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두창/엠폭스 : 22년 5월 경구용 항바이러스제로 개발한 약을 원숭이두창 치료제로 활용하기 위해 미국 FDA 패스트 트랙을 신청하였음
현대바이오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daq
4,696억
184위
96,040,960
4.15%
생활용품/잡화
화장품
8,225
4,325
현대바이오 기업 개요
현대바이오는 2000년 5월 현대전자로부터 분할 설립되어 2018년 상호변경하였으며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의 제조와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바이오 양모제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다. ‘비타브리드’를 이용한 바이오 화장품 등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코로나19 치료제, 췌장암 치료제 개발에 참여하며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이하 현대바이오)가 베트남 대표 제약사 베파코(BEPHARCO)와 손잡고 범용 항바이러스제 제프티(Xafty)의 현지 공급망 구축에 나선다. 현대바이오는 지난 24일 베트남 하노이 랜드마크72에서 베파코와 '한국-베트남 의약품 원스톱 유통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팜 트 찌에우 회장 등 베파코 주요 경영진과 정진환 현대바이오 부사장이 참석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베파코는 1963년 설립된 베트남의 대표적인 제약 기업으로, 1989년 베트남 정부로부터 전문의약품 수입 및 유통을 허가받은 최초의 5대 제약사 중 하나다. 현재 베트남 전국 34개 성·시에 걸친 광범위한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병원 2300여 곳, 클리닉 3500여 곳, 약국 2만 7000여 곳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중인 니클로사마이드 유사체 '페니트리움(Penetrium™)'이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을 제공하는 병리적 조직(pannus)를 정상화시켜 염증개선까지 유도했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왔다. 조원동 현대ADM바이오 회장은 14일 페니트리움의 전 임상시험 이후 이뤄진 후속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현대바이오는 지난 7월 연구결과 발표회, 10월 AACR-NCI-EORTC 국제학술대회 참가 전 중간 발표회 등을 통해 페니..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자사의 경구용 광범위 항바이러스제 후보물질(CP-COV03)의 후기임상(2/3상) 시험계획 변경이 베트남 보건부(MOH)로부터 공식 승인됐다고 13일 발표했다.이번 변경은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제형을 기존 캡슐(capsule)에서 과립(granule)으로 전환한 것으로, 의약품 관리 편의성과 복약 순응도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과립형은 고열, 구토, 삼킴 곤란 등으로 캡슐 복용이 어려운 환자군도 투약이 가능하다.원활한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을 위해 임상시험 실시기관도 기존 1개소에서 2개 병원(베
[파이낸셜뉴스] 현대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차세대 광범위 항바이러스 신약 ‘Xafty(자프티·CP-COV03)’가 세계 최초의 경구용 ‘뎅기 및 유사질환 치료제’ 후보 약물로 해외 임상 승인을 획득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경구용 광범위 항바이러스제 자프티의 후기임상(2/3상) 시험계획 변경이 베트남 보건부(MOH)로부터 공식 승인됐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변경은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제형을 기존 캡슐(capsule)에서 과립(granule)으로 전환한 것으로, 의약품 관리 편의성과 복약 순응도 향상을 위해 추진됐고 회사 측은 밝혔다. 과립형은 고열, 구토, 삼킴 곤란 등으로 캡슐 복용이 어려운 환자군도 투약 가능하다.
원활한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을 위해 임상시험 실시기관도 기존 1개소에서 베트남 북부와 남부의 2개 병원으로 확대됐다.
이번 후기임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자사의 경구용 광범위 항바이러스제 후보물질(CP-COV03)의 후기임상(2/3상) 시험계획 변경이 베트남 보건부(MOH)로부터 공식 승인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변경은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제형을 기존 캡슐(capsule)에서 과립(granule)으로 전환한 것으로, 의약품 관리 편의성과 복약 순응도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과립형은 고열, 구토, 삼킴 곤란 등으로 캡슐 복용이 어려운 환자군도 투약이 가능하다. 원활한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을 위해 임상시험 실시기관도 기존 1개소에서 2개 병원(베트남 북부: 국립열대병병원, 남부: 디엔장종합병원)으로 확대됐다. 이번 후기임상은 뎅기 및 뎅기 유사질환(지카, 인플루엔자A, 코로나19 등) 환자를 대상으로 한 무작위배정·이중눈가림·위약대조 임상시험이다. 임상 2상(Part 1)은 뎅기 환자 210명을 대상으로 CP-COV03의 약동학, 안전성 및 항바이러스효능을 평가한다. 회사는 유효성이 확인되는 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