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 각종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일본에 있는 자회사를 통하여 방탄 소년단과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분류됨
오징어게임 : 드라마 제작을 통해 K-콘텐츠 산업에서의 입지를 다지며, '오징어 게임' 시즌 2에 출연하는 배우의 소속사로서 관련주로 부각됨
키이스트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daq
879억
907위
19,547,793
7.94%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5,900
3,600
키이스트 기업 개요
키이스트는 1996년 10월 설립된 기업으로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드라마 및 영화 등의 영상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 콘텐츠의 IP를 활용한 판권사업,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드라마 제작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매니지먼트 사업이 뒤를 잇고 있다. 당사는 비즈니스 모델을 재정립하여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기획 생산하고, 인프라환경에 맞춘 제작, 유통 방식을 도입하고 있으며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인포스탁데일리가 매일 아침 전 세계 투자 정보를 담은 뉴스를 배달해드립니다. 미국증시 마감과 시장 이슈, 주목할만한 인사이트가 담긴 주요 외신, 국내 시장 종목들의 시세를 움직일 뉴스 등을 엄선했습니다. 증시 개장 전 빠르게 변하는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투자전략을 점검할 수 있도록 마련된 코너입니다.■ 국내증시코스피 지수는 0.19% 상승한 2977.74에 마감했다.수급별로는 개인이 3512억 순매수,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874억, 3017억 순매도했다. 선물시장에서는 외국인이 2534계약
[인포스탁데일리=허준범 기자]▶마감체크■ 코스피 지수코스피 지수는 0.19% 상승한 2977.74에 마감했다.지난밤 뉴욕증시가 중동 상황 주시 및 Fed 금리 동결 속 향후 통화정책 경로 불확실성 등에 혼조, 유럽 주요국 증시도 혼조 마감했다.이날 코스피지수는 2989.56으로 상승 출발했다. 장 초반 2996.04에서 장중 고점을 형성한 후 하락 전환했고, 오전 한때 2954.47에서 장중 저점을 기록했다. 이후 시간이 갈수록 점차 낙폭을 만회했고 장 후반 보합권을 중심으로 등락을 보이다 장 막판 소폭 상승한 끝에 결국 2977.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좋은 일이 많아지고 있다 - 하나증권, BUY06월 05일 하나증권의 이기훈 애널리스트는 에스엠에 대해 "실적도 좋은데 모멘텀도 계속 좋다: 강력한 저연차 아티스트들의 라인업으로 구조적 성장이 재차 시작되는 가운데 1) 2분기부터 자회사 디어유의 연결 반영 시작 2) 텐센트 뮤직 2대 주주 및 하이브향 오버행 우려 해소가 나타나고 있으며, 비핵심 자회사인 키이스트 매각도 진행 중이다. 실적과 모멘텀이 모두 좋아지는 구간에서 여전히 2026년 예상 P/E 기준 21배 수준으로 저평가 매력도 충분하다. 커버리지 내 최선호주로 지속 제시한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70,000원'을 제시했다.한경로보뉴스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인포스탁데일리가 매일 아침 전 세계 투자 정보를 담은 뉴스를 배달해드립니다. 미국증시 마감과 시장 이슈, 주목할만한 인사이트가 담긴 주요 외신, 국내 시장 종목들의 시세를 움직일 뉴스 등을 엄선했습니다. 증시 개장 전 빠르게 변하는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투자전략을 점검할 수 있도록 마련된 코너입니다.■ 국내증시코스피 지수는 0.12 상승한 2559.79에 마감했다.수급별로는 기관이 3025억 순매수, 외국인과 개인은 각각 1668억, 2148억 순매도했다. 선물시장에서는 개인이 2620계약 순
국내 증시에 상장된 영화·드라마 제작사 중 절반 이상이 지난해 영업손실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급증한 제작비를 감당하지 못해 제작 편수가 20% 이상 감소했다. ‘K웨이브’ 견인차 역할을 하는 영화와 드라마가 흥행작을 내놓지 못하면 K뷰티, K패션, K푸드 등 연관 산업도 부진에 빠질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온다. 1일 한국경제신문이 국내 증시에 상장된 영화·드라마 제작사 11곳의 지난해 실적을 분석한 결과 6곳이 영업적자였다.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적자인 제작사도 5곳이다. 이들 상장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직후인 2022년 총 108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는데, 2023년 783억원 적자로 전환한 뒤 지난해 총 372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2016년 넷플릭스가 국내에 진출한 이후 폭등한 제작비가 이들의 발목을 잡았다. 제작비 부담으로 작품 수는 계속 줄고 있다. 지난해 주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방송국에서 방영한 드라마 편수는 2022년 대비 25%, 한국 영화 개봉 편수는 20% 감소했다.김세환 동서대 방송영상학과 교수는 “막대한 자금을 투입하던 넷플릭스의 전략이 변하고 있는 데다 숏폼의 등장으로 긴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