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들어올 때 노 젓자’…중국발 훈풍에 선박엔진 ‘잰걸음’

기술력 뛰어나 중국도 ‘러브콜’
항목 | 값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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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가 | 47,950 원 |
변동량 | ▲ 250.00 원 |
변동률 | 0.52% |
거래량 | 114,243 |
거래대금 | 5,440,272,150 원 |
날짜 | 시가 | 고가 | 저가 | 종가 | 거래량 | 거래대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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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0/2025 | 50,400 | 51,000 | 49,250 | 50,000 | 296,100 | 14,825,972,600 |
7/1/2025 | 50,000 | 50,000 | 47,550 | 48,750 | 428,863 | 20,729,992,325 |
7/2/2025 | 48,750 | 49,150 | 43,800 | 44,550 | 1,036,013 | 47,003,332,675 |
7/3/2025 | 44,450 | 44,550 | 41,100 | 42,300 | 759,162 | 32,121,397,825 |
7/6/2025 | 41,650 | 44,750 | 41,450 | 44,450 | 510,006 | 22,225,158,375 |
7/7/2025 | 45,450 | 46,700 | 44,000 | 45,900 | 427,003 | 19,610,653,825 |
7/8/2025 | 47,250 | 48,200 | 46,550 | 47,650 | 346,625 | 16,435,443,775 |
7/9/2025 | 48,600 | 50,300 | 47,850 | 49,250 | 351,806 | 17,375,035,600 |
7/10/2025 | 49,950 | 50,300 | 47,350 | 47,350 | 457,730 | 22,043,626,425 |
7/13/2025 | 46,400 | 48,350 | 46,050 | 47,700 | 229,735 | 10,915,128,725 |
시장 | 시가총액 | 기업순위 | 주식수 | 외국인 비중 | 산업군 | 세부 산업군 | 52주 최고 | 52주 최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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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spi | 16,180억 | 177위 | 33,921,495 | 12.28% | 건설/인프라 | 조선 | 56,800 | 15,660 |
STX중공업은 선박용 디젤엔진, 발전설비, 조선 기자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요 매출은 엔진기자재 상품 판매에서 대부분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MAN Energy Solutions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선박용 엔진을 생산하여 전세계 주요 조선소에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ME-GI/ME-GA/LGIP 엔진 등의 신모델 개발 및 생산이 가능하여 상대적으로 연료비가 저렴하고 친환경적인 GAS 엔진의 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있다.
기술력 뛰어나 중국도 ‘러브콜’
코스피가 올들어 30% 가까이 오르면서 주요 20개국(G20) 중 압도적인 상승률을 기록했다. 연초 이후 관세 리스크에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 등 불확실성 요인에도 3년 반만에 3000선을 회복하는 기염을 토했다. 코스피, 올들어 약 30% 상승…코스닥도 17% 넘게 올라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5일 기준 코스피는 지난해 말 대비 29.54% 상승했다. 2300대였던 지수는 3100선으로 올라섰다. 이같은 상승률은 G20 국가 중 가장 높은 수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마감체크■ 코스피 지수코스피 지수는 2.96% 상승한 3103.64에 마감했다.밤사이 뉴욕증시가 이란 제한적 보복 속 확전 우려 완화, Fed 조기 금리 인하 기대감 등에 상승했고, 유럽 주요국 증시는 중동 상황 주시 속 하락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3061.14로 갭상승 출발했다. 장중 저점으로 출발한 지수는 상승폭을 키워 오전 중 3100선 부근까지 올라서기도 했다. 이후 일부 상승폭을 반납하기도 했지만, 재차 상승폭을 확대했고 오후 장중 3100선을 넘어서기도 하는 등 급등세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
[인포스탁데일리=허준범 기자]▶마감체크■ 코스피 지수코스피 지수는 0.19% 상승한 2977.74에 마감했다.지난밤 뉴욕증시가 중동 상황 주시 및 Fed 금리 동결 속 향후 통화정책 경로 불확실성 등에 혼조, 유럽 주요국 증시도 혼조 마감했다.이날 코스피지수는 2989.56으로 상승 출발했다. 장 초반 2996.04에서 장중 고점을 형성한 후 하락 전환했고, 오전 한때 2954.47에서 장중 저점을 기록했다. 이후 시간이 갈수록 점차 낙폭을 만회했고 장 후반 보합권을 중심으로 등락을 보이다 장 막판 소폭 상승한 끝에 결국 2977.
HD현대중공업의 엔진사업부문이 반년이 채 안 돼 연간목표의 80%를 달성했다. 친환경 엔진 기술력을 앞세워 보호무역 성향이 강한 중국 시장까지 정면 돌파하는 모습이다. 업계에선 선박엔진 시장이 2032년까지 약 25조원 규모에 이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며, 회사의 장기 실적을 이끌 효자로 지목된다.18일 금융감독원 공시에 따르면 HD현대중공업의 엔진사업부문은 지난 5월까지 연간수주목표를 82% 달성했다. 올해 수주목표인 28억 달러 중 23억..
날짜 | 매출액 | 매출액 증가율 | 영업이익 | 영업이익 증가율 | 순이익 | 순이익 증가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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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4Q | 315,793,988,713 | 28.88% | 33,193,655,658 | 85.18% | 75,775,091,634 | 139.48% |
2023.4Q | 245,020,790,824 | 36.63% | 17,924,999,731 | 58.04% | 31,641,504,580 | 123.71% |
2022.4Q | 179,328,160,000 | 9.45% | 11,342,142,000 | 204.08% | 14,143,937,000 | 280.67% |
2021.4Q | 163,850,810,000 | -33.92% | -10,897,076,000 | -569.82% | -7,828,437,500 | -809.49% |
개인: -9,182
기관: -8,023
외인: 19,197
개인: -1,291,952
기관: 571,667
외인: 1,132,829
날짜 | 개인 | 기관 | 외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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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4 | -9,182 | -8,023 | 19,197 |
2025-07-11 | 80,604 | -23,048 | -58,283 |
2025-07-10 | 18,526 | 73,051 | -92,711 |
2025-07-09 | 68,712 | 83,011 | -152,306 |
2025-07-08 | 79,754 | 83,166 | -169,107 |
2025-07-07 | 46,528 | 26,190 | -78,471 |
2025-07-04 | 13,545 | -50,608 | 49,330 |
2025-07-03 | 181,430 | -228,899 | 40,578 |
2025-07-02 | -47,646 | -47,297 | 106,050 |
2025-07-01 | 44,539 | -7,064 | -44,793 |
2025-06-30 | 28,812 | -1,581 | -26,837 |
2025-06-27 | 38,798 | -19,228 | -18,480 |
2025-06-26 | -5,493 | -52,609 | 48,848 |
2025-06-25 | 61,023 | -53,702 | -28,255 |
2025-06-24 | 18,934 | 30,326 | -41,622 |
2025-06-23 | -67,931 | 44,286 | 21,531 |
2025-06-20 | -24,820 | 50,454 | -23,241 |
2025-06-19 | -35,387 | 103,895 | -68,737 |
2025-06-18 | -95,041 | 153,391 | -40,358 |
2025-06-17 | -88,176 | 88,834 | -9,508 |
2025-06-16 | -79,969 | 184,588 | -108,132 |
날짜 | 개인 | 기관 | 외인 |
---|---|---|---|
2025-07-14 | 227,560 | 429,133 | -675,307 |
2025-07-11 | 236,742 | 437,156 | -694,504 |
2025-07-10 | 156,138 | 460,204 | -636,221 |
2025-07-09 | 137,612 | 387,153 | -543,510 |
2025-07-08 | 68,900 | 304,142 | -391,204 |
2025-07-07 | -10,854 | 220,976 | -222,097 |
2025-07-04 | -57,382 | 194,786 | -143,626 |
2025-07-03 | -70,927 | 245,394 | -192,956 |
2025-07-02 | -252,357 | 474,293 | -233,534 |
2025-07-01 | -204,711 | 521,590 | -339,584 |
2025-06-30 | -249,250 | 528,654 | -294,791 |
2025-06-27 | -278,062 | 530,235 | -267,954 |
2025-06-26 | -316,860 | 549,463 | -249,474 |
2025-06-25 | -311,367 | 602,072 | -298,322 |
2025-06-24 | -372,390 | 655,774 | -270,067 |
2025-06-23 | -391,324 | 625,448 | -228,445 |
2025-06-20 | -323,393 | 581,162 | -249,976 |
2025-06-19 | -298,573 | 530,708 | -226,735 |
2025-06-18 | -263,186 | 426,813 | -157,998 |
2025-06-17 | -168,145 | 273,422 | -117,640 |
2025-06-16 | -79,969 | 184,588 | -108,132 |
자산총계 | 부채비율 | 자본비율 |
---|---|---|
525,727,328,921 | 37.84% | 62.16% |
구성 요소 | 비율 |
---|---|
선박엔진 | 74.78% |
터보차저, 크랭크샤프트, A/S, 기타부품 [엔진부품] | 24.68% |
풍력발전, 임대, 고철 매각 [기타사업] | 0.54% |
최근 공매도 거래량: 11,513 (3.87%)
최근 공매도 잔고: 24,835 (0.07%)
날짜 | 종가 | 공매도량 | 공매도비중 |
---|---|---|---|
2025-07-14 | 47,700 | 11,513 | 3.87% |
2025-07-11 | 47,350 | 36,326 | 6.27% |
2025-07-10 | 49,250 | 17,862 | 3.61% |
2025-07-09 | 47,650 | 14,119 | 3.20% |
2025-07-08 | 45,900 | 10,690 | 2.50% |
2025-07-07 | 44,450 | 5,590 | 1.10% |
2025-07-04 | 42,300 | 5,691 | 0.75% |
2025-07-03 | 44,550 | 8,127 | 0.78% |
2025-07-02 | 48,750 | 3,830 | 0.89% |
2025-07-01 | 50,000 | 5,982 | 2.02% |
2025-06-30 | 50,300 | 9,546 | 3.63% |
2025-06-27 | 50,100 | 5,467 | 2.60% |
2025-06-26 | 50,500 | 10,929 | 1.89% |
2025-06-25 | 52,400 | 4,174 | 0.80% |
2025-06-24 | 55,600 | 9,293 | 1.98% |
2025-06-23 | 54,000 | 13,380 | 2.43% |
2025-06-20 | 52,500 | 7,025 | 1.13% |
2025-06-19 | 54,200 | 3,638 | 0.62% |
2025-06-18 | 52,100 | 12,536 | 1.57% |
2025-06-17 | 49,950 | 2,310 | 0.26% |
2025-06-16 | 49,350 | 8,459 | 0.99% |
날짜 | 종가 | 공매도 잔고 | 공매도 비중 |
---|---|---|---|
2025-07-10 | 49,250 | 24,835 | 0.07% |
2025-07-09 | 47,650 | 24,835 | 0.07% |
2025-07-08 | 45,900 | 24,835 | 0.07% |
2025-07-07 | 44,450 | 21,185 | 0.06% |
2025-07-04 | 42,300 | 21,185 | 0.06% |
2025-07-03 | 44,550 | 21,185 | 0.06% |
2025-07-02 | 48,750 | 18,335 | 0.05% |
2025-07-01 | 50,000 | 18,335 | 0.05% |
2025-06-30 | 50,300 | 18,335 | 0.05% |
2025-06-27 | 50,100 | 18,335 | 0.05% |
2025-06-26 | 50,500 | 18,335 | 0.05% |
2025-06-25 | 52,400 | 18,335 | 0.05% |
2025-06-24 | 55,600 | 17,335 | 0.05% |
2025-06-23 | 54,000 | 16,901 | 0.05% |
2025-06-20 | 52,500 | 16,901 | 0.05% |
2025-06-19 | 54,200 | 16,901 | 0.05% |
2025-06-18 | 52,100 | 16,301 | 0.05% |
2025-06-17 | 49,950 | 12,316 | 0.04% |
2025-06-16 | 49,350 | 12,316 | 0.04% |
2025-06-13 | 46,000 | 12,116 | 0.04% |
2025-06-12 | 44,050 | 12,116 | 0.04% |
항목 | HD현대마린엔진 | 업종 평균 | 업종 내 순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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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총액 | 16,061.828 | 47,112.83 | 8위 |
PER(최근4분기) | 18.183 | 15.84 | 13위 |
PBR | 4.915 | 2.76 | 4위 |
ROE(최근4분기) | 28.34 | 7.55 | 2위 |
배당수익률(최근연도) | - | - | -위 |
영업이익률(최근연도) | 10.511 | 5.38 | 8위 |
순이익률(최근연도) | 23.995 | 4.16 | 2위 |
부채비율(최근연도) | 59.988 | 172.85 | 18위 |
매출액(최근연도) | 3,157.94 | 28,874.54 | 15위 |
영업이익(최근연도) | 331.937 | 1,413.72 | 14위 |
당기순이익(최근연도) | 757.751 | 1,299.83 | 7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