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머티리얼은 2000년 6월 설립된 기업으로 페라이트 마그네트 및 파인 세라믹스 제품의 제조ㆍ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유니온머티리얼베트남유한회사가 있다. 주요 매출은 페라이트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다. 당사는 고특성 페라이트 마그네트 XT재질 자체개발로 자기특성의 우수성과 물리적인 특성, 발현능력, 치수 관리능력과 함께 우수한 배향기술로 이미 국내 및 해외 유수의 Global 수요처로 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 핵심 포인트
- 원전 관련주: 체코 정부와 한수원이 원전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한전산업, 한신기계, 우리기술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나 장 초반 대비 상승 탄력도는 둔화됨.
- 유리기판 관련주: 삼성전기가 애플과 반도체용 글래스 기판 공급 협의에 나섰다는 소식에 필옵틱스, 한빛레이저, 피아이이 등이 활발한 움직임을 보임.
- 반도체 관련주: 제프리스가 7월 중 엔비디아가 중국용 수출용 반도체인 B30을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은 가운데, 미국 증시에서 금리 하락 속에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1.39% 오르는 등 반도체주들이 강세를 보였고, 국내 시장에서도 가온칩스, 리노공업, SK하이닉스 등이 상승세를 보임.
- 조선주: 미국 통상카드 정점에 K-조선이 있다는 분석들이 부각되며 협상 반전의 실마리로 조선업 협력이 거론되는 상황 속에서 한화오션, STX엔진, 한화엔진, HD현대 등이 오름세를 보임.
- 전력 설비주: 아마존이 노스캐롤라이나에 100억 달러를 투자해 데이터센터를 구축한다는 소식에 따라 전력 설비주들도 부각되면서 서전기전, LS, 광명전기 등이 상승세를 보임.
- 희토류 관
미국 정부의 종잡을 수 없는 관세정책에 증시가 요동치고 있다. 4월 초 미국이 전 세계 관세 부과 정책을 발표한 이후 증시 변동성은 4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고 국채 가격이 폭락하는 등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이다. 금과 채권 등 안전자산 쏠림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증권가는 2분기부터 미국 경기가 본격적인 하강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한다. 상반기 마무리될 관세 협상 결과와 금리인하 시기가 향후 증시 분위기를 좌우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조선주 날아오를 때 항공주는 뚝뚝미·중 관세전쟁 여파로 희비가 엇갈린 대표적인 종목은 조선주와 항공주다. 조선주는 미국의 중국 견제에 따른 반사이익을 기대하는 반면 항공주는 고환율에 고관세 부담까지 더해지며 하락폭을 키웠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4월 한 달간 HD현대마린엔진, HD현대미포 , 한국카본, 세진중공업 등 주요 조선주 주가는 20~30% 상승했다. 조선주를 담은 ‘SOL 조선TOP3플러스’, ‘KODEX K-친환경조선해운액티브’, ‘TIGER 조선TOP10’ 등 상장지수펀드(ETF) 역시 15% 이상 오르며 같은
[마켓 트렌드]미국 정부의 종잡을 수 없는 관세 정책에 금융 시장의 변동성이 심화하고 있다. 4월 2일 미국이 전 세계 관세 부과 정책을 발표했다가 4월 9일 중국을 제외한 국가에 90일간 상호관세 유예, 스마트폰 및 전자제품 관세 면제로 돌아서며 시장 불확실성은 더욱 커졌다. 주식 시장에 이어 국채 가격이 폭락하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한발짝 물러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국내 주식 시장도 요동쳤다. 증시 변동성은 4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고 금과 채권 등 안전자산 쏠림현상도 나타나고 있다.미·중 관세전쟁 여파로 희비가 엇갈린 대표적인 종목은 조선주와 항공주다. 조선주는 미국의 중국 견제에 따른 반사이익을 기대하는 반면 항공주는 고환율에 고관세 부담까지 더해지며 하락 폭을 키웠다.희비 엇갈린 조선·항공주한국거래소(KRX)에 따르면 4월 1일부터 14일간 HD현대마린엔진(27.92%), HD현대미포(25.33%), 한국카본(41.95%), 세진중공업(31%) 등 주요 조선주 주가는 큰 폭으로 상승했다. 조선주를 담은 ‘SOL 조선TOP3플러스’(16.43%), ‘KODE
정은혜 작가(오른쪽 두 번째)가 17일 서울 중구 OCI빌딩에서 열린 OCI드림 자선행사 '제2회 다 함께 드림'에서 특별 초청 강연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OCI드림이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맞아 자선행사를 열었다.OCI그룹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OCI드림이 17일 서울 중구 OCI빌딩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 자선행사 '제2회 다 함께 드림'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다 함께 드림'은 장애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 사회 참여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발달장애인 작가 정은혜씨가 특별 초청강연을 진행했다. 정은혜 작가는 2022년 유명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했다.정 작가는 "많은 장애인이 당당히