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팜 : 조경수 전문업체 수프로와 소형 스마트팜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제휴 계약 체결
중앙첨단소재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daq
3,499억
256위
111,091,709
3.91%
건설/인프라
건축제품
13,260
1,990
중앙첨단소재 기업 개요
중앙디앤엠은 1999년 4월 설립된 기업으로 PVC 제품 및 건축자재 제조, 분양대행, 통신기기 및 장비 용역, LED 및 시스템 조명장치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주)제이엘시스템, (주)엔에프앤비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통신부품 및 서비스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정보통신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에코엠넷을 흡수 합병하였으며 이를 통한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엔켐은 15일 전략적 지배구조 개편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켐은 광무가 보유한 중앙첨단소재 지분을 인수할 예정이다. 리튬염 밸류체인을 오정강 엔켐 대표의 개인 회사가 아닌 엔켐 자회사 체제로 전환할 계획이다. 체제 전환을 바탕으로 '엔켐-중앙첨단소재-이디엘(EDL)'로 이어지는 밸류체인이 일원화 구조로 정리된다. 엔켐은 핵심 사업인 전해액 및 리튬염 밸류체인에 그룹의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비핵심 사업은 그룹 포트폴리오에서 단계적으로 분리할 계획이다. 이번 지배구조 재편은 시장에서 엔켐에 대해 가졌던 부정적인 시각과 우려를 근본적으로 해소하는 조치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중앙첨단소재의 자회사 편입을 계기로 리튬염 사업에 집중하는 구조를 확립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엔켐 관계자는 "이번 구조 재편은 단순한 지분 이동이 아니라 글로벌 전해액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근본적 체질 개선 과정"이라며 "핵심 밸류체인의 직접 지...
[파이낸셜뉴스] 코스닥 상장사의 주가조작에 가담한 혐의로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던 가수 이승기의 장인이 법원의 보석(보증금 등 조건을 붙인 석방) 결정으로 풀려났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5부(양환승 부장판사)는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됐던 이모씨(58)의 보석 청구를 지난 22일 인용했다.
재판부는 △보증금 1억원 납부 △주거 제한 △소환 시 출석 △출국 시 법원 신고 △사건 관계인 접촉 금지 등을 조건으로 걸었다.
이씨 일당은 코스닥 상장업체 3곳이 첨단기술을 이용한 '펄(Pearl·주가 부양을 위한 호재성 신규사업)'을 추진한다고 속이는 등의 방식으로 주가를 부양해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들은 2022년 11월부터 약 1년간 이차전지 소재 기업인 중앙첨단소재에 대해 시세조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