1,010,010 382,029 701,128
2025-09-15 -1,066,521 466,118 674,883
2025-09-12 -992,253 886,393 192,816
2025-09-11 -930,094 967,289 47,085
2025-09-10 -868,103 1,152,984 -197,775
2025-09-09 -1,079,980 1,197,964 -33,422
2025-09-08 -1,030,107 1,136,511 -50,113
2025-09-05 -1,026,246 1,120,938 -38,079
2025-09-04 -984,798 1,093,324 -48,017
2025-09-03 -901,941 1,075,194 -136,265
2025-09-02 -935,409 1,042,194 -64,147
2025-09-01 -894,546 898,376 9,306
2025-08-29 -727,754 755,229 -33,608
2025-08-28 -740,464 722,338 4,532
2025-08-27 -363,328 419,415 -74,107
2025-08-26 -339,794 282,663 37,711
2025-08-25 -353,123 198,323 152,703
2025-08-22 15,940 136,842 -154,936
2025-08-21 84,821 61,781 -149,886
2025-08-20 -1,815 47,662 -48,108

에이블씨엔씨 자산 비율

자산총계 부채비율 자본비율
153,784,275,468 39.07% 60.93%

에이블씨엔씨 매출 구성

구성 요소 비율
색조 [제품] 40%
기초 [제품] 37.33%
미샤, The Style [상품] 18.22%
바디&헤어 [제품] 2.8%
남성 [제품] 1.02%
판촉상품 [기타] 0.46%
기타 0.16%

에이블씨엔씨 공매도 현황

최근 공매도 거래량: 4,877 (1.37%)

최근 공매도 잔고: 188,721 (0.73%)

공매도 거래량

날짜 종가 공매도량 공매도비중
2025-09-17 11,870 4,877 1.37%
2025-09-16 12,030 3,290 0.46%
2025-09-15 12,220 17,121 1.22%
2025-09-12 13,000 3,564 0.56%
2025-09-11 13,400 5,523 0.53%
2025-09-10 13,680 20,863 1.42%
2025-09-09 14,670 4,897 0.93%
2025-09-08 14,310 4,742 1.38%
2025-09-05 14,030 5,290 1.00%
2025-09-04 14,010 1,727 0.26%
2025-09-03 14,680 4,737 1.05%
2025-09-02 15,080 39,296 4.12%
2025-09-01 14,460 4,581 0.55%
2025-08-29 13,720 4,319 0.68%
2025-08-28 14,150 15,701 0.99%
2025-08-27 13,190 18,102 2.27%
2025-08-26 12,630 10,217 1.90%
2025-08-25 12,480 9,654 0.46%
2025-08-22 11,320 5,886 1.59%
2025-08-21 10,940 2,686 0.51%
2025-08-20 11,430 8,177 1.87%

공매도 잔고

날짜 종가 공매도 잔고 공매도 비중
2025-09-15 12,220 188,721 0.73%
2025-09-12 13,000 203,936 0.78%
2025-09-11 13,400 234,577 0.90%
2025-09-10 13,680 293,894 1.13%
2025-09-09 14,670 215,882 0.83%
2025-09-08 14,310 228,972 0.88%
2025-09-05 14,030 234,447 0.90%
2025-09-04 14,010 217,027 0.83%
2025-09-03 14,680 283,550 1.09%
2025-09-02 15,080 259,907 1.00%
2025-09-01 14,460 228,656 0.88%
2025-08-29 13,720 230,764 0.89%
2025-08-28 14,150 240,412 0.92%
2025-08-27 13,190 261,671 1.01%
2025-08-26 12,630 226,393 0.87%
2025-08-25 12,480 204,161 0.78%
2025-08-22 11,320 256,173 0.98%
2025-08-21 10,940 253,189 0.97%
2025-08-20 11,430 247,711 0.95%
2025-08-19 11,260 219,459 0.84%
2025-08-18 11,280 197,456 0.76%

에이블씨엔씨 업종 내 비교

화장품 업종(48개) 연간 기준

항목 에이블씨엔씨 업종 평균 업종 내 순위
시가총액 3,129.504 5,005.9 11위
PER(최근4분기) 20.342 -2.64 15위
PBR 3.308 2.26 11위
ROE(최근4분기) 16.256 -2.54 10위
배당수익률(최근연도) 3.026 1.88 3위
영업이익률(최근연도) 7.473 -0.11 20위
순이익률(최근연도) 5.51 1.43 22위
부채비율(최근연도) 74.29 64.48 18위
매출액(최근연도) 2,639.981 4,288.54 10위
영업이익(최근연도) 197.281 310.41 13위
당기순이익(최근연도) 145.459 277.49 18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